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봄철 화재예방, 한국야쿠르트와 함께하세요!

 

500여명 소외아동과 함께한 화재예방 체험교육 

봄철 화재예방, 한국야쿠르트와 함께하세요!


 

 

건조한 봄철은 산불과 같은 화재가 가장 자주 발생하는 계절인데요, 기온이 내려가고 꽃샘추위가 잦은 봄에는 포화수증기량이 줄어 들어 건조한 공기가 증가하기 때문이죠. 실제 한 조사에 따르면 다른 계절보다 봄철의 경우가 화재 발생 가능성이 81%로 높았고, 겨울이 16%로 그 뒤를 이었다고해요.

 

그래서 한국야쿠르트는 봄철 화재예방을 위해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전국적인 소방안전 캠페인을 벌이기로 했는데요, 그 첫 시작으로 지난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길펴기회 회원들과 소외아동 200여 명과 함께 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화재예방교육에 참여했답니다. 

 

 

 


 

 


▶사랑의손길펴기회, 아이들의 일일부모가 되다?!



 

소화기 사용법, 지하철 안에서의 사고 대처방법 등 안전 교육을 받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  



3월 18일, 경인지점 사랑의 손길펴기회원들은 인천 ‘향진원’의 어린이 20명과 함께 서울 보라매 안전체험관을 방문하여 지진, 태풍, 화재, 교통사고 등 4가지 재난코스를 체험하고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습니다.


보라매 안전체험관은 안전체험 전문기관인데요, 자연재난과 인위재난 등 각종 재난체험을 해볼 수 있고 재난 시 대처하는 요령 등을 배워볼 수 있는 곳이에요.

 

 

 

 

 ▲ 지진, 태풍, 화재 등 급작스럽게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를 직접 체험해보는 아이들. 

 

 

이날 향진원의 어린이들은 실내에서 규모 7.0의 지진을 경험해볼 수 있는 지진 체험, 초속 30m의 바람을 직접 맞닥뜨려 보는 태풍 체험, 버스를 이용하다가 생길 수 있는 교통사고 등 다양한 사고와 재난 체험을 해보았답니다. 

 

 

 

 

 


 ▲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교육 후, 실제 진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아이들.

 

 

이러한 체험은 초등학생의 경우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가능한데요, 이날 한국야쿠르트 사랑의손길펴기 회원들은 아이들의 선생님이자 일일부모님의 역할을 맡아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답니다.

 

 

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길펴기회 회원 홍현승 사우(위), 정은주 대리(아래)와 교육에 참가한 아이들.

 

 

특히 이날, 함께한 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길펴기회 회원에게 아이들의 일일 부모가 되어 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소화기로 불도 끄고, 응급 구조방법도 배우면서 아이들과 더욱 친밀해 지는 계기가 되었어요. 향진원 아이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활짝 웃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프로야구가 개막하면 같이 야구장도 가고요” (홍현승 사우)

 

 

 “평소 안전 수칙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저도 큰 공부했답니다.  현장에서도 혹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에 대비해 평소 예방의식을 철저히 할 것 같아요” (정은주 대리)

 

 


이와 더불어, 한국야쿠르트 직원들도 각 지역 소방서로부터 소방안전 교육을 받고 영업활동 중에도 화재 및 응급상황황이 발견되면 조속한 신고와 함께 생명보호를 위한 응급처치에 나서기로 했어요.

 

한국야쿠르트는 앞으로도 좀 더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 구성원 간 서로 위하고 관심을 가져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랍니다.



▶한국야쿠르트가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  



 

한국야쿠르트와 함께 소방/재난 안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과 함께 찍은 단체사진


 


한국야쿠르트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소외아동 500여명과 안전체험관을 방문하고, 화재예방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에요. 더불어, 아동 보육시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프로야구 관람과 외부 체험학습을 함께 하는 등, 여러 방면에 걸쳐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랍니다. 


한국야쿠르트는 기업과 사회의 관계에 대해 늘 깊은 고민을 거듭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을 실천하고자 노력한답니다. 


야쿠르트아줌마들이 소외된 노인분들을 보살펴드리거나 한국야쿠르트의 임직원들이 어린 아이들의 일일부모님이 되어 따스한 정을 나누는 일 모두 위와 같은 나눔과 실천의 정신에서 비롯되는데요, 앞으로도 한국야쿠르트는 우리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는 난로 역할을 자처하며 보다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랍니다.

 


한국야쿠르트가 들려드리는 따뜻한 수다, 앞으로도 펼쳐질 이야기에도 모두들 귀기울여주시길 부탁 드려요. 그리고 때로는 우리도 한 번쯤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챙기고 사랑을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