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프로바이오틱스! 건강탐구시간

전문가가 알려주는 유산균의 필요성과 제대로 고르는 방법!

 

전문가에게 들어보는 

 

유산균의 필요성과 유산균 제대로 고르는 방법!

 

 

 

우리 몸 속 장에 자리잡고 있는 세균은 약 100개조 이상의 세균! 그 세균의 총 무게는 1.5kg으로 간의 무게와 비슷하다고해요.  

 

이러한 세균들을 우리는 장내균총이라고 부르기도하는데요, 장내균총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이 균형이 깨질 경우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장 건강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장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유산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유산균의 필요성과 유산균을 제대로 고를 방법을 직접 전문가에게 들어보도록 할게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 유산균의 필요성


우선, 스트레스, 노화, 섭취 음식물의 변화 등으로 인해 장내균총의 균형이 쉽게 깨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내균총 균형이 깨지면 외부환경에 대한 방어력이 저하되고 면역력 또한 감소하게 돕니다.

 

 


장내균총 균형이 깨지면서 우리가 가장 흔하게 경험하게 되는 현상은 소화불량, 설사, 영양실조, 변비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장내균총 균형이 깨지지않도록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균형을 유지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유산균입니다!

 

유산균 장내 유해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면역 능력을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물질을 생성합니다. 

 

또한 유산균은 사람이나 동물의 장내 들어가 유해균 증식을 막으며  신체의 면역증강, 노화억제 및 항암성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유산균 제품 제대로 고르는 방법


최근들어, 유산균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유업체들은 유산균에 대한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결과로  특정 유제품의 기능이 과대포장되어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소비자 보호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의 효능, 유산균 함유량 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적도 있을만큼 그 문제는 심각합니다.

 

 

 

따라서, 유산균 제품을 제대로 고르는 방법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제대로 고르는 방법!

 

1. 유산균수가 풍부하고 효능이 검증되었는지 살펴보기

2. 유통기한이 짧은 발효유 형태로 섭취하기

3. 균의 선별, 생산, 유통과정까지 철저히 관리가 가능한 믿을만한 회사의 제품인지 살펴보기

 

 

 

 

 

 

많은 유산균 제품 중에서 제대로 된 제품을 고르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는 사실, 이제 확실하게 알게 되었죠? 여러분들도 오늘 알려드린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서 좋은 유산균 제품을 고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