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라이프/건강한 습관 놀이터

5월 황금연휴 추천 여행지, 충남 논산으로 떠난 낭만 여행


2017.05.02


안녕하세요~ 싱그러운 5월, 상큼하게 인사 드리는 영숙씨입니다.^^

어제부터 5월 황금연휴가 시작되었죠? 다들 연휴 알차게 보내고 계신가요?


미처 연휴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다면, 오늘 영숙씨의 포스팅을 주목하세요~!


얼마 전 영숙씨는 육군훈련소가 있는 충청남도 논산에 다녀왔는데요~

어느새 신록으로 덮인 나무들과 타닥타닥 내리던 늦은 봄비가 꽤나 운치를 더해주더라고요!


그래서 5월 황금연휴에 가볼 만한 여행지로 충남 논산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이프레시 앱과 함께 떠나는 논산8경 투어, 지금부터 영숙씨와 함께 낭만이 넘치는 논산으로 떠나보시죠!



#논산시청, 논산 여행의 시작은 시청에서부터!


혹시 여행기자들이 어디서부터 여행을 시작하는지 아시나요? 바로 그 지역의 시·군청에서부터 시작한답니다. 

그 이유는 관광 관련 부서로부터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지역 지도나 숨겨진 여행 정보까지 손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영숙씨도 논산시청을 먼저 찾았는데요. 시청에서 안내를 받기 위함은 아니고요~ 

바로 야쿠르트 아줌마를 만나기 위한 목적이었답니다!^^


야쿠르트 아줌마가 어디쯤 계실까? 하이프레시 앱을 켜고 야쿠르트 아줌마를 찾아봅니다~!

시청 민원실 앞에서 전동카트를 금방 발견했어요! 



짜잔~ 논산시청 인근에서 15년 째 야쿠르트 아줌마로 활약하고 계신 서순덕 여사님을 소개합니다!


서순덕 여사님과의 스탠딩 인터뷰, 살짝 들어보실래요?


안녕하세요~ 저는 논산시청 일대에서 15년 동안 일했어요. 논산 주변요? 당연히 잘 알죠~!

제가 추천하는 논산의 명소는 '논산8경'이에요~ 논산에서 가봐야 할 필수 코스 8곳을 정해놓은 것인데요.

1박 2일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어요~!


흠, 뭐가 좋을까......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어떠세요? 얼마 전에 얼려먹는 야쿠르트 패키지가 바뀌었어요. 

출시 1주년을 기념해서 새로 나온 건데, 디자인이 예뻐서 젊은 분들이 많이 찾거든요~



서순덕 여사님께서는 최근 패키지가 화사하게 바뀐 얼려먹는 야쿠르트를 추천해주셨어요!^^

어머! 넘나 예쁜 것~! 영숙씨는 오늘 '얼야'와 함께 인증샷을 꼭 찍어야겠어요! 호호~!


서순덕 여사님, 앞으로도 건강한 배달을 부탁드릴게요!





#탑정호, 얼야와 함께 운치 있는 산책


아침부터 하늘이 심상치 않더니만, 영숙씨가 여행을 시작하려니 왈칵 소나기가 쏟아지기 시작했어요.

비가 슬쩍 잦아들 때쯤 영숙씨는 서둘러 탑정호로 향했답니다. 



우산을 받쳐들고 도착한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은 영숙씨의 걱정과 달리 무척이나 운치 있었는데요.^^

아까의 다짐처럼, '완소' 얼야와 함께 다정한 인증샷도 찰칵~!



얼려먹는 야쿠르트 출시 1주년 기념, 돌잔치 에디션이 한자리에 모였답니다~^^

돌잔치에 어울리는 한복과 턱시도, 드레스를 입은 얼야 4종이 상당히 귀엽지 않나요?


'탑정저수지'라고도 불리는 탑정호는 논산8경 중 제2경으로, 충청남도에서 두 번째로 큰 저수지라고 해요. 

수질이 깨끗하고 주변에 논산평야와 같은 대규모 농경지가 위치해 철새들이 많이 서식하는 곳이기도 하죠.


특히 탑정호 수변에 조성된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은 논산시에서 2010년 조성한 곳인데요.

수생식물원, 자연학습원, 팔각정 등을 비롯해 나무데크로 만들어진 산책로가 있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곤 한답니다. 논산훈련소 영외 면회객들의 이름난 면회 장소이기도 하죠.^^




#계백장군 유적지, 논산에서 떠올리는 호국의 정신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지척에는 논산8경 중 제4경에 해당하는 계백장군 유적지가 있어요. 

결사대 5,000명과 함께 황산벌에서 전사한 백제의 명장 계백장군의 충혼이 서려있는 곳이랍니다. 


이곳 계백장군 유적지가 있는 곳이 황산벌에 속한다고 하는데요. 

동요에 등장하는 "황산벌의 계백~!" 아시죠? 노랫말 속의 바로 그 장소랍니다.^^



영숙씨가 보고 있는 것이 바로 계백장군의 동상이에요. 말 위에 올라 칼을 내지르는 위엄 있는 모습이 탄성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이곳 계백장군 유적지에는 계백장군의 동상과 묘를 비롯해, 사당인 충장사와 백제군사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답니다.



이번엔 영숙씨와 함께 백제군사박물관으로 가보실까요?^^ 지난 2005년에 3월에 개관한 백제군사박물관은 3개의 전시실과 호국관, 4D영상관, 기획 전시실, 야외 체험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삼국시대 백제의 문화와 고대 전쟁 유물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관 내에서는 백제군의 행렬 모형과 백제의 주요 성곽 모형, 시대 및 나라별 무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또한 4D영상관에서는 하루 6번씩 4D영상 상영이 이뤄진답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겠죠?^^



지금까지 영숙씨와 함께 논산8경 중 2개의 명소를 둘러봤는데요. 

이외에도 논산8경에는 관촉사(1경), 대둔산(3경), 쌍계사(5경), 개태사(6경), 옥녀봉과 금강(7경), 노성산성(8경) 등이 있어요. 


전부 다니더라도 1박2일 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으니, 논산에 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다만 명소들 간에 거리가 있어 대중교통으로는 사실상 어렵고 자가용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고요~!


더불어 주말과 공휴일에는 국궁(오후 1시부터)과 승마(오후 2시부터) 체험도 이뤄진다고 하니까요. 

주말이나 연휴 때 방문하실 경우 체험 시간에 맞춰서 들른다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아직 연휴 계획을 세우지 못한 분이라면 충남 논산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맛있는 논산 딸기도 맛보고, 논산8경도 구경하고요~ 얼마나 재밌게요~?^^

더불어 여행의 준비물로 스페~셜하게 변신한 얼야 1주년 기념 돌잔치 에디션도 잊지 마세요~!


오늘 논산여행에서 야쿠르트 아줌마를 찾아준 하이프레시 앱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가까운 곳의 야쿠르트 아줌마 찾기는 물론 이벤트 소식 확인, 제품 구매까지 모두 가능하답니다!


오늘도 건강한 습관으로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 하이프레시 앱 다운로드 받기


안드로이드폰은 여기 클릭

아이폰은 여기 클릭 (아이튠즈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