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건강한 레시피 백과사전

잇츠온 사골 떡국 밀키트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2020년의 첫 명절인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 해의 시작인 1월 1일을 음력으로 기념하는 설날! ‘설날’하면 다들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떡국을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새하얀 떡이 밝음과 장수를 뜻하여 밝은 한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대표적인 설날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쉬운 듯 하지만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 떡국! 하지만 이번 설날에는 걱정하지마세요. 잇츠온 밀키트와 함께라면 어려운 요리도 손쉽게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을 위해 직접 떡국을 끓여보는건 어떨까요? 오늘은 ‘잇츠온 사골 떡국 밀키트’로 간편하게 떡국을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잇츠온 사골 떡국 밀키트 구성


잇츠온 사골 떡국 밀키트의 재료는 2~3인분 기준인데요. 떡, 쥬니키호박, 대파, 건표고버섯, 고명 김, 사골육수, 떡국 시즈닝, 참기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수 준비물로는 냄비와 물, 고명을 볶을 후라이팬과 오일이 필요하고, 추가로 기호에 맞는 고명을 준비해주시면 더 맛있는 떡국을 드실 수 있답니다.



재료 불리기


우선 떡과 건표고버섯을 뜨거운 물에 넣고 떡은 10분, 건표고버섯은 20분간 불려주세요. 불린 건표고버섯은 물기를 제거한 뒤, 약 1.5cm 길이의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재료 끓이기


10분만 불린 떡과 사골육수를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약 5분간 끓인 후, 시즈닝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시즈닝은 2/3용량을 먼저 넣고 간을 본 뒤에 입맛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떡이 바닥에 눌어 붙지 않도록 저으면서 끓여줘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고명 준비하기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육수를 끓이는 동안 고명도 볶아줄게요. 준비한 팬에 참기름과 오일 1티스푼을 두르고 중불에서 건표고버섯과 쥬키니 호박을 약 2분간 볶아주세요.



완성하기


다 볶았으면 이제 육수와 고명을 합쳐 줄 차례입니다. 끓인 떡과 육수를 그릇에 담고, 볶은 고명과 대파, 김가루를 예쁘게 올려주면 완성! 


지금까지 잇츠온 사골 떡국 밀키트 끓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설 맞이 내가 직접 차리는 떡국상! 지금 하이프레시 홈페이지에서 ‘사골 떡국 키트’ 제품이 50% 할인 중이라고 하니, 간편하고 맛있기까지 한 잇츠온 사골 떡국 밀키트로 소중한 사람들의 밝은 2020년을 챙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