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건강한 도전! 금연성공법과 금연 후 신체변화 -2탄-

금연성공법

 

안녕하세요! 한국 야쿠르트 대학생 스토리텔러 4기 최병민입니다.


저는 현재 건강한 도전으로 금연하기에 도전 중인데요, 벌써 금연 도전기 두 번째 글을 쓰게 됐네요. 그럼 그동안 제가 얼마나 열심히 금연을 실천하고 있는지 저의 금연성공법을 공개합니다~!

 


1. 금연일기를 쓰다!

 

처음 건강한 도전으로 금연을 시작하면서 '포스팅에 어떤 것을 보여드릴까'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 보건소에 가면 일산화탄소 측정기로 일산화탄소를 측정하기 때문에 이 수치를 보여드리면 되겠구나 싶었지만, 제가 일산화탄소 측정기를 구입해서 측정할 수도 없고, 일주일에 한 번 측정을 하게 되는데 이마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사진조차 찍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것을 준비할까 생각하다가 금연일기를 써서 그때 그때의 심정을 보여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금연성공법

 

초반에는 금연을 위한 기합이 팍팍!

 

 

금연성공법

 

학과 스트레스와 축제일로 인한 흡연..

 

 

금연성공법

 

깊은 반성과 함께 다시 한 번 굳은 의지로 금연을 약속!

 

 

금연성공법


금연도 생각보다 별거없군!

 

 

금연성공법

 

학과 사람들의 컨닝으로 인한 흡연..


저는 그동안 금연에 도전하면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거나 기억이 날 때만 금연일기를 작성했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보여주기식으로 금연일기를 썼지만,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금연일기를 쓰면서 스스로 다시 한 번 반성을 하게 되고, 이때는 이래서 흡연을 하게 됐구나 하는 발견을 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금연일기는 계속해서 써나갈 예정입니다!

 

 

2. 흡연욕구 다스리기

 

여기서 건강한 도전 포스팅을 마치기에는 너무나도 아쉽겠죠?


그래서 특별하게 현재 금연에 도전하고 있는 금연도전자로서 '금연을 하면서 흡연욕구가 생길 때 Best 5'를 간단하게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나 홀로 랭킹! 흡연욕구 편>

 

 

1위 스트레스

금연성공법


금연일기에서도 보셨듯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반사적으로 흡연욕구에 휘말리게 됩니다. 사실 금연일기를 보면서 참은 적도 상당히 많았지만, 한 번 크게 펑 터지면 어느새 담배를 들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2위 음주 시

금연성공법

 

학생회장을 하다보면 많은 술자리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몸에 알코올이 들어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담배를 찾게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 술을 마셔서 흡연을 한 적은 없었지만, 상당히 위협적인 존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3위 식사 후

금연성공법

 

‘드디어 나올 것이 나왔군!’ 이라고 생각하시는 금연자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고나면 엄청나게 밀려오는 흡연욕구! 이럴 때는 얼른 양치질을 하러 가는 것이 정답입니다!

 

 

4위 주변 흡연자들

금연성공법

 

이번에는 제 지인도 함께 등장했습니다. 주변 흡연자들이 아무래도 금연 초기에는 가장 큰 적으로 느껴집니다. 처음부터 완강하게 거절하는 모습을 보이고 금연에 대해 진지한 마음을 나눈다면 어느새 그들은 당신을 응원하고 있을 겁니다!

 

 

5위 큰일을 볼 때

금연성공법

 

이 또한 금연자들만 알 수 있는 고통이죠. 과거에는 정말 화장실 갈 때는 무조건 담배를 들고 갈 정도로 필수품이라고 생각했었지만, 화장실 내 금연구역이 늘어나면서 담배를 피우지 않을 때가 늘어나다보니 금연에 그렇게 위협적인 존재는 되지 않아 5위로 선정하게 됐습니다!

 

 

3. 마지막으로...

 

나 홀로 랭킹! 흡연욕구 편, 모두 재미있게 보셨나요? 다음 번에는 더욱 더 흥미로운 내용과 함께 가장 중요한 금연일기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금연일기에 성공적인 이야기들만 쓰여지길 바라며 제 자신을 응원해봅니다.

 

혹시 아직까지 금연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보는 흡연자분들은 금연에 대한 도전을, 함께 금연을 하시는 분들은 더욱 인내를 가지고 금연에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건강한 도전! 금연성공법과 금연 후 신체변화 3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연성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