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아직 떠나지 못했다면 서울 근교 캠핑장으로!

 

서울근교캠핑장 추천

아직 떠나지 못했다면 서울 근교 캠핑장으로!



개인적인 사정으로 여름휴가를 가지 못하거나 멀리 여행 가지 못하는 분이 계신가요?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서울 근교로 발걸음을 옮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공기 좋고 물 좋은 서울 근교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 양평 솔뜰 캠핑장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에 위치하고 있는 ‘양평 솔뜰 캠핑장’은 큰 길로부터 5Km 떨어져 있어 소음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또한 1만 5000천 평 정도의 부지 위에 천여 그루의 소나무가 심어져 있어 다른 곳에 비해 산소 배출량이 월등히 높아 일상 속에서 쌓였던 스트레스와 피로를 말끔히 없애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양평 솔뜰 캠핑장’은 아래 뜰을 중심으로 윗뜰, 앞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뜰의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구성

특징

아래뜰

20동의 텐트를 칠 수 있음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그늘이 많음

윗뜰

43개의 텐트를 칠 수 있음

나무가 많지 않아서 그늘이 많지 않음

공간이 넓으며 겨울에는 따뜻함

앞뜰

본부와 가장 가까이 있음

화장실, 개수대와 가까움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녀 시끄러움


뜰마다 특징이 조금씩 다르네요. 가고 싶은 뜰을 선택하는 재미도 쏠쏠하겠어요.^^

 

 

 

경기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432-1

010-9069-9670 




▶ 난지 캠핑장



난지 캠핑장은 서울월드컵경기장 주변 한강시민공원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강의 아름다움과 생태공원을 만끽할 수 있어요.


 캠핑장 인근의 중앙 브릿지를 따라가면 노을공원과 하늘공원이 나와 가족,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 좋습니다. 천연잔디야구장과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도 갖추고 있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난지 캠핑장은 피크닉장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따로 예약은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캠핑장은 예약이 필수이니 난지 캠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서둘러 예약해 주세요.


 

 

 

서울 마포구 상암동 495-81 한강시민공원 

02-304-0061



 

▶ 자라섬 캠핑장


 


자라섬 캠핑장은 북한강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과 산이 만나고 물 안개가 피어오르는 자연경관이 유명합니다. 자라섬 캠핑장은 카라반, 모빌홈 등 다양한 캠핑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또한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등 놀이시설과 샤워장, 취사장, 세탁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캠핑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답니다. 주변 관광지로 테마식물원인 이화원 있어요. 매년 10월에는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하니 페스티벌 날짜에 맞춰서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산7

031-580-2700


▶ 한탄강 캠핑장

 



경기도 연천 한탄강 관광단지 안에 위치한 이곳은 ‘한탄강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카라반 캠핑장, 자동차 야영장, 캐빈하우스로 구분되어 있어서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캠핑 외 낚시와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물놀이장, 축구장 등과 다양한 같은 레저시설도 마련되어 있어요. 또한 캠핑장 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요? 하지만 캠핑장이 도로와 인접해 있어 다소 시끄럽다고 하네요.

 



 경기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640

031-833-0030

 


▶ 중랑캠핑숲



서울 중랑구 망우로에 위치해 있는 중랑캠핑숲은 가족 전용 캠핑장입니다. 조용하고 깔끔하기로 유명한 이곳은 잔디밭, 바비큐 그릴, 야외 테이블, 전기 공급 시설을 비롯한 스파와 샤워실 등이 별도로 설치되어 있어서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문화존, 생태학습존, 숲 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가족 트레킹을 하며 가족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주차장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서울 중랑구 망우동 241-20

02-434-4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