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이천테르메덴 온천 최근 시설정보 및 테르메덴온천 할인정보

힐링이 필요할 때 떠나보는 여행!  

이천테르메덴 온천 시설정보 및 테르메덴온천 할인정보

 


어느덧 2014년도 채 두 달이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가로수의 낙엽도 모두 떨어져 가고 차고 매서운 바람에 옷길을 저절로 여미게 되니 그야말로 겨울이 완연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추운 날에 연상되는 것들을 살펴보자면 따뜻한 국물 요리나 향긋한 커피 등을 꼽아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행은 어떨까요? 아무래도 뜨뜻한 온천이 생각나는 분들이 아마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서 깊은 고장 이천의 독일식 온천, 이천테르메텐 온천 여행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동양과 서양의 조화, 이천테르메텐온천



이천은 쌀과 도자기의 고장으로 유명합니다. 이천의 명물은 이외에도 한 가지 더 꼽을 수 있는데요, 바로 온천! 이천 안흥동 일대에 있는 온천의 역사는 꽤나 기은 편입니다.


이천의 온천은 200여년 전부터 온천배미라 불리던 곳으로 150여년 전 한 농부에 의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농부가 사철 더운 물이 솟는 샘에서 세수한 뒤 고질병인 눈병을 고쳤고 이 소문이 퍼져 안질과 피부병 환자들이 몰려들었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1983년 생긴 설봉호텔과 그 뒤 세워진 미란다호텔은 이천 온천을 대표해 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또 하나의 명물 온천이 들어섰으니 바로 2006년 개장한 테르메텐 온천입니다.


테르메텐은 스파비스와 같은 개념의 물놀이 온천시설로 휴양과 치료를 겸하는 독일식 온천입니다. 또, 온전 추변에는 울창한 숲이 우거져 그늘 지붕을 만들어내며 약 13만 평 규모의 산림욕장이 더해 풍부한 산소를 제공해줍니다. 온천을 즐기고 리조트 시설에 묵으면 그야말로 일상의 피곤을 벗어내는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천테르메덴




 


이용요금


추계시즌 (2014.09.01 ~ )



 

이천테르메텐 온천은 수영복을 입고 즐기시면 되는데요, 수영복 또한 대여가 가능합니다. 대여료는 남녀 구분 없이 5,000원입니다.





 

이곳은 실내의 '비데풀장'입니다. 비데풀장은 원형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천테르메텐 온천의 비데 풀장은 동양에서도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비데풀장은 물의 성질과 수압을 이용한 치료 효과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곳으로 넥 샤워,보디 마사지,플로팅,릴렉스 라이닝,제트 벤치,하이드로 마사지 및 포켓 등 10여종의 시설이 가동 중입니다. 이는 신체 부위를 물줄기로 자극하고 안마 작용을 하는 것들입니다.


또 한가지, 비데풀장의 특징이 있다면 수영모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인데요, 이는 물이 정화되는 과정에서 헤어 캐처가 머리카락을 걸러내기 때문입니다. 통유리로 벽을 마감해 바깥 경관이 탁 트이는 점도 단연 돋보입니다.







유아풀과 같은 아이템 탕도 마련되어 있어 자녀와 함께 온 분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천테르메텐 온천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템 탕으로는 레몬탕, 녹차탕, 루이보스탕, 허브탕, 자스민탕 등이 있으며 허브 향기가 은은하게 풍기는 탕 속에 몸을 담그면 긴장과 스트레스를 말끔히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실내에서도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사우나실도 있어서 한겨울에도 이용하기에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실외에도 물론 온천 풀장이 있는데요, 이곳은 실내 비데풀장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물밖으로 나올 필요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테메르텐 온천은 온천의 수질이 탁월하고 산림욕장 안에 위치해 있어 수영을 즐기면서 삼림욕을 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곳의 온천수는 지하 암반을 뚥고 약 800~1200m에서 용출되는 평균 40도의 나트륨 알카리성 단순천입니다. 특정 성분의 농도가 과다하게 내포되어 있지 않고 농도가 낮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성분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어 있어 더욱 좋은 물이라 할 수 있죠. 비데풀자에 공급하는 물은 맥박이나 호흡,혈압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평균 섭씨 38도 정도라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가 좋습니다.



서울에서 약 4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곳도 테메르텐의 장점이 아닐가 싶은데요, 가까운 주말 시간을 내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온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