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한국야쿠르트 따뜻한 동행 -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 설립하다!

 

 

2017.04.03

안녕하세요~ 4월의 첫째 주!
완연한 봄 기운에 전국 각지가 '울긋불긋 꽃대궐'을 이루고 있는데요.^^

 

오늘 영숙씨도 새 봄처럼 설레는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봄을 맞아 따뜻해진 몸 만큼,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소식을 지금부터 전해드릴게요!


 

한국야쿠르트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 서 왔는데요.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 사회복지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짝짝짝~!)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 설립은 보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회공헌 활동 추진에 큰 도움이 될텐데요.
가장 먼저 한국야쿠르트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홀몸노인 돌봄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랍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994년부터 전국의 홀몸 어르신들을 매일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이나 안부 확인에 앞장 서 왔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는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지원하는 '나눔의 집'과 협약을 맺고 할머니들의 생활 안정과 건강 증진을 위해서도 힘써 왔는데요. 이번 사회복지재단 설립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지원하는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답니다. ^^

 

여기서 잠깐!
한국야쿠르트 사회복지재단에 대한 궁금한 점이 많으실텐데요~
이런 궁금증을 Q&A 형태로 쉽게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바로 확인하러 가실까요?^^


 

 

전국의 야쿠르트 아줌마가 평소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어르신들을 주기적으로 방문하면서,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선 올해 4월부터 전국 3,300여 명의 홀몸 어르신 대상자들을 추가로 선정하기로 했답니다. 이를 통해 수혜 대상이 지금의 약 3만명 규모에서 10%이상 확대될 예정입니다. 대상자 선정에는 전국 야쿠르트 아줌마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는데요. 야쿠르트 아줌마들은 평소 관심을 갖고 있었던 돌봄이 필요한 홀몸 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추천했습니다.


 

홀몸 어르신 사업 외에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지속적으로 발굴, 생계비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고요.

향후 나눔의집 후원, 동물보호단체에 대한 지원 또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국야쿠르트의 사회복지재단 설립은 전국 홀몸 어르신들의 생활 개선과 사회 취약계층 지원에 한 발 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눔 실천, 건강 사회 건설'이라는 재단 설립 이념처럼 더불어 사는 사회를 실천하기 위한 한국야쿠르트의 사회공헌 활동은 앞으로도 쭈~욱 계속됩니다!

 

한국야쿠르트의 사회복지재단 설립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릴게요! ^^

 

영숙씨는 앞으로도 따뜻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오늘은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건강한 습관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