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이건 꼭 알아야 해! 건강상식 바로잡기

 

이건 꼭 알아야 해! 건강상식 바로잡기



아는 지인에게 들은 이야기부터 인터넷에 떠도는 잘못된 정보까지! 전문가에 의해 검증된 정확한 정보가 아닌 것들을 믿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건강상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탄산음료를 마시면 소화가 잘된다?


과식을 해서 소화가 잘 안되거나 더부룩할 경우 탄산음료를 마시면 소화가 잘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 실제로 소화기능이 활발히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많이 마실 경우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답니다.

 

 

 



술 마시기전, 위를 보호하기 위해 우유를 마신다?


술을 마시기 전 위를 보호하기 위해 우유를 마시는 분들이 있어요. 이는 오히려 위의 건강을 해치는 길이예요우유에 들어있는 칼슘은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속을 더 쓰리게 한답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기 전에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면 시력이 나빠진다?


어렸을 적,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면 시력이 나빠진다고 한번쯤 혼나본 경험이 다들 있을신텐데요.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면 눈이 피로하고 동공이 팽창돼서 눈물이 나올 수 있지만, 시력이 손상되지 않는답니다.




젖은 머리로 밖에 나가면 감기에 걸린다?


요즘 같이 쌀쌀한 아침 날씨 때문에 머리를 감고 밖에 나가면 감기에 걸릴까봐 꼭 말리고 나가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감기는 바이러스에 의해 걸리는 것이지 냉기와는 무관해요. 따라서 감기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해요.




발이 삐었을 때 뜨거운 찜질이 낫게하는 데 효과적이다?


관절염이나 발이 삐었을 때, 통증완화를 위해 뜨거운 찜질을 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는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지름길입니다. 뜨거운 찜질보다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증상완화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잘못된 건강상식에 대해 알아보았어요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전문가들에 의해 확인된 정보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