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뜨거운 여름! 더위를 식히기 딱 좋은 8월 축제 & 전시회 일정!


뜨거운 여름! 더위를 식히기 딱 좋은 8월 볼거리! 





푹푹 찌는 듯한 더위가 지속되는 요즘, 야쿠르트와 함께 8월의 무더위를 날릴 축제 & 전시회 일정을 보러 떠나볼까요? 



■ 8월 축제  


야쿠르트와 함께하는 첫 번째 여행지 

<신나는 여름캠프! 물맑은 양평, 양평메기수염축제>





 2014. 6. 06 ~ 2014. 8. 31

 수미마을 일원



양평메기수염축제는 6월6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미마을에서 총 87일간 진행되는 여름축제입니다.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독살체험으로 물고기 사냥, 맨손으로 메기사냥 등 수준에 맞는 물고기 사냥과 황토와 놀기, 모래와 놀기, 뗏목타고 수중생태탐험, 물싸움놀이 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물놀이 체험이 많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엇! 하지만, 비가 내릴 경우, 물놀이를 할 수 없어 축제가 취소되는 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걱정마세요! 비가 오는 날에는, 비에 맞는 재미있는 축제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 비온 뒤 스릴 있는 물놀이 체험 

 * 비내리면 걷기 좋은 산책코스

 * 비 내리면 생각나는 먹거리 체험 (감자전, 막걸리 등)

 * 아기돼지 잡기, 바비큐파티, 캠프파이어, ATV, 수미 래프팅






야쿠르트와 함께하는 두 번째 여행지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




 2014. 8. 13 ~ 2014. 8. 17

화천군 붕어섬 및 생활체육공원 일원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는 다이나믹한 수상체험들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오는 8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기발한 상상력의 쪽배콘테스트와 물위의 자전거 월엽편주, 북한강 위를 가로지르는 하늘가르기, 물위의 나뭇잎을 타는 듯한 패들보등 수상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야쿠르트와 함께하는 세 번째 여행지 

<통영한산대첩축제> 





2014. 8. 13 ~ 2014. 8. 17

병산마당 및 통제영, 이순신공원 등 통영시 일원


올 여름 극장가를 핫하게 달군 '명량'. 명량대첩으로 승리를 이끌었던 이순신 장군의 위대한 업적을 재조명한 영화입니다. 


위 영화를 통해 올해 열리는 충무공이순신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통영한산대첩축제' 역시 많은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삼도수군통영 군점 및 통제사 행렬의 재현이 이어지며 어린이 인형극, 전통국악공연, 마당놀이, 중요무형문화제 제21호 승전무 공연, 한산대첩 422주년 기념 해군 의장대 시범 및 축하 공연,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통영한산대첩축제와 함께 신나는 역사여행 이순신 투어도 한다고 하니 같이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영한산대첩축제 바로가기



■ 8월 전시회 


 

무더운 8월 휴가. 놀기만 하다 끝낼 수는 없지! 이제 문화생활을 즐겨볼까요? 



야쿠르트와 함께하는 첫 번째 문화생활 

<트로이카 : 소리, 빛, 시간 -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2014. 4. 10 ~ 2014. 10. 12

장소: 대림 미술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천재 아티스트 트리오 ‘트로이카’ 여섯 가지 스토리 (소리로 들어가다/시간을 담다/ 물을 그리다/ 바람을 만지다/ 자연을 새기다/ 빛으로 나오다)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관객들에게 구름이 움직이는 소리를 듣고, 빛의 수면 위를 걷는 등 인공적인 기술이 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림미술관D스팟 이벤트를 통해 트로이카 전시관람을 40%나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런 기회는 놓치지 마세요! ^^ 


좀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야쿠르트와 함께하는 두 번째 문화생활 

<퓰리처상 사진전>





2014. 6. 24 ~ 2014. 9. 14

예술의 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퓰리처상은 저명한 언론인 조지프 퓰리처의 유산 50만 달러를 기금으로 만들어져 언론, 문학, 음악 등 3개 분야에 걸쳐 시상하며, 90여 년에 걸쳐 명성을 쌓아 세계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신한 카드 결제시 2,000원 할인(동반 1인까지)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라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야쿠르트와 함께하는 세 번째 문화생활

<뭉크전>





2014. 7. 03 ~ 2014. 10. 12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우리에게 절규라는 작품으로 익숙한 화가 뭉크! 뭉크전이 국내에서 첫 전시회를 열었다고합니다. 또한, 20세기 말의 유럽 모더니즘의 선구자 뭉크의 에로티시즘, 멜랑콜리, 사랑, 슬픔을 우리 같이 느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오전 11시 30분, 오후 2시, 5시에 도슨트(전시설명)을 운영한다고 하니 이 시간에 맞춰서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평일만 운영하고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되니 명심하세요! 






이렇게 다양한 축제와 전시회가 있어서 이번 여름은 알차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집 안에서 선풍기 바람만 쐬지 말고 저와 함께 떠나는 게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