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코스요리 버금 가는 한국야쿠르트 제품 활용 이색요리!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 스토리텔러 윤지현입니다. ^^

 

저는 항상 야쿠르트를 그냥 먹기만 했지 요리를 해서 먹어본 적은 없는데요, 이번에는 야쿠르트를 활용해 색다른 요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자! 그럼 요리를 하기에 앞서 오늘의 주재료인 야쿠르트를 구입하기 위해 야쿠르트 아줌마를 찾으러 가볼까요??

 

 


먼저 한국야쿠르트 앱을 다운받아 실행한 후, 노란상자 속의 '아줌마찾기'를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가장 가까운 야쿠르트 아줌마의 위치를 찾을 수 있어요. ^^

 

근처 위치가 이렇게 뜹니다. 가장 가까운 위치의 아줌마는 핑크색으로 표시가 돼있어요! 이렇게 야쿠르트 아줌마를 찾아서 발 빠르게 오늘 요리의 주인공인 야쿠르트 제품 구입 완료!

 

 

한국야쿠르트 제품 활용 이색요리 하나! - 야쿠르트 푸딩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요리는 바로 '야쿠르트 푸딩'입니다. 제가 푸딩을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한국야쿠르트 제품을 이용해 푸딩을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야쿠르트 푸딩 만들기 재료>

 

마시는 야쿠르트(저는 세븐과 하루야채를 이용했어요!) 판젤라틴, 과일통조림,

우유 한 컵(200ml 정도)

 

 


1. 판젤라틴은 접시에 물 한 스푼 정도를 따라 담근 후 살짝 불려줍니다.

 

 


2. 판젤라틴을 불리는 동안 푸딩을 만들 용기에 과일을 깔아줍니다! 저는 파인애플을 좋아해서 파인애플과 집에 있는 냉동 블루베리를 깔아줬어요.

 

 

 

3. 다음으로 냄비에 우유 한 컵을 붓고 중불로 약하게 끓여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절대로 팔팔 끓이시면 안된답니다!

 

 


4. 우유에 살짝 연기가 날 때 쯤 물에 불린 판젤라틴을 넣고 녹여주세요.

 

 

 

5. 젤라틴을 녹인 우유를 살짝 식혀준 후에 세븐과 하루야채를 부어주세요. 우유에 직접 부어서 섞으셔도 되고, 틀에 직접 부어서 섞어주셔도 된답니다. 달달한 맛을 좋아하시면 꿀을 약간 첨가해도 좋아요.

 

 

 

6. 이제 틀에 붓고 랩을 씌워서 냉장고에 3~5시간 정도 보관해 주시면 끝이랍니다!

 

 

 

짠~! 탱탱하고 달콤한 야쿠르트 푸딩 완성! 하루야채 레드비타민과 퍼플비타민을 넣어줬더니 색깔이 정말 예쁘게 나왔어요. ^^

 

 

한국야쿠르트 제품 활용 이색요리 둘! - 메치니 피자

 

번째로 소개해 드릴 한국야쿠르트 제품 활용 요리는 이름하여 '메치니 피자'입니다!

 

 

 

<메치니 피자 만들기 재료>

 

메치니코프(슈퍼100도 좋아요!), 과일통조림, 피자치즈, 또띠아, 야채 조금

 



1. 먼저 메치니코프를 또띠아 위에 고르게 펴발라 주세요~!

 

 

 

2. 그 위에 상큼한 과일들을 기호에 맞게 올려주세요. 저는 푸딩을 만들고 남은 과일들을 올려봤어요.

 

 


3. 과일을 다 올렸으면 그 위에 피자치즈를 듬뿍듬뿍 올려주세요~! 저는 피자치즈를 좋아해서 잔뜩 넣었답니다.

 

 

 

4. 이렇게 토핑까지 모두 올린 또띠아 피자는 200℃로 예열된 오븐에 15~20분 정도 구워주면 완성~! ^^

 

 


 

짠! 그 위에 야채를 뾰로롱 올려주었더니 비주얼이 더 훌륭해졌죠?

 

 

 

완성된 피자를 메치니소스(?) 에 푹~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더욱 더 일품이랍니다. ^0^


여러분도 야쿠르트를 활용한 저의 레시피 보시고 집에서 간단하게 야쿠르트를 이용한 요리를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야쿠르트 요리사 윤지현이었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