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제품 리뷰

정크푸드에 길들여진 현대인의 장 건강을 위한!

 

 

장이 건강해야 오래 산다고 하죠. 그런데 갑작스런 복통이나 설사,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변비 때문에 고통 받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병 중의 하나가 바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랍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선진국이나 바쁜 도시에 사는 사람일수록 많이 생기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한 30~40대의 샐러리맨, 사업가, 수험생 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배에 가스가 차고 잦은 방귀로 인해 불편을 겪는 가스 형, 수시로 설사를 하면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 설사형, 복부가 팽만되는 증상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답니다.

 

주로 배에 가스가 찰때, 설사나 변비가 교대로 나타나며 심한 복통을 느낄 때, 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으며 전신 피로감, 불면증, 뒷목이 뻐근해지는 두통과 현기증이 나타나며 손발과 아랫배가 차가워질 때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의심해 볼수 있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랍니다. 우리의 장은 굉장히 예민한 곳인데요.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대장이

과도하게 수축하거나 팽창하는 것을 반복하게 되며이 때문에 장기능에 일시적으로 장애가 온다고 해요.

 

또한 한국인 특유의 맵고 짠 식단이나 서구화된 식습관,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는 것 또한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데요. 빠르고 쉽게 먹는 패스트 푸드는 꼭꼭 씹지 않고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서 장에 부담을 주고 복부팽만감을 느끼게 해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완화시키려면 장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를 늘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대표적으로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