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F&B 스타트업 런칭 꿈 이루자! 와디즈X한국야쿠르트 Start Fresh Up 펀딩 도전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저탄고지 커피 ‘방탄커피(버터커피)’, 비건(vegan) 에너지 드링크 ‘슈퍼말차’, 다이어트식 밀키트 ‘키토밀키트’, 이 세 가지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제품들인데요. 현재 식품·음료(F&B) 분야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죠.


이번에는 한국야쿠르트가 나섭니다! 국내 푸드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자 와디즈(wadiz)와 함께, F&B 분야의 진출과 성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들의 성공적인 런칭을 지원할 예정인데요. 이 매력 넘치는 프로젝트! 아니 만날 수 없겠죠. 자자 집중하세요.



Q. 와디즈 X 한국야쿠르트 Start Fresh Up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란?


식품과 음료 분야의 도전과 성공을 꿈꾸는 분이라면 이런 고민! 한번쯤 해 봤을텐데요. 지금 개발하고 있는 F&B 제품이 트렌드에 잘 맞을까, 식약처의 기준을 잘 통과할 수 있을까, 제품을 만든 뒤 유통은 어떻게 시작할까, 대량생산은 가능할까 등. 특히 대량생산 문제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게는 깰 수 없는 단단한 ‘벽’과 같은데, 공장용으로 양산할 수 있는 레시피와 생산 기반, 위생 문제의 체계화 등이 발목을 잡곤 하죠. 이제 이 벽을 허물어 보겠습니다.


와디즈와 한국야쿠르트가 비즈니스의 ‘스케일 업(Scale Up)’을 목표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했는데요. 이름하여 와디즈 X 한국야쿠르트 Start Fresh Up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F&B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런칭과 온·오프라인 유통을 돕고자 합니다. 와디즈의 탄탄한 서비스가 이끌고 한국야쿠르트의 51년 노하우가 완성시키는 프로젝트죠.


*와디즈X한국야쿠르트 Strat Fresh Up 프로그램 ▶런칭 도전 가즈아



Q. 푸드 펀딩의 진행과정 및 선발기준은?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아요. 먼저, 오는 9월 29일까지 참여 메이커를 모집하고, 이후 10월 2주차에 프라이빗 전문 교육을 진행한 뒤 10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펀딩을 오픈합니다. 그리곤 12월 6일까지 펀딩 제품을 배송하고 12월 2~3주차에 우수 펀딩을 선정할 예정이죠.


선발기준도 궁금하실 텐데요. 이 프로젝트는 와디즈와 한국야쿠르트가 공동 추진하는 만큼 선발도 함께 진행하는데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고유성’을 중점적으로 살필텐데요. 자제적으로 기획하고 제조한 제품인지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다음은 ‘성장가능성’입니다. F&B 트렌드를 이끌어갈 제품인지를 따져야 하죠. 그리고 제품의 경쟁력과 차별성, 즉 ‘시장성’도 뚜렷하게 나타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본 프로그램의 일정에 맞춰 제품화와 펀딩이 가능한지, ‘실현 가능성’을 살필 예정입니다.


신청방법도 알아볼까요? 단 1분이면 메이커 등록부터 Start Fresh Up 프로그램 신청까지 완료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동영상으로 만나보세요.


*Strat-Fresh-Up 신청방법 ▶49초 컷 영상 보고 신청


 

Q. 푸드 펀딩의 참여자가 누리는 혜택은?


여기까지만 들어도 개발을 눈 앞에 둔, 혹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메이커(참여자)는 눈이 번쩍하고 떠질 텐데요. 진짜는 지금부터입니다! 펀딩 참여자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대단하게 준비돼 있는데요. 참여 혜택은 총 4가지! 하나씩 살펴보시죠.


ü  제품 양산 및 정식 출시 기회

펀딩에 성공하면 한국야쿠르트와의 제품 개발과 양산(대량생산)의 기회를 드려요. 한국야쿠르트의 51년 노하우와 탄탄한 시스템(연구, 개발, 마케팅) 아래에서 당사의 제품을 만들고 세상에 선보이는 것이죠. 생각만 해도 가슴 벅차지 않나요? (단 이 혜택은 한국야쿠르트 공장 생산 가능 범위에 따라 밀키트와 샐러드 레시피로 제한해 선발한 최우수팀(2팀 내외)에게만 제공합니다.)


ü  하이프레시 몰 입점

앞서 말씀 드렸듯이, Start Fresh Up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펀딩에 성공한 제품의 후속 판매와 유통을 지원하는데 주력할 예정인데요. 이에 한국야쿠르트의 자사몰인 하이프레시(hyFresh)에 입점(우수팀 20팀 내외)하는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곳에서는 직매입을 통해 제품 판매가 이뤄지고, 타 업체 대비 10% 낮은 수수료가 적용되며, 프레시매니저를 통한 무료배송 혜택도 지원합니다. 참고로 한국야쿠르트는 신선하고 건강한, 환경 친화적인 가치를 추구하며 관련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답니다.


ü  F&B 상품 기획 비공개 강의 참석 기회

이번에는 모든 분께 제공하는 혜택을 소개할게요. 한국야쿠르트가 51년간 쌓은 푸드 분야의 제품 기획 및 유통 노하우와 와디즈 펀딩을 통해 임팩트 있게 시장에 진입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강의를 진행합니다. Start Fresh Up 프로그램에 참여한 분이라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니, 푸드 시장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볼 기회이자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ü  1,500만원 상당 마케팅 혜택

제품을 생산하고 유통한 이후에도 혜택은 계속됩니다. 와디즈와 한국야쿠르트의 전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인데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펀딩을 오픈한 모든 분께 약 1,500만원 상당의 마케팅 혜택을 지원! 벌써부터 든든하죠. 와디즈 펀딩 오픈 예정 배너, 와디즈 메인 배너, SNS 마케팅, 각종 푸시 메시지 등에 자사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Q. 푸드 펀딩 도전 Tip은?


취지도 혜택도 모두 좋은데, 여전히 막막하다고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와디즈 컨퍼런스 푸드 특집’에 참여해 보세요. 푸드 비즈니스 스케일 업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와디즈 온라인 컨퍼런스]가 오는 9월 23일에 열리는데요. 2021년 푸드 산업 전망부터 푸드 스타트업 창업기, 푸드 비즈니스를 위한 브랜딩 노하우 등을 공부할 수 있답니다.




이제 막 F&B 시장에 뛰어든 스타트업, 또는 탄탄한 조력이 필요한 중소기업의 활발한 지원이 예상되는데요. 제조(생산)부터 유통, 마케팅까지! 과정 하나하나에 담긴 고민을 함께 해결할 수 있고 완성할 수 있어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죠. 지금 F&B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메이커가 되어보세요. 한국야쿠르트의 51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상에 없는 제품을 함께 만들어 보자고요

*wadiz X 한국야쿠르트 Strat Fresh Up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신청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