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서울데이트코스 - 서울등불축제 주차팁! 미리 알고 가면 좋을 팁 공개

서울등불축제 주차팁!

서울등북축제, 미리 알고 가면 좋을 팁!

  

 

매년 11월이 되면 서울 도심지에서 펼쳐지는 축제인 서울등불축제. 올해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등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해요!

 

서울데이트코스로 수많은 연인들, 그리고 가족들이 이 곳을 많이 찾는데요, 오늘은 서울등불축제에 가기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을 팁을 공개할게요!

 

 

1. 서울등불축제 가는길

 

서울등불축제는 청계광장 및 청계천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약 1.2km의 구간으로 청계광장에서 수표교에 이르는 공간이죠. 

 

 

 

이미지출처 : 서울등불축제 공식홈페이지

 

서울등불축제의 입구는 청계광장에서 시작되는데요. 중간에 삼일교, 수표고로 입장이 가능하네요.  

 

서울등불축제는 야간에 사람들이 몰리기때문에, 일찍부터 입구를 향한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기도하는데요. 11월 8일, 서울등불축제 첫 주말 개장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몰려 대기만 한 시간 넘게 걸렸다고해요. 따라서 단단히 준비하고 가시길...

 

 

 

2. 서울등불축제 주차 정보

 

서울등불축제는 청계천일대에서 진행되기때문에 주변 곳곳의 서울등불축제 주차 정보를 알고 가는 것이 유익합니다. 또한 한꺼번에 많은 인파가 몰리기때문에 미리 서울등불축제 주차 정보를 알고 가지 못한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사실!

 

따라서 서울등불축제 주차 정보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이미지출처 : 서울등불축제 공식홈페이지

 

 

서울등불축제 주차는 주변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공식홈페이지에서 안내되어있는 지정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YG타워 빌딩, 하나sK빌딩, 세종주차장, 서린주차장, SC은행본점 등 주변 곳곳 주차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미리 위치를 파악하고 주차요금을 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YG타워 : 서울특별시 중구 다동 155 (12,000/5,000)
하나SK빌딩 : 서울특별시 중구 다동 140 (8,000/4,000)
세종주차장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수동 155-1 (10,000/6,000) 

SC은행 본점 :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평동 100 (8,000/5,000)
서린주차장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서린동 132 (15,000/15,000) 

 

3. 서울등불축제 이벤트 

 

 

 

 이미지출처 : 서울등불축제 공식홈페이지

 

 

서울등불축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진행중인데요, 그 중에서도 오는 11월 23일 폐막까지 소망트리 이벤트가 진행중이라고 해요.

 

참가비는 2만원에 해당하지만, 각자의 소망등불이 축제기간동안 노출된다는 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소망트리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4. 서울등불축제 볼거리

 

 

 

 

 

 

 

 이미지출처 : 서울등불축제 공식홈페이지

 


이번 서울등불축제는 서울의 세계유산, 지차제 및 해외 초청등, 기업체 및 캐릭터, 라이트 아트 작가전으로 총 4개의 테마를 통해 다양한 등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테마로 서울데이트코스로 딱 좋은 것 같아요!

 

 

 

 

 

2014 서울빛초롱축제

11.7 ~ 11.23

 

이번 주말, 서울데이트코스로 서울등불축제로 한 번 떠나보세요! 알록달록 예쁜 등불을 보면서 서울의 밤공기를 느끼며 각자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많은 인파가 몰릴 수 있다는 점을 예상하며 미리 서울등불축제 주차정보에 대해서 알아가는 센스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