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서울 시민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서울 시민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출처: 서울특별시 건강체중 3.3.3 홈페이지



여러분 서울 시민 중 4명 중 1명이 비만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이런 건강 실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 시청에서는 건강체중 3∙3∙3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건강체중 3∙3∙3프로젝트는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3kg를 감량하고 3개월을 유지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자!'라는 취지로 만들어진 프로젝트예요. 

 

 

 

 

 



서울 시청은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대상자를 뽑은 후 신장, 체중, 체지방률, 식이조사 및 상담, 맞춤형 통합 건강 서비스를 지원했어요. 검사와 상담자료를 토대로 각각의 대상자에게 맞는 건강계획까지 세워줬다고 해요.



또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에서는 꾸준한 검사와 상담을 위해 보건소, 지역 사회와 연계해서 건강체중 관리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어요. 개인별, 그룹별 비만도 검사 등 최종 평가 있은 후 지난 10월 11일 건강체중 3·3·3 프로젝프 평가대회(비만 탈출 한마당 행사)가 열렸는데요.


 

한국야쿠르트가 건강체중 3∙3∙3프로젝트에 쌀 9톤을 후원했다는 소식에 한국야쿠르트 스토리텔러인 제가 10월 11일에 있었던 건강체중 3∙3∙3프로젝트 평가대회에 다녀왔습니다!

 

 

▶2014 건강체중 3∙3∙3프로젝트 현장 취재기 



건강체중 3∙3∙3프로젝트 평가대회는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진행되었어요. 



건강 나눔 도시 걷기와 그 과정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건강 나눔 도시 걷기는 1단계 체중감량, 2단계 체중 유지, 3단계 건강생활습관 체험까지 총 3단계로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고 해요.


최대 체중 감량자분은 무려 22.2kg이나 감량하셨다고 해요. 더 놀라운 사실은 100분의 총 감량 몸무게는 405kg이었고, 체지방 감량은 439kg이나 되었다는 점이에요.  




 

건강체중 3∙3∙3프로젝트 1부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사전 행사로 가족 건강 놀이마당과 건강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강남구, 강동구 보건 부스에서는 건강을 간단히 체크할 수 있는 기계를 설치해서 좋은 반응을 얻었어요. 담당자분이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답니다.



관악구 보건소에서는 유연성을 체크할 수 있는 림보 놀이 부스를 운영했어요. 유연성이 좋으신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즐겁게 참여해주셔서 참여자분들뿐만 아니라 지켜보시는 분들도 웃음꽃이 떠나지 않았답니다.

 


행사에 빠질 수 없는 축하 공연!

 



이렇게 즐거운 날 야쿠르트와 함께라면 더욱 좋겠죠? 저는 한국야쿠르트 에이스를 마시면서 축하 공연을 즐겼습니다. 즐거움이 배가 되었어요.




사회자분과 전희원 아나운서께서 진행을 맡아주셨어요. 이어서 건강체중 3∙3∙3프로젝트에 많은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내빈소개 있었습니다. 활기찬 건강체중 3∙3∙3프로젝트 내빈 분들답게 활기차고 건강한 기운을 맘껏 내뿜어 주셨어요. 

 

 

인사 말씀과, 환영사, 축사 등이 이어진 후에 건강체중 3∙3∙3프로젝트 우수 자치구에 대해 총 9톤의 쌀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우수 자치구에 대한 쌀 전달식에는 한국야쿠르트 홍보이사님께서 함께 해주셨어요. 마포구를 포함한 총 3개의 자치구가 우수 자치구로 선발되어 쌀을 받았답니다.

 

쌀은 각 자치구에서 개별적으로 사용되며, 취약계층에 기부 된다고 해요. 건강도 챙기고 나눔까지 실천할 수 있다니! 이보다 좋은 프로젝트가 또 있을까요?




다음은 직장인 도심 걷기 우수동아리 시상이 있었습니다. 총 3팀이 수상했어요. 1000만 원, 500만 원, 3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참여자 두 분께는 자전거가 증정되었어요. 직장인 도심 걷기 우수동아리의 상금의 절반은 기부한다고 하네요!




시상이 끝이 나고 남산 걷기 행사 전에 이 몸을 푸는 시간을 가졌어요. 몸풀기 체조를 끝낸 후에 각 자치구별로 구가 쓰인 깃발을 들고 건강체중 3∙3∙3 남산 걷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남산 산책로를 따라 총 5000m를 걸었어요. 반환점에서는 추첨권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어요. 

 



반환점을 돌고 오니, 지금까지 걸었던 걸음수와 소모한 칼로리가 바닥에 표시되어 있었어요.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한국야쿠르트에서는 완주를 마치고 돌아오시는 분들에게 한국야쿠르트 에이스를 드렸어요.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받아 가셨답니다.



자치구 대표 분들이 참여하는 O X 게임도 진행되었어요.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팀은 영등포구였습니다. 영등포구에서는 한국야쿠르트에서 후원한 비타민을 상품으로 받았어요.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10월 11일있었던 건강체중 3.3.3프로젝트 평가대회는 끝을 맺었습니다.지난 6개월동안 건강 유지를 위해 힘쓰신 분들과 감량한 총 체중만큼 후원을 한 한국야쿠르트까지!

 

 

 

 

모두의 노력이 없었다면 이런 좋은 행사는 이루어지지 못 했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프로젝트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