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겨울철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양평 가볼만한곳

겨울철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양평 가볼만한곳



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힐링 여행을 주제로 한 가족 여행지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가족여행은 특히나 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도심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를 주로 찾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이와같은 요소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곳으로 주말을 기해 양평 가볼만한곳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양평 가볼만한곳 하나. 두물머리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전화번호 : 031-770-2068

홈페이지 : http://2url.kr/ajax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만한 양평 가볼만한곳은 바로 '두물머리'입니다. 여기서 두물머리라는 이름은 금강산에서 흘러내리는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의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란 의미에서 명명되었는데요, 예전 두물머리의 나루터는 강원도 정선군과 충청북도 단양군, 물길의 종착지인 서울 뚝섬과 마포나루를 이어주던 마지막 정착지였던 탓에 매우 번창했습니다. 하지만 1973년 팔당댐이 완공되고 일대가 그린벨트로 지정되자 어로 행위 및 선박 건조가 금지되면서 두물머리의 나루터 기능은 정지했죠.


두물머리는 수묵화로 그려낸 듯한 잔잔한 풍경과 이른 아침 피어나는 물안개, 수면 아래로 비치는 산세의 아름다운 반영으로 매우 유명한 명소입니다. 특히나 두물머리는 겨울철 설경과 일몰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한데요, 아침에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지만 시간을 맞춰 일몰 무렵 찾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둘. 세미원



(출처 : 세미원 공식 홈페이지)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 430-6

전화번호 : 31-775-1834

이용시간 : 09:00~18:00

홈페이지 : www.semiwon.or.kr




세미원은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에 있는 자연 정화공원으로 면적 18만㎡에 달하는 부지에 있는 여섯 개의 연못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연못에는 연꽃과 수련, 창포 등이 심어져 있는데 한강 물이 여섯 개의 연못을 거쳐 흘러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세미원은 양평 두물머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두물머리에서 바로 이동하기 쉬운데요, 이곳에서는 일년 내내 피어있는 100여종의 아름다운 수련을 만날 수 있는 세계수련관과 수생식물종의 환경 정화능력을 실험하고 현장을 교육하는 환경교육장소 등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수련을 구경하면서 고즈넉한 전원 분위기를 만끽해보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네요.




양평 가볼만한곳 셋. 용문사



(Filckr_ Knexon)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625

전화번호 : 031-773-3797

홈페이지 : http://www.yongmunsa.org





용문사는 신라 시대에 세워진 사찰로 649년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입니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의병의 근거지로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왜군에 의해 불타는 비운을 겪었고 1950년 한국 전쟁 때에는 승패의 분수령이 되었던 '용문산 전투'를 치르며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처럼 용문사에는 우리 민족 역사의 굴곡과 비극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데요, 오늘날의 용문사는 1958년 재건해 현재에 이른 것입니다.


용문사 절 마당에서는 수령 수령 1,100년쯤으로 추정되는 용문사 은행나무가 있는데요, 이 나무는 천연기념물 제30호로 지정된 나무로 높이 60m, 둘레 4m로 동양에서는 가장 큰 은행나무입니다. 이처럼 용문사는 천 년을 뛰어넘는 유구한 역사가 담겨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사찰을 둘러보고 거대한 은행나무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양평 가볼만한곳 넷. 경기도 민물고기생태학습관



(출처 :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홈페이지)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광탄리 235-1

전화번호 : 031-8008-6523

홈페이지 : http://fish.gg.go.kr/




경기도 민물고기생태학습관은 경기도민물고기연구소에서 운영하며 민물고기의 생태를 학습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의 생태학습관은 토종 어류의 연구와 양식기술을 교육하고 수질 관리와 치어를 방류함으로써 자연을 살리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곳의 전시관에서는 65종, 3,500여 마리에 달하는 물고기를 하나씩 감상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또, 바깥의 생태연못에서는 희귀한 수생식물을 만날 수 있으며 학습관 일대에 군락을 이루고 있는 토종 야생화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경기도 민물고기생태학습관을 아이와 함께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라져가는 우리나라 토종 물고기들의 소중함과 환경보존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양평 가볼만한곳 다섯. 황순원 문학촌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수능리 산74

전화번호 : 031-773-2299

홈페이지 : http://www.sonagi.go.kr/




소나기마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학가 중 하나인 故 황순원 작가의 고결한 삶과 문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양평군과 경희대학교가 힘을 모아 조성한 테마 파크입니다. 시 104편, 단편소설 104편, 중편 1편, 장편 7편으로 우리 문학에 금자탑을 쌓아 올린 황순원 작가. 그 중에서도 국민 소설로 사랑 받는 '소나기'의 배경을 현실적 공간으로 재현해 놓은 이곳을 찾으면 일상의 번거로움을 다 잊고 동심의 세계를 체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겨울철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양평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렸는데 잘 살펴보셨나요? 다가오는 주말, 추운 겨울이라고 해서 집 안에만 계시지 말고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 즐거운 추억을 가득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