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버스타고 여행하는 서울 시티투어!

 


 

버스타고 여행하는 서울 시티투어!

 


뉴욕, 시드니, 홍콩, 파리, 런던, 바르셀로나 등등 해마다 무수히 많은 관광객이 오가는 도시의 특징 중 하나는 유명 도시에 '시티투어' 프로그램에 잘 발달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천장이 뻥 뚫린 이층 버스를 타고 도심 속 명소를 구석구석 누리는 그 느낌은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말로 논하기 힘듭니다. 우리나라에도 시티투어 프로그램이 많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부산, 대구, 여수, 고양 등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시티투어를 할 수 있지만 오늘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시티투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시티투어 버스 코스 알아가기


 

(출처 : 서울 시티투어 홈페이지)

 

 

서울 시티투어 버스 승차장

 

 

 

서울 종로구 인사동 194-4 하나로빌딩 507호

 

문의 전화 : 02-777-6090

 


1. A 코스 - 1층 버스 타고 가는 도심·고궁 코스




A 코스는 서울 속 고궁과 도심의 명소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총 27곳의 정류장을 순환하면서 원하는 정류장에 하차해 자유 관람한 후 30분 (주말 25분) 간격으로 다음 오는 버스에 탐승해 온종일 투어가 가능합니다.


2. B코스 - 2층 버스 타고 가는 서울파노라마 코스

 




B코스는 서울의 전경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코스로 남산과 한강 등의 자연경관부터 시작해 명동, 홍대, 이대 일대의 번화가를 두루 만나볼 수 있습니다. 


3. C코스 - 1층 버스 타고 가는 서울 야경 코스




C코스는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손쉽게 돌아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조명으로 치장한 서울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야간 코스로 한강을 둘러싼 일대 야경 명소를 두루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4. D 코스 - 2층 버스 타고 가는 서울 야경 코스

 




D 코스는 서울 한복판에 위치한 광화문을 시작해 밤이 되면 아름다운 조명으로 빛을 발하는 한강의 교량과 기타 야경 명소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길이 1,140m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 최장 분수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린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 밤이 되면 저 멀리 보석처럼 빛을 발하는 강남의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 영동대교 등 아름다운 빛이 수 놓인 서울의 야경을 바라보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 시티투어 버스 이용 방법



(출처 : 서울 시티투어 홈페이지)



시티투어버스 출발장소 (광화문 코리아나 호텔 옆, 지하철 이용 시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 앞)에서 기사에게 승차권을 구입해주세요. (단, 2층 버스는 사전 예약제로 잔여석이 있는 경우 출발 전 가이드에게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이용은 광화문 티켓부스에서 승차권을 구입하는 경우에만 가능해요.)

 

 

승차권 종류

 

1층버스

 

 


2층버스

 

 

 

 

서울시티투어 이용 시 유의사항


2층 버스 청계천~고궁 코스 탑승 시 중간 정류장에서 승하차가 가능합니다. 단, 야간코스는 중간 정류장에서 승하차 없이 논스톱으로 운행돼요.

1층 버스는 원하는 정류장에서 하차해 자유 관람 후 30분 간격으로 도착하는 다음 버스에 탑승해 하루 종일 투어가 가능해요.



-광화문 정류장에서만 처음 승차 가능

-한 바퀴 순환 내에서만 승하차 가능

-매주 토요일(14:00), 공휴일, 행사 시, 청계광장 차량 출입 제한으로 일부 우회 운행 

 (을지로로 우회운행 하여 덕수궁, 청계광장은 지나가지 않아요)

 

 서울 시티투어 버스는 매주 월요일 휴무로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정상 운행. 여름 휴가기간(7월 넷째 주 ~ 8월 15일)에는 휴무 없이 운행하니 참고해주세요~!

※ 10인 이상 단체는 10% 할인 적용.



지금까지 서울 시티투어 버스의 운행 코스와 이용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물론 자가용을 이용한 관광도 좋지만, 서울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복잡한 서울 시내에서 차를 끌고 다니며 주차 장소를 찾는 수고를 감수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받이에 편안하게 기댄 채 원하는 서울의 모든 명소를 빠짐없이 한 번에 구경할 수 있음은 물론, 외국의 어느 시티투어보다도 저렴한 편으로 시티투어 티켓만 제시한다면 당일에 한해 박물관이나 전시관, 공연장 등을 무료로 입장하거나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이나 다른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서울 토박이들도 이용해보시면 익숙하고 평범한 풍경이라 여기며 지나쳤던 모든 순간이 분명 색다르고 의미 있게 보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