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한국야쿠르트 10년차 주부 모델 안은진! 그녀가 말하는 ‘프레시 매니저’

글을 통해 인사를 드리려고 하니 쑥스럽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야쿠르트 프레시 매니저 모델 안은진입니다. 프레시 매니저는 살구색 옷을 입고 가방에 야쿠르트를 담아 동네 곳곳을 누비는 ‘야쿠르트 아줌마’의 새 이름인데요. 저는 이들을 대표하는 모델이랍니다. 오늘은 저의 활동 스토리를 들려 드리려고 해요. 물론 프레시 매니저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드리고요! 그럼 주부 모델 안은진의 일상에 들어와 보시죠.



주부 모델 안은진! 프레시 매니저의 ‘얼굴’이 되다


제가 낯이 익다고요? TV에서 본 것 같다고요? 눈썰미 인정! 😊


지난 2월이었어요. 한국야쿠르트가 출시한 ‘하루야채’의 신규 TV CF가 공개됐는데요. 바로 여기에 제가 등장했답니다!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특급 케미스트리를 자랑한 배우 성훈 님과 헬스 트레이너 양치승 님의 만남에 저도 함께한 것인데요. 그들은 이탈리아 민요 ‘산타 루치아’를 중독성 있게 재해석한 “하루~야채야!”를 열창하고, 저는 프레시 매니저를 대표하는 모델답게 유니폼을 입고 냉장 카트 ‘코코(Cold & Cool)’에 올라타 짧은 인사를 나눴죠. TV CF 모델 활동이 처음인 저는 당시의 순간순간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아 있답니다.



한국야쿠르트와 맺은 인연의 시작이 궁금하실 텐데요.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해요. 때는 2010년! 저는 50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네모난 용기면’의 대명사 ‘팔도도시락’의 두 번째 주부 모델이 됐어요. 그렇게 첫 발을 내딛고, 지금까지 무려 10년을 한국야쿠르트와 함께하며 신선한 가치와 건강한 습관을 전하고 있답니다. 의리가 정말 의리~의리~하죠? 무엇보다 가족과 우리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엄마의 모습을 TV에서도, 동네 곳곳에서도 볼 수 있어서 신난다고 하더라고요. 아! 저는 주부 모델이자 두 아이의 엄마랍니다. :)


프레시 매니저를 대표하는 모델로서 경험하는 수많은 활동은 언제나 가슴 벅차고 보람찬데요. 두 가지만 뽑아서 소개해 드리면, 먼저 2014년에 동참한 ‘2014 한국야쿠르트 사랑의 김장나누기 축제’가 떠오릅니다. 서울시청광장에서 12만 포기의 김치를 담가 홀몸노인 등 2만 5천여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행사였죠. 그리고 1978년 자매결연을 한 육군 제25사단(비룡부대)을 방문해 장병들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하는 순간도 함께했습니다. 물론 한국야쿠르트의 상징! 프레시 매니저로서 말이죠.



모델이니까 알지! 안은진이 말하는 “프레시 매니저는요~”


프레시 매니저가 점점 더 궁금할 것 같은데요! 프레시 매니저는 신선함을 뜻하는 프레시(Fresh)와 건강을 관리해 주는 매니저(Manager)를 합친 말로 신선한 제품을 전달하며 소비자의 건강을 관리하는 건강 전도사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하고 고객의 건강까지 상담하는 건강 컨설턴트이기도 하죠. 2014년 익숙했던 유니폼을 바꾸고 뒤이어 이름까지 변경하며 현재 전문성을 갖추는데 주력하고 있답니다.



주부님들에게 강추 직업! 매력 부자 프레시매니저


프레시 매니저는 대한민국 주부들의 마음에 불을 지피기에 충분한 ‘매력 부자’ 직업인데요. 우선 자유로운 시간 관리가 가능합니다.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요즘에 딱 어울리죠. 제가 모델로 활동하면서 동시에 리포터, 쇼호스트, 작사가로 활동하는 것처럼 투잡, 쓰리잡도 가능한 환경이랍니다. 그리고 월평균 194만원(상위 50%는 270만원, 19년 기준)의 높고 안정적인 수입도 한몫합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데 있어 필요한 부담금이 0원! 열의만 있다면 시작은 물론이고 장기간 활동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죠. 이래서 다들 “프레시 매니저~ 프레시 매니저~”하는 것이 아닐까요?


참고로 프레시 매니저의 평균 활동 연수는 12.5년입니다. 그중 10년 이상 장기 활동자는 약 5,600여 명! 결과만 봐도 이 직업의 매력을 짐작할 수 있겠죠?



열정 주부들 모여! 2020년 한국야쿠르트 프레시 매니저 모집

2020년 한국야쿠르트가 프레시 매니저를 모집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열정 있는 주부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데요. 경력이 단절되어 다시 직업을 구하거나, 어린 자녀를 돌보면서 할 수 있는 일이 필요하거나, 초·중·고등학교 자녀의 교육 비용과 노후대비를 위한 자금을 모으고 싶다면 도전해 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지원할 수 있답니다. 😊


한국야쿠르 건강 컨설턴트 프레시 매니저 지원하기

프레시 매니저가 궁금하다면?


바로 전화 상담 : 02) 3449 - 6551 ~ 6555


프레시 매니저 모델로 발탁된 이후 절로 ‘자부심’이 생겼어요. 한국야쿠르트의 상징과도 같은 프레시 매니저를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사실 자체가 가슴 벅찼거든요. 그리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늘 신선한 야쿠르트를 전해주던, 저의 유년시절에 만난 야쿠르트 아줌마의 따뜻함과 성실함을 기억하기 때문이죠. 고객의 생활 속에 밀접하게 다가가, 신선한 가치와 건강을 전하는데 동참해 보세요! 저 안은진과 함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