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다리미없이 다림질 하는법

다리미 없이 다림질

 

가만히 있기만 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운 여름, 특히 여름에는 빨랫감도 많아 빨래도 자주 해야 하는데요, 요즘 같이 무더운 날씨에 뜨거운 다리미로 다림질을 하는 건 상상만해도 힘드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뜨거운 다리미 없이도 다림질을 쉽게 할 수 있는 다리미없이 다림질 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다리미없이 다림질 하는법 1. 페트병 이용하기!

다리미 없이 다림질

 

편한 착용감으로 요즘 같은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자주 입게되는 면티셔츠! 면티셔츠의 주름을 펴고 싶을 때는 먼저 빈 페트병을 준비한 다음 페트병 가득 물을 채워주세요. 그 다음 옷을 잘 펼쳐놓고 그 위로 물을 채운 페트병을 굴리듯 문질러주면 다림질을 한 듯 주름이 깨끗하게 펴진다는 사실! 어떠한 원리로 이렇게 주름이 펴지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페트병에 들어있는 물의 무게에 의해 압력이 가해져 주름이 펴지는 아주 간단한 원리랍니다. 

 

 

다리미없이 다림질 하는법 2. 두꺼운 종이 이용하기!

다리미 없이 다림질

 

이번에는 다리미없이 와이셔츠를 다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종이가방의 바닥을 지지하는 두꺼운 종이를 준비해 와이셔츠 깃의 크기대로 잘라주세요. 이렇게 자른 종이를 세탁 후 탈수된 와이셔츠 깃에 대 빨래집게나 클립으로 고정해주면 와이셔츠가 마르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펴진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와이셔츠 단추를 모두 잠그고 말려야 옷이 형태를 유지하면서 주름 없이 깔끔하게 건조된답니다.

 

 

다리미없이 다림질 하는법 3. 식초 이용하기!

다리미 없이 다림질

 

주방에 있는 식초를 이용해서도 다림미없이 다림질을 할 수 있는데요,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고, 구겨진 옷 표면에 골고루 뿌려주면 주름이 깨끗하게 펴진답니다. 여기에는 과학저인 원리가 숨어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세탁을 할 때는 알칼리성에서 세탁을 해 건조를 하지만, 아무리 헹궈도 알칼리 성분이 의류의 섬유 속에 남아있게 됩니다. 때문에 이와 반대되는 산성 성분인 식초를 섞어 섬유에 뿌려주면 주름이 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다리미없이 다림질 하는법 4. 헤어드라이기 이용하기!

다리미 없이 다림질

 

덜 건조된 빨래의 경우에는 헤어드라이기의 열풍을 이용해 약간의 주름은 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욕실에 구겨진 옷을 걸어두면 욕실의 습기가 구김을 펴주고 옷에 벤 불쾌한 냄새도 제거해 준다고 해요.

 

이 밖에도 손을 쓰지 않고, 옷의 주름을 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막 세탁이 끝난 옷들을 널지 않고, 물기가 있는 상태 그대로 사각형으로 갠 다음 두꺼운 옷감을 맨 아래쪽에 두고, 층층이 쌓아주세요. 그 위에 수건 한 장을 깔고 발로 밟아주면 되는데요, 이 방법은 옛날 우리 조상들이 방망이로 두드려 주름을 폈던 다듬이질과 같은 원리로 5분 동안 밟으면 주름을 펼 수 있다고 해요.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주부들이 가장 하기 싫은 집안일 중 하나가 바로 다림질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다리미없이 다림질 하는법을 기억해두셨다가 꼭  한 번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