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춘천여행/춘천 가볼만한곳 단풍이 물든 청평사의 모든 것!

춘천여행/춘천 가볼만한곳

지친 일상 탈출하고 싶다면?

가을 풍경이 물씬 풍기는 청평사로 고고!

 

 

청평사는 조선 명종 때, 중생들에게 윤회전생의 의미를 깨우치게 하기 위해 허응당 보우스님이 신축한 건물입니다.

 

 

자연의 경관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면서 매년, 매주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고해요.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탈출을 꿈꾸기에 좋은 섬 속의 절, 청평사! 오늘은 춘천 가볼만한곳중에서 청평사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청평사가는법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

032-244-1095

 

 

▶ 자가용 이용시


강촌삼거리 -팔미삼거리- 학곡사거리- 구봉산- 감정삼거리 - 46번국도 - 강변로 - 세월교 - 소양댐-선박이용 - 청평사


춘천IC -구봉산- 감정삼거리 - 46번국도 - 강변로 - 세월교 - 소양댐-선박이용-청평사

 

▶ 대중교통 이용시


- 11, 12, 150번을 타고 소양댐에 하차한 후 소양댐선착장에서 배를 이용
- 18-1번 버스를 타고 청평사 주차장에서 하차(하절기 3-10월 운행) 

 

 

청평사를 가기위해서는 소양강댐에서 유람선을 타고 이동해야합니다.

 

 

 

 

맑고 깨끗한 주변경관이 펼쳐치는 소양강댐은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을 지나는 하천입니다.

 

 

 

 

설악산 계곡의 물과 오대산 고원에서 흐르는 내린천 물이 인제 합강정에서 합쳐서 비로소 큰 강의 모습을 갖추게 되는데 지금은 소양강댐의 축조로 변화되었습니다. 

 

 

약 5분정도 유람선을 타고 이동하면, 오방산에 위치한 고려시대 사찰, 청평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청평사까지 15분~20분정도 이동하면 바로 청평사를 만날 수 있는데요, 오르막길을 오르며 한참을 걸어올라가면, 곳곳의 계곡들과 돌탑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절로 향하는 길가에 사람들이 염원인 담긴 돌탑을 보면서, 야쿠르트도 온 국민의 건강한 습관을 위해 살짝 돌을 얹혀놓고 빌어보았어요.

 

 

청평사는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관광지 및 휴양지,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어 매주 끊이지않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해요.

 

 

 

특히 요즘같이 단풍이 한창일 때는, 더더욱 북적일 것 같네요.

 

오르막길을 따라 주욱 올라가면 드디어, 청평사를 만나볼 수 있어요.

 

 

 

청평사에 도착해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때면 지친 일상을 탈출하는 기분이 들 수 있어요.

 

따라서, 단풍이 지기 전,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청평사로 향해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참! 그리고 춘천하면 떠오르는!! 춘천닭갈비!

 

 

 

춘천닭갈비는 1960년대 말 선술집 막걸리 판에서 숯불에 굽는 술안주 대용으로 개발되었다고해요. 이후 10년전부터 번져나가 중심가를 파고들면서 군인들이 휴가나와 즐겨 먹은 음식 중의 하나가 되었다고 합니다.

 

값도 싸고 배불리 먹을 수 있어서 춘천 시내 대학생들도 많이 즐겨 찾았다고해요. 그러면서 춘천닭갈비가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전국으로 퍼지게되었죠.

 

 

춘천에 가보게 된다면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춘천닭갈비 꼭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