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체험터

나의 금연방법, 금연성공법과 금연 후 신체변화 -3탄-

금연방법

 

안녕하세요! 한국 야쿠르트 대학생 스토리텔러 4기 최병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저는 여전히 건강한 도전으로 금연하기에 도전 중입니다. 벌써 건강한 도전 마지막 글을 쓰고 있네요. 금연을 시작한 지도 어느새 두 달이 다되어 갑니다. 이렇게 마지막 개인 미션글을 쓰고 있자니 벌써 아쉬움이 밀려오네요.


금연에 도전하면서 제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금연 일기를 통해 저번 글 이후로 얼마나 금연을 열심히 해왔는지 한 번 보실까요?

 

 

1. 담배가 피고 싶을 때는 금연일기를!


사실 처음 금연일기를 쓰게 된 계기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금연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감정을 보여드리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새 흡연욕구가 생길 때면 이제는 자연스럽게 금연일기를 쓰게 되더라고요. 금연일기를 쓰는 것은 금연방법으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금연일기에 얼마나 의지했는지 한 번 보실까요?

 

 

금연방법

 

다시 시작된 흡연욕구와 금단증상!

 

 

금연방법

 

술자리로 인한 또 한 번의 흡연과 여자친구의 금연 응원 선물!

 

 

금연방법

 

금연일기에 의지하기 시작!

 

 

금연방법


학술제를 통한 새로운 위기 예상!

 

 

금연방법

 

금연일기를 보며 금연에 대해 다시 한 번 다짐!

 

금연일기를 쓰면서 가장 좋은 점은 바로 뼈저린 후회와 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실 금연을 하다가 항상 몇 개비의 담배를 피우면 그 당시에는 엄청난 죄책감이 들고 크게 반성을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런 행동을 반복하게 되고, 결국 금연에 실패하게 되죠.


하지만 지난 금연일기를 보면서 한 번 더 실수하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새로 금연일기를 쓰면서 흡연욕구를 참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술자리나 길에서는 금연일기를 쉽게 쓰거나 볼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해봐야겠습니다!

 


2. 정말 무시무시한 금단증상
 
저번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이대로 마무리하기에는 너무 아쉬울 것 같아서 금연 중에 저를 괴롭혔던 금단증상들을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나 홀로 랭킹 금단증상 편!

 

 

1위 심리적 불안감

금연방법

 

금연을 하면서 최고의 금단증상은 역시 심리적 불안감이었습니다. 저도 모르게 자꾸 손톱을 물어뜯거나, 다리를 계속 떨고, 심장이 쿵쾅쿵쾅 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증상이 심할수록 담배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2위 체중증가

금연방법

 

체중증가는 엄밀히 따지면 금단증상은 아니지만, 입이 심심하다 보니 자꾸 군것질을 하게 됐는데요, 결국 그렇게 먹은 간식과 주전부리는 모두 살로.... 금연을 하면서 입이 심심할 때는 군것질 대신 채소를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3위 분노와 우울증금연방법

 

금연 중에는 갑자기 이유 없이 화가 나기도 했으며, 이유 없이 우울해지기도 했습니다.

 

 

4위 변비 & 설사

금연방법

 

지난 포스팅에도 말씀드렸지만, 큰일을 볼 때마다 담배를 피던 사람들에게는 변비와 설사 증세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5위 신체적 통증

 

금연방법

 

몸에서 니코틴이 필요하다고 시위를 하는 건지 두통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두통과 함께 복통이 찾아오기도 하는데요, 평소에 흔히 ‘식후땡’이라고 불리는 식후 담배는 소화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이게 습관이 됐다가 갑자기 '바른 생활'로 돌아오니 몸이 적응하지 못해서인 걸까요?

 


3.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3탄에 걸쳐 전해드린 저의 건강한 도전, 금연 도전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단기적인 금연이 아닌 계속해서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입니다. 금단증상들만 보면 무시무시해 보이기는 하지만 이 증상들은 몸을 다시 정화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자연스러운 현상들이라고 합니다.

 

또, 사람마다 나타나는 금단증상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니코틴에 대한 의존도가 높을수록 증상들이 더 심하다고 합니다. 금연에 도전했을 때 금단증상이 더 심해지기 전에 여러분도 지금부터 금연에 도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