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건강한 도전~! 여자 복싱 다이어트 후기

여자 복싱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 대학생 스토리텔러 오윤선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고, 꾸준히 하고 있는 운동인 ‘복싱’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여자의 평생의 적은 살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다들 한 번쯤은 다이어트에 도전을 해보잖아요! 저도 마찬가지로 무작정 굶어도 보고, 헬스도 다녀보고, 해볼 수 있었던 다이어트는 다 도전해 봤던 것 같아요. 그리다 우연히 친구를 통해 복싱을 접하게 됐는데요, 복싱은 다이어트 목적으로 시작한 것은 아니지만 다이어트에 어마어마하게 효과가 있었어요.

 

사실 고등학교 시절의 저는 운동을 굉장히 싫어했어요. 항상 체육시간이 되면 운동장에 나가기 싫어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그게 바로 저였답니다. 그래서 그 당시 저는 활동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굉장히 살이 쪄있었고, 건강하지도 않은 상태였어요.

 

그러나 복싱을 시작한지 약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저는 누구보다도 운동을 좋아하고, 하루에 많으면 3시간 까지도 운동을 하며 바빠도 꼭 운동은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어요.

 

 

여자가 무슨 복싱이냐고요?

여자 복싱

<학교 복싱동아리 활동 모습>

 

처음 복싱을 시작하게 계기는 친구 때문이었어요. 친구가 우연히 데려가서 스파링을 하는데 너무 재미있어 보여서 시작하게 됐어요. 그러나 이런 저를 부모님께서는 굉장히 반대하셨답니다. 그 이유는 먼저, 때리는 운동이다 보니 위험하다고 생각하셨고, 과격한 운동이기 때문에 더더욱 말리셨죠. 저는 학교에서도 복싱 동아리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복싱의 특징 때문인지 처음 동아리에 들어갔을 때 여자는 저 혼자였답니다.


그러나 여자는 복싱을 못할 것이라는 생각은 편견에 불과한 것 같아요. 오래 전에는 복싱이 남자들만의 운동이라는 편견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배우 이시영이나, 가수 치타와 같은 여자 연예인들도 복싱을 한다고 하고, 제가 다니던 체육관에도 여자분들이 굉장히 많아졌어요. 또한 저희 동아리에도 하나, 둘씩 여자 부원들이 생기기 시작했답니다.

 

 

복싱, 위험한 운동일까?: 직접 체험해 본 복싱의 효과

여자 복싱


복싱이라는 운동이 겉으로 보기에는 위험해 보일 수 있어요! 물론 전혀 다칠 일이 없는 안전한 운동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겠만, 복싱은 조깅보다도 안전한 운동이랍니다. 실제로 조깅을 하다가 심장마비, 관상동맥질환 등으로 인해 사망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요, 사실 대부분 운동하다 사망하는 경우는 심장과 관련해서, 심장마비 때문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하지만, 복싱은 3분 뛰고 30초 쉬는 짧고 강렬한 운동이어서 오히려 더 안전하다고 해요.

 

또한 짧고 강하게 운동하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복싱은 이렇게 체력을 기르거나, 살을 빼는 등의 육체적 건강에도 도움을 주지만, 정신적으로도 굉장히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저에게 있어서는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답니다. 뿐만 아니라 몸이 힘드니, 제가 겪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생각할 틈을 주지 않아 정신적으로도 편안해 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복싱,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가요?

여자 복싱

 

아마 길을 지나다니다 보면 거리의 간판에 ‘복싱 다이어트 - 3개월 15kg 감량’ 이라는 문구를 많이 보셨을 텐데요, 복싱은 꾸준히만 한다면, 그리고 식이요법과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직격인 운동이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식이요법을 병행하지 않아서 효과가 더디게 나타났지만요.

 

또 한 가지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인 것 같아요. 살은 빠졌다가 정체기를 또 겪고 다시 또 조금 빠졌다가 또 정체기를 겪으며 어느 한 지점이 지나면 정말 어떻게 이럴 수가 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빠지지 않더라고요.

 

 

여자 복싱

 

이건 제가 15일 마다 측정했던 체중변화 그래프예요. 처음에는 몸무게가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관장님 말씀으로는 이는 근육이 형성되는 단계여서 그렇다고 해요. 그러나 결론적으로 3월과 9월을 비교해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를 통해서 꾸준함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복싱에 도전해 보세요!

여자 복싱


복싱에 필요한 준비물은 딱 세 가지에요. 글러브, 줄넘기, 그리고 손목을 보호해 줄 핸드랩. 그리고 열심히 할 마음의 준비까지 되어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복싱을 하게 된다면 살을 빼는 데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육체적 건강, 정신적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서 굉장히 좋답니다. 또, 체력적으로도 강인해 질 수 있으니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복싱에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여자 복싱

 

  

여자 복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