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매끈매끈 보송보송한 피부를 만드는 우유 각질제거 방법

 

지친 피부? 우유 하나면 OK!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우유 각질제거 방법




뽀얗고 매끈매끈한 피부는 모든 여성 분들의 로망이라고도 할 수 있죠. 오늘은 여러분께 천연 재료로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각질제거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우유를 이용한 것인데요, 우유는 세안 시 사용해도 좋지만 각질제거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식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팔방미인 같은 우유의 효능과 우유 각질제거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양 만점, 효능도 만점! 우유






우선 피부에 좋은 우유에 대한 정보를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유에 포함된 각종 비타민은 피부에 영양을 주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고 자외선으로 잃기 쉬운 피부의 윤기를 보충해줍니다. 또한, 우유를 피부에 바르면 미세한 지방 입자가 피부 표면에 부착되면서 피부가 습기를 머금고 촉촉해지죠.


이외에도 우유에는 카프린산이라는 지방산도 함유돼 있는데요, 이는 피부에서 자라는 미생물의 이상 번식을 막는 작용을 하므로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유, 각질 제거에 어떤 효과를 발휘할까요?





뿐만 아니라 우유는 천연 각질제거제로도 유명한데요, 우유가 상하면서 생성된 젖산이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우유 속 함유된 단백질 분해요소는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하고 말끔하게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우유의 미끄러움이 오히려 피지량을 증가시키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우유 속 비타민B2가 피부 속 유분을 막아주기 때문이죠. 대부분 각질제거를 하고 나면 우리 피부는 상당히 민감해지고 건조해지는데 우유 각질제거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피부에 보호막이 형성되어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한다는 것입니다.




우유 각질제거 방법 살펴보기






준비물 : 우유, 화장 솜





1.우유는 피부온도와 가장 비슷하게, 미지근한 정도로 데워서 준비합니다.

2. 준비한 화장솜을 데운 우유에 충분히 적셔서 얼굴 전체에 고루 도포하세요.

    (화장 솜의 두께는 적당히, 많이 두툼하지 않는 걸로!)

3. 화장 솜을 도포한 후 15분 가량 기다린 후, 떼어낸 후 미온수로 세안합니다.


※ 참고 주1회, 우유 세안을 통해 우유 각질제거 하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우유, 좀 더 다양하게 이용해보자




1. 우유 린스


유통기한이 코앞인데 많은 양의 우유가 남았을 때에는 린스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우유를 이용해 머리를 감으면 푸석한 모발에 유분을 공급할 수 있죠.



2. 우유 팩


우유는 지방과 수분이 적절히 섞여 있어 보습성이 높습니다. 또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에 바르면 생기를 더하는데요, 때문에 우유로 천연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곱게 간 감자에 우유와 꿀을 넣고 잘 섞은 다음 얼굴에 펴 바르면 햇볕에 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3. 의류와 가구의 얼룩 제거


살짝 상한 우유는 의류나 가구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는 데 유용합니다. 칫솔에 우유를 묻혀 옷에 묻은 볼펜자국에 대고 문지르면 자국이 쉽게 없어지고, 부드러운 천에 묻혀 마룻바닥이나 소파를 닦으면 때가 지워지는 것은 물론 광택도 납니다. 같은 이유로 가죽 구두를 닦는 데 사용해도 좋습니다.

 

 

우유를 통해 매끈하고 보송보송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놀랍죠?

 

 

 

 

 

 

한국야쿠릍 역시 우유제품이 있는데요. 내추럴플랜이라는 이 제품은 풀에서 얻은 귀한 우유라는 슬로건으로 선별된 하루에 한정된 분량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한정판 우유라 할 수 있는데요. 오메가6 비중이 높은 곡물사료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대신 소의 먹거리에서 목초 급여 비율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우유로 피부관리하는 방법! 잘 살펴보셨나요? 앞으로도 겨울철에 맞는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