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올 가을에 놓쳐셔는 안되는 꼭 즐겨야 할 전국가을축제 BEST5

 

올 가을에 놓쳐셔는 안되는 꼭 즐겨야 할

전국가을축제 BEST 

 

촉촉하게 가을비가 내리면서 이번 한 주도 시작되었어요. 비까지 내리면서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 쌀쌀해지는 기온 탓에 완연한 가을이 오지 않았나 싶어요.

 

가을하면 뭐니뭐니 해도 축제! 축제의 계절이죠. 그래서 주변에서 진행되는 전국가을축제에서 연인과 친구, 혹은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전국가을축제 하나.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9.5 ~ 10.31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859 (홍성 남당항 일원)

 



고소한 맛과 가을 영양식품으로 손색이 없는 대하! 미식가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는 계절식품인데요. 이에 걸맞은 축제가 홍성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9월 5일 개막식으로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10월 31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많이 알려져 있듯이 대하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저지방식품으로 대하의 키토산성분이 불순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배불리 먹어도 손색이 없는 식품입니다. 특히 홍성군과 축제추진위원회는 “천수만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자연산 대하는 평균길이가 20cm 정도이며 제일 큰 것은 30cm까지도 자라 우리나라 연안에서 자생하는 80여 종의 새우 중 가장 크고 먹음직스럽다.”고 자랑합니다.

 

축제기간 중 남당항에서는 싱싱한 생새우 뿐만 아니라 소금구이, 대하튀김, 대하장 등 다양하게 마련된 대하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전국가을축제 둘. 

 

 

 

 

강릉 커피 축제

10.2 ~ 10.5

강원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32 

 

선선한 바람이 불면 커피 한잔 생각나시지요? 평소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축제가 강릉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강릉커피축제는 강릉을 커피도시로 만들기 위한 강릉시의 노력의 일환으로 2009년에 처음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커피 드립 시음회’, ‘스탭프 랠리’ 커피로스팅 & 추출체험’ 등의 이벤트가 진행되며 기간은 10월 2일부터 10월 5일까지 4일만 열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모해 두셨다가 축제를 꼭 즐겨 보세요.

 

 

전국가을축제 셋. 

 

 

 

서울세계불꽃축제

10.4(13:00 ~ 22:00)

여의도 한강공원



가을의 높은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눈부신 불꽃의 축제! 한화그룹과 SBS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찾는 한국의 대표적인 축제라고 합니다.

 

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축제인데요. 특히 올해 축제는 영국, 중국, 이탈리아, 한국 등 4개국이 참가해 더욱 화려한 불꽃을 쏘아 올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즉 기존의 축제와는 달리 사랑, 휴식, 흥분, 웃음, 희망(COLOE YOUR LIFE:당신의 삶을 물들이다) 등 5가지의 심상의 새로운 컨셉으로 진행되며 한화가 만들어 가고 싶은 이상에 불꽃의 의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또한 불꽃축제를 최고의 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불꽃 장인과 함께하는 불꽃 티켓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꼭 참여하셔서 서울 세계 불꽃 축제를 더욱 즐겨 보세요.

 

 

전국가을축제 넷. 

 

 



제주 올레 걷기 축제

11.6 ~ 11.8

제주 올레 17 ~ 19 코스

 

올해로 5째를 맞이하는 ‘제주 올레 걷기 축제’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제주 올레 17,18,19 코스에서 하루 한 코스씩 거쳐 열립니다.

 

하루 한 코스씩 올레길을 걸으며 길 위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 공연과 제주 전통문화 체험, 지역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매년 다른 코스의 올레길을 따라 이동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가 펼쳐져 매해 참가하는 사람들도 매해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평소 걷기와 등산을 좋아하는 분은 가을바람에 땀을 식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추억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전국가을축제 다섯

 



 

서울 등 축제

11.7 ~11.23 

서울 청계천 일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서울 등 축제’는 서울 청계광장에서 삼일교 일대 구간까지 ‘한성백제 천년의 꿈’이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등이 전시됩니다. 청계광장에서 개막점등식과 함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소망 등 만들기, 소망리본 달기’ 등 시민들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거리아티스트들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됩니다.

 

 

화려한 등으로 빛나는 서울의 밤을 가족 및 연인과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