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밀키트계의 선두주자,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밀키트’ 누가 샀을까?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식사를 챙길 때 배달이나 장을 봐서 해먹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레시피가 세트로 집 앞까지 배송되는 밀키트가 대세인데요. 


최근 시장 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밀키트 시장규모는 2017년 15억원에서 지난해 370억원으로 24.7배 규모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식품 스타트업체는 해당 조사에 미포함) 

이렇게 급격한 시장 성장세와 더불어 두드러진 기업이 있는데요. 그 기업은 바로! 우리 ‘한국야쿠르트’입니다!! 금번 조사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 신선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밀키트 제품은 시장 점유율 40.5%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


이처럼 ‘잇츠온’ 밀키트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던 이유로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단 한 번의 주문만으로도 밀키트 제품을 원하는 주기와 시간, 장소에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10월부터는 모바일앱 ‘하이프레시’를 통해 주문방법이 더욱 간단해져 이용 고객이 부쩍 늘기도 했습니다.


특히, 올해 ‘잇츠온’ 밀키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69%가 신장하며, 2017년 9월 출시 이래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어떤 고객들이 하이프레시를 통해 밀키트를 구매했기에 ‘잇츠온’ 밀키트가 이렇게 승승장구 해나갈 수 있었던 걸까요? 이번에는 하이프레시 통계자료를 통해 구매 성향을 살펴보았습니다.


올해 ‘잇츠온’ 밀키트를 구매한 고객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30~40대 고객들이 5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주목할만한 점은 50~60대 고객들의 비중이 41%를 차지한다는 점입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0%가량 증가한 수치로, 중년 연령대의 고객들도 ‘잇츠온’을 통해 밀키트 구매율이 상당히 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잇츠온 밀키트가 중년 연령대의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로는 ‘간편함’과 ‘경제성’이 꼽힙니다. 식재료와 요리방법이 적힌 레시피 카드가 함께 배송되어 누구나 쉽게 근사한 요리를 즐길 수 있고, 밑손질 끝낸 식재료와 양념이 필요한 만큼만 세트로 구성되어 경제적이며, 장 보는 시간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잇츠온’ 밀키트는 어떤 요리도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메뉴 고민과 요리의 부담을 덜어 주는데요. 요일별 밀키트 구매 건 수를 살펴보면, 많은 고객들이 금요일에 밀키트를 구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외출 및 외식이 줄어들어 그 대안으로 잇츠온 밀키트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영향이라고 하는데요.



한식부터 양식까지 다양한 제품이 즐비해 가정식은 물론, 홈레스토랑까지 구현할 수 있는 ‘잇츠온 밀키트’! 지금 당장 하이프레시(http://www.hyfresh.co.kr) 접속하셔서 잇츠온 밀키트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