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금연실패는 단순한 의지부족일까? 금연에 대한 진실

 

 

 

 

한 온라인쇼핑몰 설문조사에 따르면 흡연자 10명 중 9명이 올해 금연을 결심하고, 금연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로는 담배값 인상을 꼽았습니다. 

 

'담배값 인상'이 전체 인원의 70%이며 그 뒤로 '자신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하겠다는 의견은 43%의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또한 금연구역이 확대되면서 흡연자들이 자유롭게 담배를 피울 수 없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담배를 끊을 수 밖에 없다는 의견도 15%에 달했다고 합니다.

 

2014년 한 해가 지나가고, 2015년이 시작되는 지난 1월 1일. 서울 시내 곳곳의 편의점들이 담배 인상과 관련된 안내 게시글을 부착하면서 흡연자들은 본격적으로 담배값이 인상되었음을 몸으로 실감 했을것입니다.

 

 

 

 

그리고 한달이 지나고 있는 이 시점, 금연을 결심한 수많은 사람들 중 얼마나 그 결심을 굳건하게 지키고 있을까요?

 

 

지난 해, 자동차 영업직종에 취업한 L군은 올해 새해 결심으로 금연을 목표로 했지만 보름도 못가서 다시 담배를 입에 댈 수 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금연이 어려운 이유로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나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니코틴 중독때문입니다.

 

담배에 포함되어 있는 니코틴의 중독성은 마약보다 강하며 실제로도 아편류의 마약제제만큼 이미 중독성이 강한 물질로 알려져있습니다.

 

 

■ 니코틴 부작용

혈압상승, 맥박상승, 심근근육의 산소소비량 증가, 말초 현관의 수축 등의 증상
혈당 및 유리지방산 증가, 이뇨억제호르몬 및 코티졸호르몬 증가 둥

 

 

니코틴에 중독되는 이유는 니코틴 물질이 인체에 들어왔을 때, 뇌에서 도파민이라는 성분의 분비가 늘어나서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느끼고 또한 김장감이 해소되는 일시적인 진정효과 때문이라고 해요. 이것이 계속 들어오다가 갑자기 부족해지면 도파민 분비가 줄어들어 인체에서는 계속 이를 요구하게 되죠.

 

따라서 금연을 실패한 것은 단순한 의지 부족이 아닌, 니코틴 중독에서 벗어나야만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담배로 인해 몸속에 들어온 니코틴을 비롯한 독소를 체내에서 빼주는 것이 바로 '디톡스'입니다. 디톡스는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생명력을 회복하기 위한 시도라 할 수 있습니다.

 

 

 

익히 알려진 디톡스의 방법으로는 해독쥬스를 마시거나 8시간 이상의 공복을 유지하는 등이 있으나, 최근에는 연근, 우엉, 칡, 레드비트와 같은 뿌리채소가 디톡스 기능에 탁월하다고 알려지면서 디톡스를 위한 방법으로 뿌리채소를 섭취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뿌리채소에 함유되어있는 15가지

 

또한 뿌리채소를 통해 디톡스가 진행되면서 체내 니코틴이 배출되어 금단현상 완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금연을 선언한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뿌리채소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이에 맞게,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하루야채 뿌리채소를 출시하여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하루야채 시리즈 매출을 견인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금연을 굳건하게 하고자하는 분들이라면, 한국야쿠르트 하루야채 뿌리채소를 섭취해보세요! 금연을 위한 근복적인 해결점을 위해! 꼭 흡연자에서 금연자가 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