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이영숙 여사님! 할머니, 할아버지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건강한 습관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있는  야쿠르트 아줌마 이영숙이에요!

오늘은 훈훈하고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한국야쿠르트가 추구하는 가치! 바로  '건강한 습관'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당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국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 잘 알고 계시죠?

개인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국민들의 의식도 건강해야 건강한 사회가 될 텐데요. 야쿠르트에서는 우리 사회
곳곳의 어두운 구석을 밝히려는 노력도 함께 해오고 있답니다.

 


야쿠르트를 배달하는 것이 저의 일이다 보니 동네 곳곳을 다니며 많은 고객님들과 만나게 되는데요.
이웃들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홀로 사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은 걸 보며 저희 부모님 생각이 나

마음 한 구석이 무거워질 때 많더라고요. 그 때마다 봉사활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굳게 다짐하는데요.

독거노인이 131만에 달하는 이 시대. 노인복지가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우리 야쿠르트 아줌마들은 지난 1994년부터 '홀몸노인 돌봄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전국 방방 곳곳을 다니며 활동영역이 넓은 야쿠르트 아줌마의 특성을 살려서 발효유 제품을 전달하며 말벗이 되어드리거나, 몸이 불편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있으면 근처 복지기관에 알리는 활동이랍니다.


전국 600개의 영업점에서 활동하는 야쿠르트 아줌마만 해도 13,000여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20년 넘게 진행하고 있는 이 활동을 통해 도움을 얻으신 분도 3만 여명에 달했었다고 하니 정말 뿌듯하네요!


한국야쿠르트에서는 수도권 지자체와 복지관 11곳과 추가 협력해서 홀몸노인 돌봄활동을 확대했는데요. 해마다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가구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유동적인 지자체의 예산으로는 감당하는데 한계가 많았다고 해요. 그래서 최근 1억원을 추가 기부하여 어르신들에게 더 다양하고 건강에 좋은 발효유 제품을 매일 전달하며 보살펴 드릴 예정이랍니다.

 


 

홀로 사시는 어르신 분들 10명 중 한 명이 외로움에 지쳐 자살을 생각한다고 할 만큼 독거노인의 사회적 단절 문제는 심각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저 이영숙은 오늘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뛸 수 있답니다.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