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놓쳐서는 안되는 인사동볼거리 BEST3, 곳곳에 숨겨진 인사동 맛집을 찾아라!

 

놓쳐서는 안되는 인사동볼거리 BEST3,

곳곳에 숨겨진 인사동 맛집을 찾아라!

 

여러분은 보통 어디서 데이트를 하시나요? 식당에서 밥 먹고, 영화 보고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주된 데이트 코스는 아니신가요? 좀 색다른 데이트를 하고 싶은데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고 무엇을 할지 고민이시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인사동으로 떠나세요! 서울 안에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인사동, 오늘은  인사동볼거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인사동은 도심 속에서 낡지만 귀중한 전통의 물건들이 교류되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인사동에는 큰 대로를 중심으로 사이사이 골목들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데요. 이 미로 속에는 화랑, 전통공예점, 고미술점, 전통찻집, 전통음식점, 카페 등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사동의 가게들은 저마다의 독특한 멋으로 젊은이들은 물론 중년층에게까지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화랑은 인사동의 맥을 이어온 중심입니다. 이렇게 인사동은 멋진 예술의 공간인데요, 특히 예술의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정말 최고의 장소겠네요.

 

인사동은 종로구에 위치해 있으며 1호선 종각역과 3호선 종로 3가역, 안국역에 인접해 있습니다.
 
인사동볼거리 BEST1. 인사동 쌈지길

 

 

출처 : 한국관광공사

 

 

쌈지길은 1층 첫걸음길부터 4층 하늘정원이 ‘길’의 형태로 연결된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골목마다 정겨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인사동을 거닐다가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는 인사동 안의 또 다른 인사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두산백과

 

쌈지길은 우리의 손맛을 느낄 수 있은 전통 공예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된 다양한 공예품과 디자인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공예전문쇼핑몰입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쌈지길에서는 도자, 섬유, 금속, 목공예 등의 공예점과 젊은 디자이너들의 신선하고 실험적인 다자인 샵, 맛과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점과 찻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 가운데마당과 쌈지길 곳곳에서 전시, 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즐기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으니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는 최고라고 생각되네요.

 

 

 

 

 

  

 

 

 

 

곳곳에 전통공예를 할 수 있는 상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직접 머그잔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그리고 ‘추억’하면 단연 남는 것은 사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인사동 쌈지길은 어마무시한(?) 포토존이 여러 군데 있습니다. 포토존에서 멋진 포즈를 취해 사진을 찍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사동볼거리 BEST2. 아름다운 차 박물관 

 

 

 

 

*출처 : 아름다운 차 박물관 공식홈페이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인사동볼거리는 ‘아름다운 차 박물관’입니다. ‘아름다운 차 박물관’은 차와 관련된 차살림 유물들을 보유,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과 젊은 도자기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갤러리,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약 110여 종의 다양한 차종을 보유하고 있는 티샵 그리고 아름다운 차를 맛볼 수 있는 티카페로 구성되어 있는 茶백화점입니다.

 

한 장소에서 무려 4가지를 할 수 있다니 정말 알찬 곳입니다. ‘아름다운 차 박물관’의 관람시간은 365일 24시간 연중무휴이며 무료관람입니다. 시간될 때 언제든지 가벼운 마음으로 구경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아름다운 차 박물관’ 찾아오시는 길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아름다운 차 박물관 공식홈페이지

 

 

 

 

인사동볼거리 BEST3. 박물관은 살아있다.

 

 

*출처 : 박물관은 살아있다 인사동 쌈지점 홈페이지 

 

‘박물관이 살아있다’는 트릭아트 미술관입니다. 트릭아트 미술관이 인사동에도 있다니 너무 신기한데요. 역시 특별한 데이트라면 이렇게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트릭아트 미술관이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박물관이 살아있다’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옵티컬 일루전 아트는 빛의 굴절과 반사 원근과 음영을 이용해 3차원의 입체그림으로 보이도록 만드는 착시예술인데요, 이것이 바로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트릭아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인터랙티브&미디어 아트입니다. 첨단미디어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현실에서 마주할 수 없는 환상의 세계, 미지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게 하는 영상예술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브제 아트입니다. 원근법, 유리의 투명, 거울 등의 효과를 이용해 마법 속 아이디어를 실재의 공간으로 구현한 조형 예술입니다. 관람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예술입니다.

 

인사동내 무려 인사동 본점과 인사도 쌈지점, 두 군데가 있으니 어디를 가도 무방하실 겁니다. 다만 가격이 차이가 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박물관이 살아있다>
운영시간 : 오전 10시~ 오후8시 30분
입장료
인사동 본점 : 12,000원 / 인터넷 할인가 9,000원 (대인 기준)
인사동 쌈지점 : 8,000원 / 인터넷 할인가 6,400원 (대인 기준)

* 입장 티켓은 구매한 지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총 3곳의 인사동볼거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장소의 가지 수는 적어도 볼거리가 풍성한 곳이니 하루 데이트 코스로는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데이트 코스라고 소개해드렸다고 하더라도 친구들, 가족들끼리 가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예술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더욱 추천해 드립니다. 서울 속에 특별한 예술 공간인 인사동. 인사동에서 특별한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