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속쓰림 원인, 속쓰릴때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속쓰림 원인, 속쓰릴때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잦은 속쓰림 때문에 약을 많이 먹으면 약에 대한 내성이 생깁니다. 속쓰림으로 괴로운데 약까지 듣지 않으면 괴로움이 가중되죠. 약에 의존하기 보다는 속쓰림 원인을 알고 속쓰릴때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오늘은 속쓰림 원인, 속쓰릴때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속쓰림 원인 하나. 자극적인 음식


짠 음식,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술, 커피 등은 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위산 과다의 주요 원인이에요. 


 

 

 

 

 


▶ 속쓰림 원인 둘. 스트레스


몸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우리 몸이 민감해지면서 면역력이 약해져요. 면역력이 약해지면 속쓰림 현상이 나타나요.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적당한 휴식과 활동을 취하는 게 좋아요. 



 

 


▶ 속쓰림 원인 셋. 잘못된 자세


식사를 한 다음에 바로 눕는 등, 평소에 잘못된 자세를 계속해서 취하게 되면 위산이 역류할 수 있어요. 매일 같이 누워있기보다는 올바른 정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 속쓰림 원인 넷. 위산 과다 분비


위산 과다 증상이 일어나게 되면, 위 점막에 상처가 생겨요. 위 점막에 상처가 생기면 위염, 위궤양 등의 질환으로 발전 될 가능성이 높아져요.

 

 


속쓰림 원인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생활 속 잘못된 습관에서 속쓰림 원인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그럼 이제 속쓰릴때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속쓰릴때 좋은 음식 하나. 양배추

 

양배추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속쓰림을 예방해줘요. 양배추의 비타민은 각종 궤양과 염증을 치료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또한 출혈이 생기면 지혈 작용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 속쓰릴때 좋은 음식 둘. 연근

 

연근에는 무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무틴은 위점막을 보호해줘요. 연근의 풍부한 섬유질은 위궤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  속쓰릴때 좋은 음식 셋. 감자

 

감자는 위산을 억제하고 속쓰림 완화에 효과적이에요. 또한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  속쓰릴때 좋은 음식 넷. 귤

 

속쓰릴때 좋은 음식으로 귤이 있어요. 귤의 신맛과 귤에서 나오는 즙은 위산 분비를 막아줘 속쓰림을 완화시켜줘요.

 

 

 

 

▶  속쓰릴때 좋은 음식 다섯.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위퀘양과 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죽이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속쓰릴때 뿐만 아니라 위장병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속쓰림예방과 속쓰릴때 좋은 음식을 먹어도 갑자기 속쓰릴때가 있죠. 그럴때를 대비한 속쓰릴때 응급처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속쓰릴때 응급처지 방법

 

- 따뜻하고 단맛이 나는 차 마시기

- 누울때는 평소보다 베개를 높게 하기

- 커피와 야식 피하기

 

 

이상으로 속쓰림 원인, 속쓰릴때 좋은 음식, 속쓰릴때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바쁜 생활로 식생활 불균형이 생겨 속쓰림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