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한국야쿠르트와 함께하는 서울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한국야쿠르트와 함께하는

서울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봄이 무르익어 가는 요즘, 한낮에는 조금 덥다고 느껴질 때도 있지만, 저녁에는 덥지도 춥지도 않아 식사 후에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도 안성맞춤인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그런데 우리 한국야쿠르트 블로그 이웃님들은 하루에 몇 분이나 걸으시나요? 요즘에는 승용차를 가진 분들이 많고, 대중교통 또한 다양하고 편리해져서 일부러 시간을 내 걸으려고 노력하지 않는 이상 걷는 시간이 아주 부족해진 것 같아요.

 

이렇게 부족해진 운동량 때문에 비만인구가 늘어나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한국야쿠르트에서는 서울시민의 비만방지를 위해 서울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는 시민의 건강을 위해 체중감량을 유도하는 프로젝트인데요, 3개월간 3kg 감량, 3개월 유지에 도전하게 됩니다.

 

 

또한, 이 건강 프로젝트에서는 시민들이 감량한 체중을 고려해 저소득층 가구에 ‘사랑의 쌀’을 전달할 예정인데요, 본인의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이웃에게 쌀도 전달하는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입니다.

 

 

올해에도 4월부터 6월 30일까지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참여신청을 받는데요. 신청자격은 서울시민 누구나 해당합니다.

 

 

 

 

 

요즘은 소비를 통해 기부를 할 수 있는 착한 소비가 유행인데요, 소비를 하지 않더라도 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 감량한 체중이 착한 기부로 이어질 수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건강증진 방법이에요.

 

 

되짚어 보는 2013, 건강체중 3.3.3 비만탈출 한마당 

 

 

지난해에는 서울시와 함께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행사가 서울숲공원에서 열려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기도 했는데요.  

 

 

 

 

 

 

남녀노소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기에, 건강을 생각하는 서울시민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건강을 위한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다양한 의료기기 업체와 의료 관련 단체도 함께 참가해주셨다고 해요.

 

 

 

 

 

한국야쿠르트 대표님과 박원순 시장님도 이 날 행사에 참여해주셔서 직접 체험도하고 프로젝트에 도전하셨는데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서울시와 한국야쿠르트의 노력이 돋보이는 것 같네요.

 

 

 

 

 

 

다함께 모여 체조를 할 수 있는 시간까지! 정말 알찬 프로그램들로 행사가 진행되었던 것 같아요.  

 

 

 

 

 


 

지난해 진행되었던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를 통해 약 9,000kg 이상의 쌀이 기부로 이어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위 사진은 9톤의 쌀을 한국야쿠르트에서 서울시에 기증하는 모습입니다.


올해에도 많은 분들이 본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셔서 더욱 많은 쌀을 기증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2014,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신청방법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인데요, 가까운 보건소 방문과 간단한 신청을 통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www.health100.or.kr )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 이후 참여자들이 10월 초 보건소 등을 통해 자신의 체중 감량 결과를 측정하면 프로젝트가 완료됩니다. 서울시는 참여자들이 감량한 체중을 집계해 총량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나는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지만, 보건소에 갈 시간이 없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상정보 입력과 함께 회원가입 합니다. 로그인 후, 신체측정결과를 입력합니다.

 

 

 

 

개인 또는 단체로도 등록이 가능하며, 자신의 체중, 키 등을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나의 다짐’ 한 마디까지 작성해주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BMI 지수가 나와 자신의 신체 상태를 알 수 있어요.

 
여기서 BMI(Body Mass Index)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하는 신체질량지수로써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비만 지표인데요, 흔히 저체중, 과체중, 비만, 고도비만 등으로 표기되는 것이 바로 이 BMI 지수입니다.

 

이곳에 꾸준하게 자신의 신체정보를 입력하면 신체정보 그래프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에 건강상태를 체크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제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자주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다니는 습관을 들여 생활 속에서 운동을 실천해야겠어요.

 

 

 혹시 서울시청에 설치된 소리나는 계단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기부하는 가야금 건강 계단'인데요, 계단을 이용하기만 해도 저절로 기부가 되는 착한 계단이에요.

 

 

 

 

 

 

올해 1월, 처음으로 기부하는 건강계단이 설치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부하는 가야금 건강 계단'에 누적된 금액은 매년 건강 취약계층의 비만 예방 교육을 위해 지원되는데요, 계단을 걸으면서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기부도 하며 건강체중을 위한 프로젝트에 여러분도 동참해 보세요. ^^

 

 

 

앞으로도 한국야쿠르트는 ‘나눔은 건강한 습관’이라는 테마로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건강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