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버리지 마세요~ 야쿠르트 DIY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야쿠르트 먹고 버리지 마세요~

야쿠르트 DIY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 국민의 음료인 야쿠르트 통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모두 야쿠르트를 많이 드실 텐데요, 빈 통을 버릴 때마다 이를 잘 활용할 방법이 없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혹시 해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손 쉬운 방법으로 빈 야쿠르트 통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빈 야쿠르트 통이 귀여운 소품함으로!


 

이번에 소개해드릴 소품은 야쿠르트 통과 옷걸이를 이용한 것인데요. 어떻게 만들어질지 잘 상상이 안되시죠? 자 그럼 지금부터 그 과정을 소개해드릴게요!

 

 

 

  

준비물 : 야쿠르트 통, 옷걸이, 끈, 색지, 접착제


 

 

 

 

 

1. 먼저 위와 같은 끈으로 옷걸이를 칭칭 감아주세요.

 

꼭 노끈일 필요는 없으며 집에 남는 끈이나 또 다른 예쁜 끈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옷걸이 전체에 꼼꼼하게 감아주세요.

 

 

 


 

2. 이번에는 야쿠르트 통을 만져줄 차례입니다. 먼저 야쿠르트 통의 윗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저는 처음에는 가위로 잘랐는데요, 가위보다는 칼로 자를 때 더욱 깔끔하게 잘리더라구요! 참고하세요^^


 

 



3. 이제 이렇게 윗부분이 잘린 야쿠르트 통을 색지로 감싸줍니다. 저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보려는 생각에 초록색을 선택했는데요, 그냥 색지가 아니라 한지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색지가 아니더라도 집에 남아 있는 예쁜 포장지가 있으면 포장지로 감싸주어도 예쁜 소품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색지로 야쿠르트 통을 감싸보았는데요, 귀엽지 않나요? 만약에 더 커다란 통을 원하신다면 SE7EN 통으로 만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야쿠르트 통 6개 정도를 만들어 주세요. 

 

 

 

 


4. 크리스마스 느낌을 한껏 살려 줄 리본도 옷걸이에 달아보았습니다. 집에 리본이나 장식같은게 있으면 붙여주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접착에는 순간접착제를 이용했습니다.

 

만들기를 할 때는 뭔가 글루건이 있어야 할 것 같았는데, 순간접착제 하나면 모든 걸 다 붙일 수 있더라구요. 

 

 

 

 


5. 이제 이 과정만 끝나면 완성이 되는데요, 아까 색지를 감싸서 예쁘게 만들어 놓았던 야쿠르트 통들을 끈으로 묶어 줍니다. 처음에 옷걸이에 끈을 묶은 후, 야쿠르트 통들을 엮어줍니다. 

 

 

 

끈으로 야쿠르트 통 한 개를 묶어놓은 모습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통 6개를 이어주세요! 

 

 

 

6. 그런데 끈으로만 묶어서는 제대로 고정이 않는 것 같다고요? 그렇다면 만능 접착제 순간접착제를 이용해서 고정을 시켜주세요! 옷걸이와 야쿠르트 통이 닿는 부분에 접착제를 발라주시면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7. 마지막 통까지 줄을 묶어 주시고, 다시 옷걸이에 끈을 묶어주시면 끝! 정말 간단하죠? 이제 완성된 전체적인 모습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짜잔~ 야쿠르트 병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변신했습니다! 이렇게 벽에 걸어주시면 멋진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이 가능하겠죠? 옷걸이를 사용했기 때문에 여러 곳에 활용이 가능한 게 이 소품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필기구 등의 소품을 넣어두셔도 좋고, 요즘에는 손가락 마디보다도 작은 미니 다육식물을 많이 판매하는데 다육이들을 길러보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다 마신 뒤 남은 야쿠르트 병.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지 마시고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만드는 방법이 손 쉬워 어린 아이들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을만한 작품이니 모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