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소식

CJ 비비고 배달도 콜! 국물·생선요리로 싱글족 한끼 간편하게 해결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요즘 1인 가구는 대형마트를 방문해 한 번에 대량의 식료품을 구입하기 보다는 온라인몰 또는 배달 앱을 통해 필요한 양만큼 자주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식품계는 소(小)포장된 간편식에 주목하고 있는데요.


이에 한국야쿠르트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국물요리와 생선요리를 소포장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죠. 싱글족의 한 끼를 저격할 ‘소포장 간편식’ 한번 맛보실래요?



1인 가구 저격 소포장 간편식! 한국야쿠르트 X CJ 비비고의 한끼


한국야쿠르트가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CJ제일제당의 ‘비비고(bibigo)’와 협업을 시작했어요. 한국야쿠르트 자사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방문하면 1인분씩 소포장된 비비고 간편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 혼코노미를 추구하는 모든 1인가구에게 맛있는 한끼를 대접할 수 있게 됐답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배송이 가능하고, 전국 1만 1000여명의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줌마)가 냉장 카트를 이용해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 배달해주죠. 소량의 먹거리를 자주, 간편하게 구입하는 요즘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콜라보라 생각되는데요. 하이프레시에서 맛볼 수 있는 비비고의 제품은 총 10가지! 1인 가구의 한 끼를 더욱 든든하고 풍성하게 만들어줄 국물요리 6종과 생선구이 4종입니다.



5분이면 진한 국물 완성! 비비고 국물요리 ‘국탕세트’ 6종


‘비비고 국물요리’는 한식 대표 메뉴인 국, 탕, 찌개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한 상온 간편식인데요. 종류는 총 6가지로 A세트부터 F세트까지 나눠져 있고, 각각의 세트는 국물을 소포장해 담은 팩 2개와 즉석밥 1개로 구성돼 있습니다.


무엇보다 푸짐한 건더기와 직접 끓인 육수가 일품이고, D-소비톨액, 아스트팜(감미료), 글루코노델락톤(GDL) 등을 첨가하지 않아 믿고 먹을 수 있죠. 제품은 12개월 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와 냄비를 이용할 시에는 약 4~5분, 중탕 조리 시에는 약 5~6분이면 완성!


먼저 ‘닭곰탕’부터 맛 보실까요? 12시간 냉장 숙성한 국내산 닭고기가 주 재료인데요. 이것과 5가지 갖은 재료를 넣고 3시간 동안 끓인 육수는 깊고 진한 맛이 살아있죠. 이 국물은 무엇과 조합해도 믿고 먹을 수 있는데요. 동치미 육수와 닭곰탕을 2:1로 섞어 ‘초계냉면’으로 맛봐도 좋고, 야채 닭죽의 국물로 활용해도 맛있답니다.


‘소고기장터국밥’도 맛있죠. 정성껏 손질한 무청시래기와 무, 콩나물, 대파를 넣고 끓인 장터국 본연의 깊은 풍미, 즉 사골과 된장 육수의 깊고 진한 맛이 살아있는데요. 여기에 직접 볶은 고추양념의 얼큰함까지 더해져 더욱 맛있답니다. 기호에 따라 들깨를 추가해 들깨 소고기 장터국밥으로 맛봐도 좋죠. 당면을 추가하면 소고기 장터국수가 되겠네요.


다음은 비비고 국탕 C세트 ‘콩나물황태국’입니다. 한번 볶아내 비린 맛을 없애고 고소한 맛을 살린 황태채와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있는데요. 이것으로 끓여낸 육수의 맛은 두말할 것 없죠. 그리고 Tip 하나! 국물에 달걀을 풀면 맛이 한결 순해져 자녀와 함께 먹을 수도 있답니다. 반대로 청양고추, 고춧가루, 대파를 추가하면 칼칼한 해장용 콩나물황태국이 완성되겠죠.


집에서 혼자 끓여 먹기에는 버거운 국물도 ‘비비고 국탕세트’면 가능한데요. 큼직하고 부드러운 동태에 아삭한 콩나물, 담백한 두부, 무, 파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는 ‘동태탕’도 콜! 무, 청양고추, 마늘 등의 채소를 직접 우려낸 육수의 깊고 진한 맛을 직접 맛보세요. 여기에 쑥갓을 추가하면 국물이 더욱 시원해진답니다.


뼈가 없어 먹기 편한 사태살 살코기와 큼직한 감자, 시래기가 풍성한 ‘감자탕’도 맛보세요. 돼지뼈를 직접 우려 고춧가루와 마늘로 감칠맛을, 생강으로 잡내를 잡아 한 팩에 담았습니다. 기호에 따라 깻잎과 들깨가루를 추가하면 향긋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알탕’도 한 봉지 챙겨보세요. 입안 가득 터지는 명란과 아삭한 콩나물, 담백한 두부가 건다시마, 무, 청양고추, 마늘 등의 채소를 직접 우려낸 육수와 맛을 이뤄 이건 ‘찐’! 그리고 한층 더 푸짐한 알탕을 맛보고 싶다면 홍합, 오징어, 쑥갓 등을 넣어보세요.


*비비고 국탕A세트(닭곰탕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국탕B세트(소고기장터국밥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국탕C세트(콩나물황태국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국탕D세트(동태탕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국탕E세트(감자탕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국탕F세트(알탕2+즉석밥1) ▶바로 주문



연기와 냄새 없이 완성! 비비고 생선요리 ‘생선세트’ 4종


‘비비고 생선구이’는 비린내와 연기 때문에 집에서 조리하기에 버거웠던 생선구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수산 간편식입니다. 깐깐하게 고른 신선한 원물에 비비고의 특별한 레시피로 비린내는 잡고 어종별 고유의 맛을 살렸는데요. 300℃ 그릴스팀 오븐에 빠르게 구워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고 담백한 생선구이의 식감을 맛볼 수 있답니다. 


흰 살 생선 대표주자 ‘가자미’부터 구워 보시죠. 가자미는 흰 살 생선으로 기름기가 적어 담백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으뜸이죠. 다음은 ‘삼치’를 조리해 볼 텐데요. 수분을 한껏 머금은 도톰한 생선살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씹힌답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국민 생선 ‘고등어’도 준비돼 있는데요.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자글자글 구워내 짭짤하면서도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죠. 먹기 좋게 펼쳐 뼈를 제거한 후 구워 낸 ‘꽁치’도 예술입니다. 고소한 감칠맛을 느끼게 해준답니다.


조리방법은 당연히 간단하죠! 포장을 점선까지 뜯고 용기 채 전자레인지에 넣어 1분간 데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로도 가능한데 포장을 완전히 벗겨 생선구이만 꺼내 올려주세요. 200℃ 기준 5분 간 조리하면 끝!


*비비고 생선A세트(가자미구이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생선B세트(삼치구이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생선C세트(고등어구이2+즉석밥1) ▶바로 주문

*비비고 생선D세트(꽁치구이2+즉석밥1) ▶바로 주문




한국야쿠르트가 최근 다양한 협업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CJ 비비고와의 콜라보도 칭찬각이죠? 그렇다면 지금 하이프레시몰에서 비비고세트를 클릭하고 배송신청을 해 보세요.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 출동하는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더 신선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답니다. 더불어 한국야쿠르트와 CJ제일제당과의 앞으로 있을 메뉴 공동개발 등의 시너지도 기대해 주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