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2014 야쿠르트 아줌마 의상 전격 분석! - 하복편2

 

2014 야쿠르트 아줌마 의상 전격 분석! - 하복편2

야쿠르트아줌마에게 직접  묻다!

 

 

 

안녕하세요. 한국 야쿠르트 대학생 스토리텔러 2기 김예슬입니다! 제가 오늘 전해드릴 야쿠르트 소식은 바로바로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새 유니폼 소식입니다.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유니폼이 바뀌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편리성과 기능성이 강조되고, 분홍색으로 여성스러움을 더해서 한 송이의 꽃 같은 느낌이 나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새 유니폼! 한번 만나보실까요?

 

 

 


과거의 유니폼

 

 

 

 

새로운 유니폼

 

 

 

 


짠! 여성미를 돋보일 수 있는 연갈색의 바지와 은은한 분홍색이 어우러진 유니폼으로 이렇게 재탄생되었습니다. 44년 만에 바뀐 새 유니폼은 디자이너 ‘정구호’ 씨가 직접 디자인해주었으며, 올해부터 바뀌었다고 하네요.

 

 

 


 

1년에 한번 열리는 야쿠르트대회에서는 올해 새 유니폼을 공개하는 패션쇼도 가졌어요. 왼쪽에서부터 춘추복, 하복, 동복 순이에요. 예전 한국야쿠르트 옷에 비해 아주 아름다운 곡선과 색감으로 탈바꿈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렇다면 실제로 이 옷을 착용해야하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의 새 유니폼에 대한 반응은 어떨까요?

 

 


 

이곳이 바로 한국야쿠르트 인천 남동점입니다. 야쿠르트 아주머니들이 35명이나 모여 계십니다. 식품을 다루는 곳인 만큼 겉에서부터 시설이 참 깔끔하더라구요.

 

 

반대편에는 휴식공간과 샤워실, 또 많은 야쿠르트통이 있었어요. 아주머니께서 야쿠르트를 정리하고 계셨습니다.

 

 

 

 

한국야쿠르트의 슬로건! ‘건강한 습관’이라는 문구가 딱! 박혀 있었어요.

 

남동점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은 차를 가지고 야쿠르트를 배달해주시는 분들이셨어요. 저는 차를 가지고도 야쿠르트를 배달한다는 사실을 오늘 처음 알았답니다. 남동점 내부를 구경하고, 식사를 마친 아주머니들과 새 유니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인천 남동점에서의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아주머니들과 만나서 대화해보니 새 유니폼에 대한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에 협조해주신 야쿠르트아줌마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항상 열심히 야쿠르트를 배달해 주시는 아주머니들, 고맙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