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나만 알고 있는 애니메이션 추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추천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즐겨보던 애니메이션이 있을 법 합니다. 요즘에는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연령에 상관없이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애니메이션이 사랑 받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추천!

 

1. 토이스토리3


 


 

영화이자 애니메이션으로 나와 큰 인기를 끌었던 토이스토리! 토이스토리3은 토이스토리의 마지막 편으로 끝까지 우정을 지키는 모습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그 줄거리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모든 장난감들이 슬픈 이유는 주인이 자신과 놀아주지 않는 것일 텐데요. 앤디 역시 대학에 진학하면서 장난감과 함께 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일들이 우디와 버즈에게도 일어나게 되고 앤디의 엄마의 실수로 이 둘은 집을 나오게 됩니다.

 

 

설상가상으로 우디와 버즈는 탁아소에 기증받게 됩니다. 새로운 공간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하던 우디와 버즈는 아이들이 탁아소에 들어오면서 험하게 다루어질 뿐만 아니라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또한 생각지도 못한 음모가 탁아소에서 일어나게 됨으로써 더욱 더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러던 중 앤디가 여전히 우디와 버즈를 사랑한다고 사실을 알게 되고 이후 탁아소를 탈출하기 위해 우디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2. 겨울왕국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알려진 겨울왕국! OST에 실린 ‘let it go’ 가 더욱 사랑 받으며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안데르센 동화인 ‘눈의 여왕’ 을 모티브로 한 겨울왕국은 세상을 얼려버릴 수 있는 아란델 왕국의 공주인 언니 엘사와 그녀의 동생 안나의 이야기로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면 대략적인 줄거리를 알아볼까요?

 

 


아란델 왕국의 공주인 ‘엘사’는 태생적으로 마법의 힘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손으로 만져 세상 모든 것을 얼려버릴 수 있는데요. 그녀는 실수로 동생인 ‘안나’ 를 얼려버립니다. 충격을 받은 엘사는 방문을 걸어 잠그고 세상과 단절한 채 살아갑니다.

 

훗날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왕위를 이어받아야 하는 대관식이 열리는 날, 엘사는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는 숨기고 싶은 그녀의 마법을 사람들에게 들키게 됩니다. 그녀는 사람들을 다치게 할까봐 북쪽 산으로 도망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아란델 왕국을 만나게 되고 아란델 왕국의 여름까지 꽁꽁 얼려버립니다. 이에 엘사는 아란델 왕국의 여름을 찾으러 북쪽 산으로 무작정 길을 나섭니다.

 

 

3. 진격의 거인



 

우리나라에 들어가 뜨겁게 달구었던 진격의 거인, 유행어까지 만들어내며 인기를 끌었는데요. 현재 VOD는 26화까지 나와있는 것을 보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략적인 줄거리를 한 번 살펴볼까요?


주인공이 살던 도시에 거인들이 침입하여 아무런 이유 없이 사람들을 잡아먹기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살아남은 사람들은 장벽을 치며 그 안에서 100년 동안 살아갑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거인들보다 더 큰 거인이 나타나 인간들을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인간병사들이 이 거인의 약점을 잡아 처절하게 싸우는 이야기로 전개되어 나갑니다.

 

 

 

나만 알고 있는 애니메이션 추천!

 

 

4. 시간을 달리는 소녀

 

 



 

 

아름답고 지루하지 않은 스토리가 있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 1967년에 쓰여진 소설이 원작인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드라마로도 제작될 만큼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수많은 명언과 명장면을 만들어 낸 ‘시간을 달리는 소녀’, 그 줄거리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주인공은 마코토입니다. 늘 지각을 하고 실수를 연발하는 천방지축 여고생입니다. 어느 평범한 날, 아침에 지각을 할 뻔 하기도 하고 갑작스러운 쪽지시험을 보기도 하며 가정시간에 실수로 불을 낼 뻔 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어느 남학생에게 깔려 다칠 뻔 하기도 합니다. 그러던 중 과학실에 들어가 얼굴을 보지 못한 어떤 사람과 부딪치게 됩니다. 그러면서 동그란 어떤 물체게 팔을 부딪히게 되고 그 후부터 이상한 환각을 보게 됩니다.

 

 

 

 

하루 종일 이상한 일만 겪은 마코토는 집으로 돌아가던 중 내리막길에서 자전거 브레이크가 고장이 나서 열차에 치일 뻔 합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녀는 열차에 치이기 전으로 돌아와 있습니다. 마코토에게 ‘타임리프’의 능력이 생기게 된 것 입니다. 이후 마코토가 ‘타임리프’의 능력을 이용하며 겪는 이야기가 펼쳐 집니다.

 

 

5. 더콩그레스

 

 

 

여배우였던 로빈 라이트는 세월이 흘러 스타의 자리에서 물러나 대중들에게 외면을 받습니다. 또한 시대는 점점 변해 배우들을 스캔해서 컴퓨터 프로그램화 시키는 기술까지 발전되었습니다. 이때 세계 최대 영화 제작사는 로빈 라이트에게 젊음 모습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며 거액과 함께 스캔에 참여할 것을 요구합니다. 

 

로빈은 달콤한 유혹을 듣고는 20년동안 스캔한 캐릭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계약에 사인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단순하면서도 심오함과 신비함이 묻어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마니아들에겐 익히 알려진 애니메이션 중의 하나입니다.

 

 

6. 파닥파닥

 

 

 

 

 

 

주인공 파닥파닥은 바다 출신 고등어로 어느날 그물에 잡혀 횟집 수족관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 횟집 수족관에서 다른 물고기들과 겪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애니메이션 입니다.

 

바다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주인공의 꿈, 그리고 그 좁은 수족관에서 펼쳐지는 갈등.

 

애니메이션은 마치 인간사회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듯해, 보고나면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애니메이션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곤한 일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셨다면 다시 동심으로 돌아가 오늘 소개해드린 애니메이션 추천작을 감상해 보세요. 마음이 깨끗해지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내용 및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