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만병통치약 우엉차! 우엉차효과, 우엉차만드는방법!

 

만병통치약 우엉차! 우엉차효과, 우엉차만드는방법!



우엉차는 나구모 요시노리의 '1인 1식'과 KBS '생로병사의 비밀' 등 각종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소개돼면서 화제가 되었어요. 항산화 작용부터 다이어트 효과까지 만병통치약 우엉차! 오늘은 우엉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우엉차 효과



출처: 네이버 매거진캐스트



1. 노화 방지


우엉차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방지해줘요. 



2. 혈액순환과 상처 치료


혈액순환을 돕고 상처를 치료하는 사포닌이 들어 있는 우엉차! 때문에 뇌질환과 심장병, 염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3. 다이어트


우엉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변비를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이 밖에도 골다공증 예방, 아이들 성장 촉진, 피부 미용, 소염 작용 등 많은 효과가 있답니다. 우엉차 효과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우엉차를 만들어 보아야겠죠? 만병통치약 우엉차 만드는 방법! 이제부터 알려드릴게요~





▶ 우엉차 만드는 방법



출처: 네이버 매거진캐스트



1. 신선한 우엉 고르기


겉에 뿌리 수염이 없고 매끈하며 건조하지 않은 우엉을 골라야 해요. 국산 우엉은 흙이 묻어 있으며 우엉향이 진하게 난답니다. 수입산 우엉은 흙이 덜 묻어 있으며 향기가 약하고, 찢었을 때 길쭉한 모양이 되어요.



2. 우엉 씻기


우엉 껍질에는 폴리페놀과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때문에 가볍게 우엉을 씻어주어야 해요. 물기를 닦을 때는 물기가 전혀 남지 않도록 닦아주세요. 



3. 우엉 썰기


깍둑 썰기나, 슬라이스 썰기나 여러분 취향대로 우엉을 썰어주세요. 하지만 주의하실 점! 우엉은 최대한 얇게 썰어야 한답니다.



4. 우엉 말리기


우엉은 하루 이틀 시간을 두고 충분히 말려주어야 해요. 바짝 마르지 않으면 우엉을 우려냈을 때 초록물이 나온답니다. 



5. 우엉 볶기


우엉은 9번을 볶는 것이 좋다고 해요. 힘드시겠지만 정성껏 9번을 볶아주세요.



6. 이물질 제거


우엉을 볶다 보면 타거나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어요. 때문에 볶은 우엉을 채에 넣어서 걸러줘야 한답니다. 



7. 뜨거운 물에 우엉을 넣고 우려요.


끓는 물에 우엉을 넣고 3분에서 5분 정도 우려내면 완성~!




잠깐!

우엉은 찬 성질이기 때문에 속이 차고 허한 사람,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아요.




이상으로 우엉차 효과, 우엉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우엉차에 이렇게 좋은 효능들이 있다니! 물 대신 우엉차를 가볍게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우엉차와 함께 건강 챙기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