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건강한 습관, 건강한 칼럼

발효홍삼K로 누구나 홍삼을 홍삼답게! 건기식CM팀 황상윤 과장님과의 인터뷰


2017. 09. 21.


안녕하세요~ '건강한 만남 톡톡'으로 인사드리는 영숙씨입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평소 자주 만나지 못했던 부모님과 친척들을 찾아뵙기 위해

곧 고향으로 향하게 될텐데요.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로 좋은 것이 바로 건강식품이 아닐까요?

그 중에서도 홍삼은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명절 선물이죠~


한국야쿠르트에서는 그동안 축적된 발효기술과 연구 노하우를 이용해,

지난 2013년부터 발효홍삼K를 고객 여러분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연달아 스테디셀러를 기록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고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효홍삼K와 관련된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발효홍삼K를 담당하고 있는 마케팅부문 건기식CM팀의 

황상윤 과장님께 발효홍삼과 관련된 이모저모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건기식CM팀에서 

홍삼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황상윤이라고 합니다. 




A> 쉽게 말해서 인삼을 쪘다가 말렸다가 하는 과정을 반복한 것이 홍삼이예요. 

이런 과정을 통해 인삼에는 없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부터 홍삼을 더 귀하게 대접하면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왔죠.


또한 인삼을 먹으면 몸에 열을 내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홍삼은 그런 점이 인삼보다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A> 홍삼의 효과는 어떤 제품을 먹느냐 그리고 각자의 장 환경과 분해 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같은 밥을 먹어도 어떤 사람은 살이 찌지 않고 또 다른 사람은 바로 살이 찌는 것과 비슷한 거죠. 


적게는 25%, 많게는 40%에 가까운 한국인이 장내 사포닌 분해 능력이 다소 떨어져 홍삼의 효능이 낮게 나타날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홍삼을 먹어도 효능을 크게 보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어요.




A> 일반 홍삼을 한번 더 발효시켰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앞에서 말씀 드렸듯 인삼을 쪘다 말렸다 반복한 것이 일반 홍삼이라면, 

발효홍삼은 이것을 한 번 더 발효시켜 체내에서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A> 한진생 발효홍삼K는 저희 한국야쿠르트에서 판매하는 발효홍삼의 대표 제품이랍니다. 

2013년 추석 즈음에 출시했는데요. 특허를 출원하는 과정이 있어서 실제로 제품 출시를 준비하는 기간은 이보다 훨씬 길었습니다.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품인거죠.


발효홍삼K는 홍삼에 효소와 유산균으로 이중발효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 과정에서 진세노사이드가 컴파운드K라는 물질로 전환됩니다. 이 컴파운드K는 흡수율이 높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는 거죠. 

똑같은 홍삼을 발효시키더라도 발효과정, 발효시간, 균주 등에서 효능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신뢰할 만한 제품을 골라야합니다.


발효홍삼K는 한국야쿠르트가 그동안 쌓아온 발효기술을 활용해 제대로 만든 제품입니다. 

국내산 6년근 농협홍삼으로만 만들었다는 보증서까지 함께 드리니 믿을 수 있답니다!



A> 일단 믿을만한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지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가격보다는 믿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었는지 확인하고요. 

또한 많은 분들이 계속해서 재구매하고 있는, 검증된 제품인지도 중요합니다. 

또 아까 말씀드렸던 체내 흡수율이 괜찮은 제품인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A> 발효홍삼K는 발효홍삼 농축액과 한방 소재를 결합시켰고, 발효홍삼정 이지는 홍삼농축액과 물만 이용해 진하게 만들었다는 차이가 있어요. 

또 가장 큰 차이는 용량인데요. 발효홍삼K는 50mL 병 단위이고, 발효홍삼정 이지는 10mL 포 단위로 휴대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이지 제품은 부피가 작아서 운동할 때나 야외활동을 해야 할 때 챙겨가기 좋아요.



A> 일단 발효홍삼K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 누구에게든 선물할 수 있고요. 

발효홍삼정 이지평소 건강을 챙기기 힘든 직장인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출퇴근길에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까요. 


아이들에게는 발효홍삼K 키즈 5+ 제품을 추천합니다. 동물 모양 패키지라 아이들이 좋아하고요. 

녹용이나 비타민 군같은 부원료와 과일로 맛을 내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아이들에게 먹여도 안심할 수 있어요. 

결론은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 이지, 발효홍삼K 키즈 5+까지 발효홍삼 삼총사를 추천합니다.




A>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릴레이 선물을 하는 콘셉트입니다. 사회 초년생 딸이 첫 월급을 받아서 

아버지에게 선물하고요. 남편은 사랑하는 아내에게,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위해, 엄마는 취업 준비하느라 

힘든 아들에게 선물하는 거죠. 장면마다 등장하는 키워드는 '잘 받겠습니다!' 입니다. 


광고에 출연하는 사회초년생 딸, 아버지, 어머니, 시어머니, 아들 이렇게 5명의 가족 모두 '선물을 잘 받는다'는 의미와 

사포닌을 분해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발효홍삼K로 '몸에 잘 받겠다'는 의미를 잘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누구에게나 홍삼을 홍삼답게 전달하겠다'는 메시지도 담았습니다. 추석과 연말연시, 발효홍삼K로 선물하세요~!


>> 한진생 발효홍삼K 광고영상 바로보기




A> 먼저 한국야쿠르트 제품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와 커피, 건강기능식품과 최근에는 간편식까지 선보였는데요.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들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특히 발효홍삼 제품군을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건기식CM팀 황상윤 과장님을 모시고,

한국야쿠르트 한진생 발효홍삼K 제품의 이모저모를 들어봤는데요.


바쁘신 와중에도 인터뷰에 응해주신 황상윤 과장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황과장님의 마지막 말씀처럼 앞으로도 발효홍삼 제품들, 많이 사랑해주실거죠?^^



영숙씨는 더욱 알찬 소식들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습관으로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