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여름휴가!! 부산으로 떠나요~


ㅣ당일치기 여행ㅣ 




당일치기 여행! 부산으로 떠나요~



더위를 피해서 휴가를 떠나려고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요. 이번 휴가지는 부산으로 정하시는 것 어떠신가요부산에 있는 많은 관광지들 중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부산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관광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부산 여행 코스소개



- 태종대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아름다운 부산 바다를 볼 수 있는 태종대입니다. 울창한 나무들과, 절벽,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어요. 날씨가 맑은 날에는 일본의 쓰시마섬까지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태종대 안에 있는 태종사에서는 매년 수국축제를 열고 있어요. 수국꽃축제기간에 맞춰 가시면 아름다운 수국들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태종대는 길이 경사져있기 때문에 걸어서 다니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2000의 저렴한 가격(성인 기준)으로 이용할 수가 있는 다누비 열차를 타고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태종대유원지)


- 국제시장

 

부산 왔으니 시장도 한번 구경해봐야겠죠? 국제시장은 여러 종류의 수입과자를 파는 곳으로 유명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여느 시장과 같은 모습이지만 다른 곳보다도 굉장히 넓어서 길을 잃고 헤맬 수 있으니 정신을 바짝 차리고 구경하셔야 해요.



(출처 중구청 문화관광)

 


저는 친구들과 함께 국제시장에서 수입맥주를 구입했습니다. 맥주라기보다는 음료에 가까웠어요. 해운대에서 바다를 보며 마셨는데,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바다를 보면서 마시니까 더 맛있었습니다. 국제시장에서 평소에 볼 수 없었던 과자, 음료들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 보수동 책방골목

 

KBS 12일에 나와서 더욱 유명해진 보수동 책방골목입니다. 골목이 길지는 않지만 굉장히 분위기 있었습니다. 마치 드라마 세트장을 걷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들었어요. 책방 골목답게 다양한 종류의 책, 오래된 책들이 많이 있었는데, 어렸을 때 읽었던 책들을 발견하면서 추억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책방 골목 옆에는 어린왕자의 내용을 벽에 그린 벽화 마을도 있습니다. 계단으로 이루어진 가파른 길에 마을이 있는데, 올라가는 게 조금 힘들긴 하지만 예쁜 그림들을 보면 힘든 것을 잊을 수 있답니다. 사진을 찍기에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 용두산 공원

 

 

서울에 남산타워가 있다면 부산에는 부산타워가 있습니다. 부산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부산타워가 있는 곳이 바로 용두산 공원이에요. 사진으로 보기에도 높아 보이지 않나요? 부산타워 정상에 세워진 등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대라고 합니다.





 

 

- 광안리

 

부산에 왔으니 부산의 유명 해수욕장은 꼭 가봐야겠죠? 아름다운 밤바다를 보고 싶으시다면 광안리에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광안대교와 부산의 화려한 건물들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밤바다를 보실 수 있어요광안대교에서는  오후 8, 9, 10시 이렇게 하루 세 번 10분 동안 LED 조명 쇼가 펼쳐집니다. 조명으로 그림이 그려지고 움직이는데 정말 신기하답니다.  





 

 

- 해운대

 

부산! 하면 떠오르는 그곳! 바로 해운대 해수욕장일 텐데요. 하얀 백사장과 파란 바다가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넓게 트인 바다를 보고 있으면 모든 걱정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시원한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기다 보면 더위도 금방 잊겠죠?

 

 

 

 

 

 


 


부산 먹거리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겠어요? 관광지를 알아보았으니 이제 부산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먹거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 냉채족발

 

비주얼부터 군침이 돌지 않나요? 겨자 맛이 톡톡 쏘면서 여름 더위를 날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쫀득쫀득한 족발과 해파리와 오이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어우러져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겨자가 코를 찌르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지만 그것도 냉채족발을 먹는 재미가 아닌가 싶어요. 

 

 


                            (냉채족발)                                                          (왕문어비빔족발)

 

 

왕문어비빔족발

 

왕문어비빔족발은 여러분께 조금 생소한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먹어보기 전까지는 족발과 문어의 조합이 상상이 안됐어요.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그냥 먹어도 쫀득한 족발에 문어까지 더해져 맛이 배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비빔면도 있어서 먹을 게 많은 풍성한 음식이었습니다. 소스도 매콤해서 매운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밀면

 

냉면이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맛은 전혀 다른 밀면입니다. 밀면도 냉면처럼 물밀면과 비빔밀면이 있습니다. 물밀면은 시원하면서도 육수의 깊이 있는 맛이 느껴지, 비빔밀면은 매콤·새콤합니다. 결론은 물밀면, 비빔밀면 모두 맛있었다는 거~!


 


 

 



게스트 하우스



관광도 하고, 밥도 먹었는데 숙박이 문제라구요? 부산에는 돈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가 존재한답니다.  4인실도 있어서 가족끼리 머물기도 안성맞춤이에요.  여러분께 그중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게스트 하우스 sum

 

부산에만 4개의 지점(부산역남포해운대해운대프리미엄)이 있는 게스트 하우스입니다방과 로비 모두 깔끔합니다.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36 신흥빌딩

010-5898-1616

http://busan.sumhostel.com/

 

 


(sum부산역점)



- 게스트 하우스 코리아 

 

부산역과 해운대에 지점이 있습니다. 계란, , 시리얼, 우유를 공짜로 아침에 먹을 수 있습니다.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1394-335

051-743-2147

http://sumguesthouse.fortour.kr/

 


(게스트 하우스 코리아 부산역점)



- 게스트하우스 601

 

 

해운대에 위치한 게스트 하우스입니다,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는 테라스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 1124-2

051-755-0601

http://www.gh601.com/new/

 


 

 



부산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셨나요? 이번 여름! 부산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