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나혼자 잘 살고 잘 먹는 법! 자취생 꿀팁 전수 – 음식편 (ft. 하이프레시)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살 때는 몰랐죠. ‘삼시세끼를 챙기는 일이 이렇게 어려운지! 배달음식이 지겹고 늘어나는 식비가 부담스러울 때면 하루에도 몇 번이고 집밥생각이 간절한데요. 하지만 요리를 하는데 필요한 재료나 시간, 솜씨 등을 고려하면 고개가 절로 저어집니다. 이 모든 걱정을 해결해 줄 만능 밀키트(meal kit)’가 있다면 모를까! J

 

이 현실을 꿰뚫어 본 자취 고수는 초보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혼밥은 물론이고 혼술, 집들이 초대까지 손쉽게 해낼 수 있는 밀키트를 이용해 보라고요. 신선한 식재료를 매일 아침 프레시 매니저에게 직접 배송받아 그대로 만들면 되는데, 그 종류도 넘치게 다양해 아점저(아침·점심·저녁)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죠.

 

보는 즉시 자취생들의 최애템으로 등극할 밀키트 몇 가지를 꺼내 보겠습니다! J



아침밥은 간편하게, 저녁밥은 든든하게! 자취생 저격 혼밥키트

부모님과 함께 생활할 때 즐겨 들은 한 마디! “아침밥을 먹어야 뇌에 충분한 영양분이 공급돼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 하지만 자취생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아침밥을 거르기 일쑤인데요.


해결 방법이 없느냐? 있습니다! 아침밥은 무엇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그리고 속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가벼운 음식들이 좋은데, 그렇다면 한 번에 먹기 좋게 포장된 초록 초록한 샐러드와 영양 가득한 샌드위치는 어떨까요? 


먼저 ‘당일 재료 손질, 당일 소비’의 원칙 아래 싱싱한 채소를 적당한 양만큼 손질해 고구마, 닭가슴살, 새우 등을 얹은 만든 샐러드 ‘그린키트’를 추천합니다. 전문 셰프가 개발한 드레싱도 포함돼 있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죠. 샌드위치 역시 간편하게 먹기 좋은 음식인데요. 하이프레시 잇츠온의 샌드위치는 빵, 채소, 기타 속 재료 등이 신선하고 풍성해 식사다운 식사를 한 든든함을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바쁜 아침에 먹는 간편한 한 끼로 ‘딱’이죠.


*잇츠온 그린키트 ▶바로 주문

*잇츠온 샌드위치 ▶바로 주문


잠깐! 이 두 가지(샐러드+샌드위치)를 한번에, 저렴한 가격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 브런치 세트도 준비돼 있는데요. 이런 꿀 팁! 잊지 말고 꼭 챙기세요! J

 

*하이프레시 잇츠온 브런치 ▶바로 주문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고들 하죠. 특히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면 몸과 마음이 지치고 헛헛한데 이럴 때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맛있는 저녁밥이 먹고 싶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자취생들은 해질녘이면 집밥생각이 더 간절한 법인데요. 그중에서도 재료가 많이 들어가고 맛을 내기 어려운 찌개류가 그렇게 먹고 싶어집니다.

 

오늘은 꼭 엄마표 집밥 같은 저녁밥을 먹어야겠다라고 한다면 잇츠온의 찌개류 밀키트를 초이스 해 보세요! 2공기는 기본, 지치고 힘든 하루에 위로가 되어줄 든든한 저녁 메뉴로 제격이랍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가 지겹다면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어떨까요? 한국야쿠르트 잇츠온과 올리브 매거진 코리아의 합작! ‘스타셰프 밀키트 프로젝트에서 출시한 찌개인데요. 정성스레 끓인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남성렬 셰프의 비법 레시피 소스와 쟌슨빌 소시지, 대파, 양파, 콩나물 등을 넣고 20분간 끓이면 끝!

 

*쟌슨빌 사골부대찌개  주문

 

한층 더 고급스럽게 우삼겹을 넣어 만든 순두부찌개와 된장찌개도 맛보세요. 고추맛 기름, 엄마 집 된장, 질 좋은 소고기 같은 거 직접 만들거나 공수하지 않아도 밀키트에 다 담겨 있습니다! 소포장 된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 요알못들도 까다로운 찌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완성한 찌개를 비우다 보면 여기가 부모님 댁인가 자취방인가 헷갈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J


*우삼겹 순두부찌개 1인용 주문

*우삼겹 된장찌개 1인용 주문



자취방 홈포차 부럽지? ‘혼술을 빛낼 안주 퍼레이드

 혼술은 자취생들의 첫 번째 버킷리스트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래서 자취 고수들은 혼술러에게도 밀키트를 추천하는데요. 왜냐! 맥주, 와인 등에 어울리는 혼술 메뉴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간편하게 만들고 고급스럽게 맛볼 수 있는 혼술 안주 키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고기 요리는 주종을 가리지 않고 안주로 제격입니다. 먼저 와인 안주로는 돼지 등 쪽의 최상급 로인립만을 원료로 활용한 산줄리아노 모짜렐라크림 폭립을 추천하는데요. 훈제향과 달콤한 바비큐 소스, 넓게 뿌리거나 퐁듀처럼 찍어 먹는 치즈의 고소한 맛은 드라이(dry)한 와인을 추천드립니다!


*산줄리아노 모짜렐라크림 폭립 주문

(위 상품은 프레시 매니저 배송이 아닌 일반 택배 배송 상품입니다)

 

맥주 안주도 준비해야죠. 소고기 부채살을 주재료로 한 비프 찹스테이크를 추천하는데요. 소포장 돼 있는 고기와 각종 채소를 순서에 맞게 15분간 조리하면 완성! 오늘 밤, 시원한 맥주 한 캔에 고급스러운 고기 요리 한 점 맛보고 자취생의 혼술 로망을 실현해 보세요. J


*비프 찹스테이크 키트 주문


프로 혼술러는 다음날의 숙취까지 생각해 먹거리를 준비합니다. 쓰린 속을 달래는데 해장국은 필수! 그것도 구수한 황태의 맛이 살아있는 얼큰하고 시원한 황태해장국이면 더 이상 바랄 게 없을 텐데요. 잘 말려 손질한 황태채와 구수한 육수 소스, 콩나물, , 청양고추, 대파 등을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과음한 다음날 한 그릇 뚝딱 해치우면 ~원하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겁니다.


*황태해장국 1인용 주문



어디서 프로 냄새 안나요? ‘자취생 집들이수준 UP 키트

자취생활을 이제 막 시작했다면 혼밥과 혼술 보다 더 걱정인 것이 있죠. 친구, 연인, 직장동료를 초대해 인사를 나누는 집들이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배달음식보다는 정성스럽게 직접 만들어 고급스럽게 대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도 밀키트가 도와줄 것입니다!

 

메뉴부터 구경해 볼까요? ‘징기스칸 양고기구이’, ‘밀푀유나베’, ‘훈제오리월남쌈이 준비돼 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입이 하고 벌어지죠. 그리고나도 할 수 있는 거 맞아?”라는 의심도 들 텐데요. 프로 셰프의 향이 풀풀 나는 이 메뉴들! ‘잇츠온 밀키트라면 가능합니다.

 

청정 뉴질랜드 산 양고기의 어깨살을 주재료로 한 징기스칸 양고기구이는 포장된 재료를 뜯어 팬에 굽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매콤한 청양고추가 담긴 징기스 소스와 양꼬치 전문점에서 즐겨 먹던 매콤 가루 소스(양코치시즈닝)에 꼭 찍어 먹으면 뒷맛이 깔끔한 양고기를 맛볼 수 있죠.

 

*징기스칸 양고기구이 주문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했나요? 비주얼까지 놓치고 싶지 않다면 밀푀유나베훈제오리월남쌈을 추천합니다. 먼저 밀푀유나베는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국물 위에 고소한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 다양한 버섯이 마치 만개한 꽃처럼 펼쳐져 보글보글 끓는데, 이러한 전골 요리도 집들이 음식으로 아주 완벽하죠. 그리고 훈제오리와 신선한 채소를 라이스페이퍼로 돌돌 말아 접시에 가지런히 올리면 인증샷 부르는 집들이 음식 완성! 이제 당당하게 손님들 초대할 수 있겠죠? J

 

*밀푀유나베 주문

*훈제오리월남쌈 주문



자취생활은 로망과 달리 어려운 것 투성인데요. 끼니만큼은, 때론 혼술과 집들이까지도 하이프레시에서 쉽고 간편하게, 고민 없이 해결해 보세요! 오늘도 하이프레시가 여러분의 슬기로운 자취 생활에 함께하겠습니다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