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한국야쿠르트가 후원하는 논현돌핀스 야구단 3기 창단식 현장 취재기

 

 

ㅣ논현돌핀스 야구단ㅣ  

 

 

 

 

 

날씨도 맑고 화창해 그야말로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때가 바로 5월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처럼 따뜻한 5워 17일 봄날, 인천논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 '논현돌핀스' 야구단 3기의 창단식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자라나는 희망인 우리 아이들의 얼굴에 가득한 미소를 보면서 제 마음도 덩달아 훈훈해졌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논현돌핀스 새터민 가정 아동과 일반인 가정 아동이 합쳐져 만들어진 야구단입니다.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의 타이틀 스폰서인 한국야쿠르트는 국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구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힘써오고 있는데요, '건강한 습관–프로야구 초청행사'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의 아이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경기 티켓을 지원하고 한국야쿠르트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야쿠르트는 프로야구 붐 조성에 힘쓰는 한편 유소년 야구 인재 양성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특히 2012년 처음 창단한 '논현돌핀스'가 대표적입니다. 논현돌핀스는 한국야쿠르트가 2012년부터 후원해온 어린이 야구단으로 인천 남동구에 거주하는 새터민 어린이들과 일반 가정의 어린이들로 구성돼 탈북가정의 사회 정착에 새로운 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야구를 매개로 아이들의 사회적, 문화적, 언어적 적응력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미래의 야구선수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멘토 역할을 함으로써 아이들이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내디딜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죠.

 

 

 

이번 논현돌핀스 야구단 3기에게는 월 1회의 특별훈련SK와이번스의 홈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 체험 활동, 매주 토요일마다 야구 훈련, 연 1회의 야구 캠프가 실행되며 특히 한국야쿠르트 공장 견학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즐거운 창단식 현장을 안내해드릴게요!

 

 

 

 

 

 

창단식은 다문화 난타동아리의 난타 공연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우리 논현 돌핀스의 어머님들도 계셔서 그런지 공연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그리고 이어 논현종합사회복지관장님의 인사말씀과 최동일 한국야쿠르트 경인지점장님, 이광렬 구세군 인천지역관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전 프로야구 선수인 양준혁 선수의 영상 응원 메시지가 전달되었습니다.

 

 

 

 

 

이어서 논현돌핀스 3기의 유니폼과 후원금, 후원물품 전달식이 계속해서 이어졌어요. 직접 유니폼을 입어보면서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괜히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네요. 

 

사실 맨 처음 논현돌핀스는 새터민에 대한 선입견과 여러가지 문제로 힘든 시기를 겪었다고 해요. 그런만큼 올해로 창단 3주년을 맞이하는 소회가 남다른데요, 맨 처음에는 아이들이 적응하지 못하면 어쩌나 걱정했던 부모님들도 '논현돌핀스'를 계기로 어느새 한 가족이 됐다고 합니다. 

 

 

 

 

논현돌핀스 선수 대표가 앞으로의 다짐을 알리는 선서를 마친 뒤에는 다같이 한자리에 모여 단체사진을 찍는 것으로 창단식을 마쳤는데요. 

 

 

 

장난기 많은 개구장이 어린 친구들이지만, 야구를 향한 꿈을 위해 열정적으로 임하는 모습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 

 

 

 

 

 

그렇게 창단식을 마치고 한국야쿠르트가 준비한 영양만적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세븐과 햄버거를 먹었는데요.

 

맛있는 야쿠르트도 마시고 열심히 운동하면서 쑥쑥 자라 양준혁 선수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야구선수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응원했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실거죠?!

 

 

 


 

간식 시간이 끝난 뒤에는 논현돌핀스의 야구단 창단 시구식과 야구 시합을 가졌습니다. 자신들만의 예쁜 유니폼을 받은 아이들의 표정은 그야말로 의기양양 그 자체였는데요, 힘껏 배트를 휘두르고 시구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 친구들 중에서 먼 훗날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야구 선수가 탄생할지도 모르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논현돌핀스의 활약상이 아주 기대가 되네요.

 

 

각자 살아왔던 환경과 문화는 다르지만 야구를 계기로 하나가 되어가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앞으로도 응원해주시길 바랄게요 ^^ 
 

 

 


야구는 여러 스포츠 중에도 전 국민적으로 인기가 많은 종목입니다. 각자의 팀을 응원하면서 소속감과 유대감을 느끼고, 지친 일상 속에서 카타르시스와 활력을 얻어 갈 수 있는 '건강한' 스포츠 전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향하는 한국야쿠르트의 이념과도 일치하죠.

 

 

한국야쿠르트가 2년째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를 맡게 된 배경이나 유소년 야구팀 '논현돌핀스'를 지원하는 것도 이와 같은 일환에서 비롯되는데요, 앞으로도 건강하고 따뜻한 사회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한 한국야쿠르트의 행보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