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건강한 레시피 백과사전

지난해 나쁜기억 모두 썰어버려줄 프라임스테이크 선물세트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즐거운 설 연휴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하이프레시에서는 이번 설을 맞아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 소개해드릴 선물은 프라임 등급의 ‘척아이롤(chuck eye roll)’ 스테이크인 ‘프라임스테이크 선물 세트’인데요. 상위 2~3%에 해당하는 최상급 등급인 만큼 풍부한 맛과 육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요리하면 본연의 풍미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프라임스테이크200% 맛있게 즐기는 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고기 손질하기



먼저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허브솔트 2/3 용량과 오일 1/3 용량을 고기에 골고루 발라 마리네이드합니다. 그리고 10분간 숙성시켜주세요.

 


야채 굽기



1분간 중간 불에서 달군 팬에 남은 오일을 두른 뒤 새송이버섯, 방울토마토, 웨지감자,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3분간 구워주세요. 남은 허브솔트로 입맛에 맞춰 간을 해줍니다.



스테이크 굽기



팬에 오일을 두르지 않고 강한 불에서 1분간 예열해줍니다. 달군 팬에서 연기가 나면 고기를 올리고 앞뒤로 각 1분간 구워주세요. 그리고 약한 불에 2~3번 뒤집으며 고기 속까지 익혀주세요. 레어는 3, 미디엄은 5, 미디엄 웰던은 7분으로, 고기 굽기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기 겉면에 버터를 바르고 앞뒤로 각 30초간 더 구워주세요.

 


완성!



고기 굽기가 완료됐으면 고기를 상온에 2분간 두어 레스팅해주세요. 레스팅 과정을 반드시 잊지 마세요! 레스팅 과정을 거치면 육즙이 고기 전체로 골고루 퍼져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이쁘게 플레이팅 하면 끝!

 

지금까지 프라임스테이크 선물 세트를 200% 맛있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난해 겪었던 나쁜 기억들 모두 프라임스테이크의 부드러운 고기를 썰고, 풍미 넘치는 육즙을 즐기면서 모두 날려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