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상식

양배추 제대로 알고 먹자!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양배추 제대로 알고 먹자!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양배추는 야쿠르트, 올리브와 함께 서양 3대 장수 음식이에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양배추 효능 하나. 위장 점막, 강화 및 위궤양 치료


양배추는 점막에 상처가 생기거나 헐어서 생긴 위궤양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양배추의 유황과 염소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강화시켜주고 위궤양 예방 및 치료에 좋아요. 양배추에 들어있는 글루타민 성분은 위장관 내 세포들의 재생을 도와주어요. 속 쓰릴 때 양배추즙이 좋은 이유가 여기에 있답니다.





양배추 효능 둘. 면역력 강화


양배추의 녹색 바깥쪽 잎에는 비타민 A, 속의 하얀 잎에는 비타민 C가 들어있어요.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올려주어요. 일교차가 큰 요즘,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 아주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양배추 효능 셋. 키 성장


양배추에는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라이신이 풍부하다고 해요. 곡물 섭취량이 많은 동양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성분을 섭취할 수 있어 어린이 발육에 도움을 주어요.





양배추 효능 넷. 피부 미용


양배추는 몸의 독소를 배출시켜서 피를 맑게 해주어요.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기미, 주근깨에 좋답니다.





양배추 효능 다섯. 다이어트 효과


양배추는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들어요. 과식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나쁜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서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된답니다.



TIP 

양배추는 삶는 것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몸에 좋다고 해요. 양배추를 삶으면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이에요.




이상으로 양배추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양배추를 먹으면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 예방에 좋을 것 같아요. 양배추로 감기도 예방하고 건강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