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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10주년 기념, 스페셜 이벤트!


2017. 12. 04.


안녕하세요~ 영숙씨에요!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에 의한! 

소비자중심경영(CCM) 제도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제도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고객)의 관점에서, 소비자(고객)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평가하는데요.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09년 처음 인증을 받은 이후, 

계속해서 재인증을 받고 있는 CCM 인증 대표기업이기도 하답니다.


혹시 기억나시나요?

지난 4월에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관련해 

‘건강한 만남 톡톡’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죠.^^


>> ‘소비자와 기업의 함께 걷는 미래,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포스팅 다시 보기


오늘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10주년을 기념해 이를 소개하고 

스페셜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는 이벤트까지 알려드릴게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는 기업과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답니다.


기업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통해 

CEO를 포함한 전 구성원의 고객중심 마인드를 제고할 수 있어,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고요.


소비자(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구매 정보로써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사의 제품을 구매했을 때 문제가 생기더라도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하겠다는 신뢰가 생기게 되는 거죠.



그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과 제품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의 CCM메뉴 부분에 인증기업 리스트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인증 기업의 홈페이지에서 각각 CCM 관련 내용과 인증마크를 확인하실 수 있고요. 

그리고 상품의 포장재나 고지서, 봉투, 상품 설명서, 보험 약관 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올해부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행복드림(www.consumer.go.kr)'이라는 포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상품 정보나 위해리콜 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인증 기업의 상품을 검색하면 인증마크가 표시됩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소비자 입장에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좋은 정보가 아닐 수 없는데요~


한국야쿠르트에서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10주년을 기념해 

10주년 축하메시지를 남겨주신 분들께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마련했답니다.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 hyFresh(hyfresh.co.kr)에 접속하셔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10주년 이벤트에 지금 참여해보세요~!



참여 방법도 무척 간단한데요. 


hyFresh에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가입 후 로그인,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메시지 댓글을 작성하면 끝!


이벤트 소식을 개인SNS로 공유하고 댓글에 링크를 남기면

당첨 확률이 쭉쭉~ 올라간답니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브이푸드 우먼프로그램(1개월 분)을 선물로 드리니, 꼭 참여해보세요~


영숙씨는 더 즐거운 소식을 들고 다시 인사드릴게요!

오늘도 건강한 습관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