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건강연구소 이벤트

[해쉬태그 이벤트] 한국야쿠르트 아줌마 응원하고 야쿠르트 받자~!

 

안녕하세요, 한국야쿠르트 스토리텔러단 4기 톡앤톡팀 송영준, 오윤선입니다. 저희는 다른 팀과는 다르게 조원이 두 명인데요, 그래서 어떤 미션에 도전해 볼까 오랜 시간 동안 고민했답니다.

 

처음에는 아동센터나 어린이 돌봄교실에 방문해 야쿠르트와 함께 당줄이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줄까 생각도 해봤고, 노인복지회관에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 건강 관련 캠페인을 진행해 볼까도 생각했답니다.

 

여러 고민을 거듭한 끝에 한국야쿠르트 아주머니들도 응원하고, 응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랜드 야쿠르트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생각해보면 야쿠르트를 사먹을 때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감사하다는 표현을 해본 적이 별로 없는 것 같아써요. 야쿠르트아줌마들은 항상 밝게 웃어주시는데 말이죠.

 

그래서 저희는 포스터를 만들어 이를 게시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아줌마 해쉬태그와 함께 응원글을 올려주시는 분들 중 50분을 추첨해 그랜드 야쿠르트 기프티콘을 나눠드리기로 했어요.

 

사실 포스터 만드는 작업은 평소에 학교에서도 많이 해봤기 때문에 어려운 작업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러나 생각보다 굉장히 어려웠답니다. 색 배합, 글씨체 등... 색 배합에 대한 고민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그래서 인터넷으로도 많이 찾아봤답니다.

 

 

 

그렇게 오랜 고민 끝에 탄생한 여러 후보들이에요!

 

글씨체에 대해서 어떤 글씨체를 사용해야 가독성 좋고, 한국야쿠르트 이미지에 잘 어울리며, 눈에 잘 들어올까? 라는 고민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적용해보고, 적용하는 과정은 동영상으로 찍어서 계속해서 분석하고 고민했어요.

 

 

 

이렇게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자보를 완성했답니다. 아래는 완성시킨 자보들의 모습이에요.

 

 


이후에 인쇄소에서 인쇄를 하고, 교내 곳곳에 부착하게 되었습니다.

 

 

 

인쇄를 해보니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색감이 예뻐서 만족스러웠답니다.

 

 

 


이렇게 인쇄를 하고, 과방에서 뒷면에 테이프를 부착한 다음

 

 

 

 

정수기, 엘리베이터 옆의 벽면 등 사람들이 잘 모이는 곳에 포스터를 부착했어요.  

 

 


지나가는 친구들이 하나 둘씩 동참해 주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11월 30일에 당첨자 발표를 할 예정인데요, 여러분도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