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푸드/한국야쿠르트 제품 리뷰

우리 집이 곧 제주도?! 제주 한돈 4돈 챙겨 홈캠핑 떠나요

안녕하세요, 프레시 매니저입니다. 아예 집에서 텐트를 치고 캠핑 분위기를 내는 ‘홈캠핑(Home Camping)’이 인기입니다. 여행 대신 베란다, 마당, 옥상 등 개인 공간(집)에서 여행지인 듯 즐기는데, 오늘은 어디로 떠나볼까요? 제주도는 어떨까요? 하이프레시에서 ‘제주 한돈 4종’ 챙기고 홈캠핑 떠나 보자고요J



빼박 홈캠핑 메뉴! 제주 한돈 4종

오늘 떠나는 홈캠핑의 목적지가 ‘제주도’라면 ‘제주 한돈 4종’는 무조건 맛봐야죠. 지금 하이프레시 몰을 방문하면 프렌치렉, 벌집 앞다리구이, 고추장불고기, 맥적구이 등 총 4종을 예약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수량만 도축해 신선하고, 3일만에 받아볼 수 있어 스피드하죠. 계획한 홈캠핑 날짜에 맞춰 예약할 고기! 지금 만나러 가 보시죠.


*제주 한돈 앵콜 이벤트 ▶ hyFresh 예약 주문 GO



#프렌치렉·앞다리도 뿌셔! 하이프레시 제주 한돈 4종


하이프레시에서 선보이는 제주도 해발 300m 고지에 위치한 엄선된 4곳의 농가에서 제주 암반풍을 맞고 지하 40m의 제주 삼다수를 먹으며 자란 100% 제주산 돼지고기입니다. 농림축산부가 인증한 체계적인 사육환경 아래 최첨단 도축시스템을 활용, 6~7번의 세척 과정을 거쳐 질 좋고 깨끗한 상태로 보존하는데요. 이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죠.


가장 먼저 맛볼 고기는 요즘 HOT한 ‘프렌치렉(뼈등심)’입니다. 돼지 한 마리에서 몇 조각 나오지 않는 프리미엄 특수 부위인데요. 가브리살, 삼겹살, 등심덮개살, 등심, 등갈비 등 총 5가지 부위를 골고루 즐길 수 있어 식감이 훌륭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 맛은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조리하기 2시간 전에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하고 센 불에 구워 드세요. 이때 등지방부터 굽는 것! 잊지 말아야죠. 나머지 부위는 빠져 나온 기름을 이용해 구우면 더욱 맛있답니다.


‘제주 흑돼지 벌집 앞다리구이’도 독특한데요. 삼겹살과 목살 못지 않게 풍미가 가득한데, 특히 미세한 힘줄로 채워진 앞다리에 벌집 모양의 칼집을 내 힘줄을 끊어 더욱 쫀득하고 연한 맛을 살렸습니다. 또 지방층을 맛볼 수 있도록 껍데기를 제거하지 않아 고소한 맛도 가득합니다. 별다른 양념 없이 소금, 후추에만 살짝 찍어 맛보세요.


흑돼지의 고소함을 살려줄 매콤달콤한 ‘고추장 불고기’도 인기입니다. 껍데기를 제거하지 않아 더욱 고소하고 쫀득한 제주 흑돼지를 얇게 슬라이스해 식품첨가물 없이 완성한 매콤달콤한 고추장 소스를 더했으니 풍미는 두말할 것 없죠. 양파, 파, 고추 등 채소를 넣어 풍성한 요리를 완성해 맛보세요.


‘맥적구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고구려 전통음식’ 중 하나인 이것은, 된장에 돼지고기를 재워 두었다가 구워내는 숯불구이 요리입니다. 한국야쿠르트가 청정지역 제주도의 흑돼지와 특제된 양념소스를 이용해 현대식으로 재현해 봤는데요. 그 시대로 돌아간 듯 구수하고 진한 전통 돼지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죠. 고기뿐만 아니라 된장소스도 훌륭한데요. L-글루탐산나트륨, 보존료, 발색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아이들과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제주 백돼지 프렌치렉 ▶바로 주문

*제주 흑돼지 벌집 앞다리구이 ▶바로 주문

*제주 흑돼지 고추장불고기 ▶바로 주문

*제주 흑돼지 맥적구이 ▶바로 주문



#쌈야채·쌈장·김치도 뿌셔! 흑돼지 돕는 간편식 식자재 3종


맛있게 구워진 고기 한 점을 먹으려고 하는데 어딘가 허전하죠? 쌈야채, 쌈장, 김치가 빠졌기 때문인데요. 하이프레시 몰에서 제주 한돈 4종과 함께 맛볼 간편식 식자재도 담아 보세요.


적상추, 마늘, 청양고추로 구성된 ‘농협 쌈야채’부터 Pick! 1회분 양으로 포장돼 있어 잔반, 음식물쓰레기를 최소화할 수 있고 별다른 손질 없이 세척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을 추구하는 홈캠핑에 제격입니다. 참고로 쌈야채는 농협에서 공급한 100% 국내산 농산물로 생산자를 통해 직접 구매해 믿고 먹을 수 있답니다.


참깨, 마늘, 양파가 듬뿍 들어간 입맛을 돋우는 ‘순창 참깨 마늘 쌈장’도 놓치지 말아야죠. 


한 입 크기로 썰어놓은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종가집 썰은포기김치’도 준비해 보세요. 1~2인 가구에 적당한 양으로 1일 홈캠핑 식자재로 최적이고, 트레이 형태로 포장돼 있어 반찬 통에 옮겨 담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종가집만의 발효기술, 특허 받은 김치 유산균 첨가, 미네랄 함량이 우수한 천일염으로 저온 절임해 아삭한 식감과 신선한 맛이 오래 유지되는 김치랍니다.


*농협 쌈야채 200g 바로 주문

*순창 참깨 마늘 쌈장 500g ▶바로 주문

*종가집 썰은포기김치 450g ▶바로 주문



느끼함을 잡을 매콤함! 잇츠온 돼지고기 두부 김치찌개


고기를 한층 더 담백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매콤한 김치찌개 한 그릇 꼭 먹어야죠. 깊고 시원한 사골 엑기스에 30일간 발효시킨 국내산 배추 김치를 넣고, 염지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까지 더해 만든 ‘잇츠온 돼지고기 두부 김치찌개’를 추천합니다. 끓는 물에 제품을 넣고 약 5~6분간 데워 드셔도 좋고, 냄비에 부어 강불에서 4~5분간 끓여 먹어도 Good! 전자레인지 용기용 그릇에 부어 약 3분간 데워도 맛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잇츠온 돼지고기 두부 김치찌개를 더 맛있게 즐기는, 추천 레시피가 궁금하다고요? 찌개에 각종 내용물을 추가해 푸짐하게 만들면 되는데요. 사리면, 캔 참치 등을 넣어 3~5분간 더 끓이면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죠. 평소 두부를 즐겨 먹는다면 ‘농협 내린천 원당두부’를 구매해 추가해도 좋은데요. 이것은 농협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엄선한 대원콩만을 사용해 만든 두부로 씹을수록 고소함이 배가 되는, 맛 좋은 신선 식재료랍니다.


*잇츠온 돼지고기 두부 김치찌개 ▶바로 주문

*농협 내린천 원당두부(찌개) ▶바로 주문



식후엔 차 한잔! 티브루어 테이스티 베리


배가 든든하게 채워지면 커피, 탄산수 등 음료 생각이 절로 나죠. 지겨운 집콕생활에서 벗어나기 위해 선택한 시간인 만큼 음료도 색다르게, 차(tea) 한 잔 어떨까요?


덴마크에서 온 천연 유기농 허브와 말린 과일로 만든 유기농 차를 즐겨 보세요. 찻잎과 말린 과일이 분쇄되지 않고 통째로 담겨 있어 풍미와 깊은 맛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물만 부으면 바로 마실 수 있게 포장돼 있어 장소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으니 캠핑용 음료로 ‘딱’이죠. 기름지고 매콤한 음식으로 채워진 뱃속을 깨끗하게 비우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1회에 400ml 가량 우려낼 수 있고 2~3회 재 사용 가능합니다. 따뜻한 물을 부어 맛봐도 좋고, 시원한 아이스 티를 마시고 싶다면 차에 얼음을 넣거나 팩에 물을 붓고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차갑게 우려낸 뒤 물을 추가해 즐겨도 좋아요. 티브루어 허브티의 맛은 총 3가지인데요. 포도, 히비스커스, 블루베리, 체리, 딸기 등의 베리류가 첨가된 ‘테이스티 베리’와 사과, 딸기, 국화가 첨가된 ‘레드베리드림’, 홍차, 감귤껍질, 모과가 첨가된 ‘굿모닝 퀸스’가 있습니다.


*티브루어 테이스티 베리 ▶바로 주문

*티브루어 레드베리드림 ▶바로 주문

*티브루어 굿모닝 퀸스 ▶바로 주문




따뜻한 햇살과 살랑대는 바람으로 가득 찬 10월, 이맘때면 가을여행이 떠나고 싶어지죠. 그렇다면 거실 한 켠에 텐트를 치고, 베란다에 테이블을 펴 불을 올리고 제주 한돈 4종부터 구워보세요. 집에서 제주도를 맛볼 수 있답니다. 다같이 제주도로 홈캠핑 떠나요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