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봄의 힐링과일 '딸기'가 궁금해?!

 

 

상큼한 봄처럼 새콤달콤한 딸기! 

봄의 힐링과일 '딸기'가 궁금해?!   

 

 

우리 몸이 자연과 잘 조화되려면 계절에 따라 제철에 생산되는 음식을 먹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그렇다면 봄 하면 떠오르는 과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딸기랍니다. 딸기는 1월부터 5월까지 수확할 수 있는데요, 물론 재배기술이 발달한 요즘같은 때에는 한 여름에도 딸기를 만나볼 수는 있답니다.

 

붉은 과일의 선두주자 딸기! 오늘은 그 딸기 이야기를 함께 해볼까해요. 딸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집중해주세요! ^0^

 

 


 

 

 

 예뻐라! 빛나라! 그래야 제맛인 딸기

 

 

우선 딸기는 모양이 예쁘고 반짝반짝 광택이 나는 것이 맛있는 딸기랍니다. 모양이 울퉁불퉁하고 표면에 씨가 튀어나오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꼭지가 파릇파릇하고 싱싱한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딸기를 구입하기 전, 딸기의 생김새와 표면을 잘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싱싱한 딸기는 꼭지를 떼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꼭지를 떼어 보관하면 비타민C가 흘러나오고 수분 증발이 빨라 조기에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딸기를 헹굴 때에는 소금 혹은 식초를 이용하면 좋다고 해요. 식초와 소금 모두 소독의 효과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단 이때, 딸기를 30초 이상 물에 담그지 않는 게 좋은데요, 꼭지를 떼지 않고 소금물로 재빨리 헹궈내야 영양소가 물에 녹아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딸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괴혈병과 비현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장강시키고 노화를 예방해준다고 해요. 또한 딸기속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APOTOSIS를 유발하여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딸기는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춘곤증을 이기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봄철 과일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고 해요.

 

또한 딸기는 다른 과일에 비해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인데요, 100g기준 27kca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죠. 60kcal인 포도, 57kcal인 사과 등 여러 과일과 비교하면 딸기는 칼로리가 낮은 과일에 속하는게 맞죠? 

 

 

▶딸기가 좋은 당신! 떠나라!

 

 

전국 곳곳에서는 매년 이맘때, 딸기 축제를 진행하는데요. 그 중 가장 유명한 논산딸기축제와 양평딸기 축제를 소개할게요!

 

 

 

 

 


2014 양평딸기축제

기간 : 2014년 2월 15일 ~ 5월 31일

공식 홈페이지 : http://festival.ypnadri.com/


 


양평딸기축제에서는 딸기체험과 마을에서 준비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직접 딸기도 수확해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면 교육면에서도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체험할 마을을 선택하여  축제에 참가할 수 있답니다.

 

 

 

 

 

 


2014 논산딸기축제

기간 : 2014년 4월 2일 ~ 4월 6일 (5일간)

공식홈페이지 : http://www.nsfestival.co.kr/


 

5일간 진행되는 논산딸기축제는 체험뿐만 아니라, 딸기와 관련된 이색적인 행사도 진행하는데요. 딸기향이 묻어나는 색소폰연주, 딸기떡메치기, 딸기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특히 논산 딸기는 90년동안 이곳에서 딸기가 재배된 만큼 그 맛과 당도의 우수함을 이미 인정받는 곳이라는데요. 논산하면 딸기, 딸기하면 논산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은 아닌가봐요.

 

또한 딸기는 우유, 유산균음료, 요구르트 등과 함께 먹는 것이 칼슘이 보충되어 더욱 좋다고해요. 아이들의 영양간식을 위해 딸기쥬스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 저녁 후식으로는 맛있는 딸기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