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한국야쿠르트의 상생 프로그램



2017.04.25




안녕하세요! 따뜻한 소식으로 돌아온 영숙씨예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바로 한국야쿠르트 '상생 프로그램' 인데요.


이 상생 프로그램은 협력사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중소기업의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인데요. ^^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신한, 국민은행과 협약을 맺고 약 100억원의 상생펀드를 조성했어요~ 

이 상생펀드를 통해 협력사가 대출을 받을 경우 시중 금리보다 약 1.4% 포인트 낮은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또한 한국야쿠르트는 원부재료, OEM 업체 등 29개의 협약사를 대상으로 100% 현금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협력사의 경영 활동과 원활한 자금 활동을 돕기 위한 목적이죠~! 

이외에도 한국야쿠르트의 '상생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예시가 있다고 하는데, 과연 무엇일까요?^^


'상생의 상징'! - 한국야쿠르트의 전동카트


야쿠르트 아줌마를 만나면 볼 수 있는 '전동카트'! 

한국야쿠르트의 전동카트가 바로 상생의 대표적인 예랍니다. 그 이유가 궁금한데요~^^


2017년까지 누적 1만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전동카트.


초기 전동카트 개발이 시작될 때부터 한국야쿠르트는 중소 카트 제조업체와 함께 협업을 하였는데요. 

제품 신선도 유지를 위한 2년 간의 기술 개발 및 현장 테스트를 통해 드디어 신형 전동카트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신형 전동카트는 야쿠르트 여사님들이 일하시는데 편의성도 제공하였지만 협력사의 매출 향상도 이끌어냈는데요. 

이를 통한 협력사의 누적 매출액은 약 800억 수준으로 나타나, 전동카트 개발이 지금처럼 '상생의 상징'으로 평가받게 된 것입니다.

또한 전동카트의 개발은 이외에도 연구 및 시설 환경 개선, 300여 개 부품업체의 기술 향상까지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2016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선정한 공정거래협약 모범사례로 선정되었다는 사실! 

명실공히 상생의 상징이라 불릴 만 하죠?^^




앞으로도 한국야쿠르트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동반자 정신을 바탕으로, 

협력사가 체감하는 실질적 혜택을 확대하는 등 상생 프로그램을 더욱 더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나갈 한국야쿠르트, 계속 응원해 주실거죠? ^^


영숙씨는 다음에 더 특별하고 알찬 소식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건강한 습관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