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한국야쿠르트 세븐 모델, 김우빈이 응원합니다!










4년을 기다린 월드컵이 드디어 시작되는데요. 축구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2014 월드컵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따뜻한 월드컵 시축 

  

13일(한국시간) 브라질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진행되는 브라질 월드컵 시축에는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은 10대 소년이 나선다고 하는데요. 이 소년은 미국 연구진이 개발한 특수 재활 로봇 발을 착용하고 마치 '아이언맨' 같은 모습으로 시축한다고해요. 


시축을 맡게 된 소년은 특정 동작을 취할 때 나오는 전기 신호를 감지하는 헬멧과 이를 해석해 다리에 명령을 내리는 컴퓨터를 통해 공을 차게 된다고 합니다. 



■ 다양한 축하 무대 


또한, 이번 월드컵 개막식은 브라질 전통 무예인 카포에라 공연과 삼바 춤, 제니퍼 로페즈와 브라질 출신 클라우디아 레이테 등의 축하 무대로 화려하게 꾸며질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브라질vs크로아티아, 개막전 행운의 여신은 누구? 

 

브라질과 크로아티아는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식 개막전 A조 조별리그 1차전을 가지는데요. 과연 개막전에 열리는 이 경기의 승리자는 누가 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매번 월드컵 때마다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는 브라질은 월드컵에서 홈어드벤티지를 더하며 쾌재를 부르고 있다고하네요. 



 

*해당 내용 출처 : 조선닷컴 










2014 브라질 월드컵에는 선수를 보호하고 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하기 위해 몇가지 제도 및 시스템이 도입되었다고 하는데요. 오심 방지 및 다득점 경기를 위한 골판정기와 배니싱 스프레이, 경기 도중 갖게 되는 쿨링 브레이크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골판정기 : 주심들의 오심 방지를 위해 고안된 장비로, 그라운드 주변에 설치된 초고속 카메라 14대가 실시간으로 공의 위치를 추적. 어느 위치에서든 공이 골라인을 단 1mm라도 넘어갈 겨우 곧바로 심판이 착용하고 있는 손목시계에 골이라는 득점 신호와 함께 시간이 전달


배니싱 스프레이 :  심판이 그라운드에서 소지하는 장비 중 하나로 프리킥 지점과 수비벽까지의 거리 9.15m를 정확히 표시함에따라 심판 혹은 상대 선수와 실랑이를 벌이는 소모적인 시간 낭비를 막음


쿨링 브레이크 : 선수들의 탈수 방지를 위해 물을 마시기 위해 경기 도중 짧은 휴식 시간을 갖는 것. 단, 의무적으로 시행되는 것이 아니며 심판의 재량에 따라 경기 시작 전 도입 여부를 논의. 



*해당 내용 출처 : News 1 


 







이번 월드컵 응원지는 어디일까요?


축구대표팀 서포터스클럽 붉은악마가 광화문광장에서 길거리 응원을 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러시아전이 열리는 18일 오전 7시 광화문 광장에서 응원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4월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해 희생자 합동 분향소가 설치되어 있는 서울시청 광장이 아닌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게 되는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붉은악마의 거리 응원은 광화문 조선일보사 건물 멀티비전을 보며 응원한 것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따라서, 이번년에는 경복궁의 정문인 광화문을 바라보며 응원을 하며. 서울시, 경찰청 등 관계기관들도 붉은악마의 광화문광장 응원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홍명보호가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의 활약으로 광화문광장에 붉은 기운이 퍼졌으면 좋겠네요. 


*해당 내용출처 : 스포츠조선 






올해 월드컵은 다른 월드컵때와 달리 한국시각으로 새벽에 주로 열리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해야하는데요, 지나친 경기 관람은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사전에 그 예방법을 알아볼게요! 

1. 새벽 시간대에 열리는 경기로 인해 밤새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올빼미 족이 되지 말아요! 

올빼미족과 같은 생활패턴의 변화는 수면부족 및 잘못된 수면습관으로 부작용을 초래하기 쉬운데요. 또한 늦은 시간까지 깨어있다 보면 야식을 찾기 쉬워 수면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에는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해요.  


2. 잠을 청할 때에는 반드시 어두운 분위기를 조성해야 건강에 좋아요! 

경기가 끝난 후 잠을 청해햐 할 때에는 TV시청할 때부터 미리 주위를 어둡게 하거나, 끝난 후 바로 잠에 들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끊었던 나쁜 습관, 스스로 의지를 다져 흐트러지는 일이 없도록 해요! 

갑작스럽게 흥분을 할 경우, 끊었던 담배를 다시 피우거나, 멀리하던 술을 찾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건강습관을 체질화하는 과정에 있는 사람은 스스로 의지를 다져 나쁜 습관에 빠지지 않도록 마음을 다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4. 너무 큰소리를 지를 경우, 목소리가 잠기거나 성대결절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요! 

평소보다 많이 소리를 지르게 될 경우, 성대 점막이 충혈과 함께 부어올라 정상적인 진동이 되는데 되지 않아 목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목에 힘을 줘 말하거나, 흥분해서 고함을 치거나 큰소리로 응원하는 행위도 지속적으로 할 경우 목에 무리가 된다고 하네요.

따라서 응원을 하면서 충분한 물을 섭취하여 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 내용 출처 : 서울신문 





한국야쿠르트 역시 이번 월드컵을 기대하면서 뜨거운 승리를 기원하고 있어요. 한국야쿠르트 세븐 모델, 김우빈씨가 대표로 그 마음을 다양한 컷으로 전했는데요. 





대한민국 16강기원을 바라는 우리의 마음! 16강, 8강, 4강을 넘어 꼭 승리했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지난 2002년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달군 그 순간이 이번에도 찾아오겠죠? 다함께 응원하는 재미도 쏠쏠한 월드컵. 여러분들은 응원할 준비 다 되셨나요? 






모든 경기가 끝나고 나면,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우승의 금메달이 안겼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모든 선수들이 다같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멋진 일이 될 것 같아요! 


올해는 또 어떤 월드컵의 역사를 끌게 될지 기대가 되네요. ^^ 축구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팬 모든 분들, 다같이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