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요즘볼만한뮤지컬! 안보면 후회할 뮤지컬을 추천해드립니다~

요즘볼만한뮤지컬,

꼭 봐야 할 요즘볼만한뮤지컬 추천!



어느 샌가 꿈이라는 단어가 생소해졌어요. 바쁜 현실에 잊어버린 나의 꿈! 그래서 오늘 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함께 가보실까요?





▶  요즘볼만한뮤지컬1. 꿈꿔요, 다함께! 뮤지컬 <구텐버그>




출처: 인터파크 티켓



구텐버그는 두 명의 주인공이 한 명의 피아노 연주자와 함께 소박하고 단정된 세트에서, 최소한의 소품으로 20여개가 넘는 캐릭터를 표현하는 뮤지컬이에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뮤지컬 구텐버그는 순진무구한 뮤지컬 작가 ‘더그’와 작곡가 ‘버드’의 좌충우돌 뮤지컬 데뷔 도전기를 다루고 있어요. 





무명 뮤지컬 작가 더그와 작곡가 버드는 뮤지컬을 만들고자 꿈꾸는 청년들이에요. 그들은 서로를 천재라 부르며 브로드웨이 데뷔를 꿈꾸어요. 하지만 현실은 그럴만한 돈도, 작품을 제작해 줄 프로듀서도 없는 신세랍니다. 


그래서 더그와 버드는 자신들이 쓴 뮤지컬 ‘구텐버그’를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려줄 프로듀서를 찾기 위해 자신들이 직접 노래하고 연기하며 작품을 선보여요. 


이런 그들의 브로드웨이 진출을 향한 좌충우돌 고군분투 이야기를 그린 극중극 구조의 독특한 2인극이 바로 뮤지컬 구텐버그입니다. 






구텐버그는 각종 유명한 브로드웨이 작품과 웨스트엔드의 뮤지컬, 영화 '겨울왕국'을 패러디하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쿠텐베르크의 실제 이야기를 더그와 버드를 통해 전하면서 진정성과 감동이 더해졌다고 하네요.


수도사들의 전유물이었던 성경을 일반 대중들도 읽었으면 좋겠다는 꿈을 활판 인쇄술을 발명으로 이룬 구텐베르크와 뮤지컬 데뷔라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더그와 버드!


구텐버그 꿈이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소망하는 작은 것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뮤지컬이랍니다.





▶ 요즘볼만한뮤지컬2. 춤추는 당신을 찾아서, 영화 <빌리 엘리어트>




출처: 네이버 영화



탄광촌 출신 소년이 편견에 맞서 발레의 꿈에 도전한다는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2000년 영화 <빌리 엘리어트>!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예술적 성취를 이루는 내용의 성장담을 이야기할 때 대표적으로 언급되는 작품 중 하나로, 뮤지컬로 만들어질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에요.




출처: 네이버 영화


빌리 엘리어트에는 명장면이 많이 있어요. 그 중 제가 가장 기억에 나는 장면을 소개해 드릴게요.


아버지와 함께 로열발레스쿨의 면접시험을 보러 간 빌리는 극도로 긴장해요. 이때, 면접관들이 떨고 있는 빌리에게 '춤을 출 땐 어떤 느낌이 드니?'라고 물어요. 


그러자 빌리는 '춤을 출 때면 아무런 생각도 나지 않고 몸에 전기가 흐르는 것 같아요'라는 뜨거운 한 마디를 내뱉어요. 이 말을 듣고 마음이 움직인 심사위원들은 빌리에게 합격 통지를 하게 된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내가 좋아하는 것, 그것이 바로 꿈이 아닐까요? 좋아하는 것을 할 때, 사람은 자신 안에 빛이 있기 때문에 빛나는 사람이 된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 안에 춤추고 있는 빌리를 만나보세요!





▶ 요즘볼만한뮤지컬3. 나를 채우는 것은 꿈, 노래 <거위의 꿈>




 출처 : 네이버 뮤직



 "거위의 꿈은 연습생 시절 사내 쇼케이스에서 연습생들과 엔딩곡으로 합창한 노래예요. 이 노래를 부를 때 감정이 복받쳐 눈물이 흘렀어요. 그 후로 거위의 꿈을 들을 때마다 그 순간이 생각난답니다.”


유명한 아이돌 그룹의 리더가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이에요. 거위의 꿈은 뜨거운 가사와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에요. 저 역시도 종종 즐겨듣는 노래들 중 하나랍니다. 


저는 하이라이트 부분인 '그래요 난, 난 꿈이 있어요. 그 꿈을 믿어요. 나를 지켜봐요.' 을 좋아아해요. 마치 꿈이 바로 나 자신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에요. 


꿈이 있다는 것은 나를 완성시키는 마지막 퍼즐 조각 같은 것이 아닐까요? 하나의 목표와도 같은 꿈은 자신에게 가야할 지점이 어디인지 정확히 알려주지요. 때로는 그 곳으로 향하는 여정 속 큰 지지자가 되기도 하고요. 꿈을 이루는 것도 아름답지만, 꿈에 도전하고 그 길을 향해 걷는 것 자체가 더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금까지 꿈을 이야기하는 세 콘텐츠, 뮤지컬 <구텐버그>, 영화 <빌리 엘리어트> 그리고 대중가요 <거위의 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들려드린 이야기가 여러분 안에 숨겨져 있던 꿈에 작게나마 노크를 했길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