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서울 명소, 올림픽공원에서 가을을 맞이해보아요!

 

 

서울 명소, 올림픽공원에서

가을을 맞이해보아요!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9월이 어느 덧 우리앞에 다가왔어요. 우리나라 4계절 중, 점점 짧아져만 가는 가을. 여러분들은 올 가을 어떻게 보내실 생각인가요?

 

 

좀 더 특별한 가을을 맞이하고 추억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서울 명소, 올림픽공원에서 가을맞이를 위한 소소한 볼거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올림픽공원의 교통안내와 함께, 이용안내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출처 : 올림픽공원 공식홈페이지

 

 

 

■ 교통안내

 

<대중교통 이용 시>

 

- 5호선 올림픽공원 3번출구

- 8호선 몽촌토성 1번출구

 

<자가용 이용 시>

 

- 천호동/길동 방면 : 천호대로(길동역 방향 진행) → 길동사거리(둔촌동 방면으로 우회전) → 올림픽공원 동문(우회전)


- 올림픽대교 방면 : 광나룻길 → 올림픽대교 → 둔촌사거리(우회전) → 올림픽공원 동문(우회전)


- 잠실/롯데월드 방면 : 올림픽로(잠실역) → 몽촌토성역 (우회전) → 올림픽공원역 방면 (좌회전) → 올림픽공원 동문(좌회전)


- 가락시장 방면 : 송파대로(가락시장역) → 가락시장(방이역 방면으로 우회전) → 올림픽공원 동문(좌회전)


- 서하남 IC 방면 : 서하남IC → 둔촌사거리 (수서 IC방면으로 좌회전) → 올림픽공원 동문(우회전)

 

■ 이용안내

- 새벽 5시부터 밤 12시까지 이용가능(*몽촌토성은 10시까지 이용가능)

- 모든 장소 금연 구역 지정

 

 

 

학창시절 때 백일장이나 졸업사진 촬영. 체육대회를 모두 올림픽공원에서 했었던 만큼 저에게도 올림픽공원은 추억이 많은 곳이랍니다. 

 

서울에서 두 번째로 큰 공원, 볼 거리가 풍성한 올림픽공원! 지금부터 가볼께요!

 

 

 

올림픽공원에는 여러 조형물들도 있는데 총 197개로 올림픽대회를 기념하여 세계적인 조각가들이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해요. 그 중에서도 엄지손가락상은 유명한 조각상이죠.  

 

 

 

곳곳에 이렇게 멋있는 조각상들이 올림픽공원을 더욱 풍성하게 꾸며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명소 또한 빼놓을 수 없는 88호수. 장미정원. 평화의 문 등이 있답니다. 

 

 

 

88호수의 경우에는 시원한 분수대가 있고 이 앞에서 여러 무료 공연을 하기도 해요.

 

 

또 드넓은 들판이 많은데 많은 사람들이 돗자리 깔고 누워서 연인과 달콤한 시간을 보내거나,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가끔은 친구나 가족끼리 배드민턴 등의 운동도 할 수 있어요.

 

 

또 올림픽공원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언덕 위의 나홀로 나무죠. 88올림픽을 하기 전에 나무들을 모두 없앴는데 이 나무만 남겨두었다고 해요.  

 

 

뭔가가 영화 속에 나오는 그 나무 같지 않나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사진을 찍기도 하고, 얼마전에는 웨딩사진도 이 곳에서 촬영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올림픽공원에 오시면 꼭 나홀로나무와 사진을 찍고 가길 바라요.

 

 

올림픽공원이 또 여러가지 문화시설이 있는 것. 알고 계신가요?

 

 

많은 경기장들도 있지만 소마미술관이 있어서 예술작품도 관람할 수 있고 또한 백제시대 때의 출토된 유물들을 전시하는 몽촌역사관이 있답니다.

 

 

 
또한 올림픽공원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공연과 행사도 자주 한답니다.

 

 


인디밴드, 락밴드에서부터 개인공연이나 오케스트라 공연까지 하니 꼭 보시길 추천추천!!

 

 

 

 

오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는 2014 조이올팍페스티벌이 진행된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올림픽공원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

 

 

일시 : 2014년 9월 27일(토) : 오후 1시 ~ 9시, 2014년 9월 28일(일) : 오후 1시 ~ 9시

 

티켓 : 입장권 22,000원

 

할인정보 : 강동,송파 지역 주민30% - 15,400원 (본인만),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30% - 15,400원 (동반 1인까지), 초,중,고생 할인30% - 15,400원 (본인만), 미취학 아동 무료 입장, 현장에서 티켓 수령시 증빙서류 확인(미지참시 차액지불)

 

 

 

또 올림픽공원에 장미광장이라는 게 있는데 장미광장에는 세계 모든 장미들이 모여있답니다.

화려한 장미들, 그리고 향기들이 벌써부터 마음을 설레게 하네요. 

 

또 조깅이나 운동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올림픽공원에는 귀여운 토끼들이 살고 있답니다. ㅎㅎ 깡총깡총거리며 돌아다니는데 제법 귀여워요. 올림픽공원의 귀요미담당이랍니다. 

 

 

그리고 군데군데에 다양한 나무와 식물들 그리고 나홀로나무를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호박도 키운답니다.

 

이렇게 자연과 공생하는 올림픽공원이에요!

 


 
또한 올림픽공원 내에는 백제시대 역사가 숨쉬는 몽촌토성이 있답니다. 몽촌토성 둘레길을 걸어보며 역사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올림픽공원은 또 면적이 넓기 때문에 다 둘러보시려면 2시간에서 많게는 3시간이 걸리는데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호돌이열차를 운행하고 있고 자전거도 빌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아이들을 위해 키즈 카페도 있고, 그 외에 다양한 스포츠관련시설들도 있어요!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편의시설들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도심 속의 이런 쾌적한 공원이 있다니, 아직 가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