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딧 스페셜/꿀팁! 건강탐구시간

약 없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대공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약 없이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이 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입니다.


꾸준한 습관을 통한 자신과의 싸움만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낯추는 데 가장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1. 나의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체크하라!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지단백과 고밀도 지단백, 그리고 중성지방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반적인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라 하면 총콜레스테롤 200mg/dl이하, 저밀도지단백 130mg/dl, 고밀도지단백 60mg/dl,중성지방 150mg/dl이하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의 정상적인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2. 자신의 식습관을 체크하라.

 

 

 

 

보통 과식을 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과식보다는 소식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한꺼번에 많이 먹는 습관보다는 자주자주 조금씩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죠.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3. 기름지고 짠 음식을 피하라!

 

인스턴트나 육류의 음식을 자주 섭취할 경우 당연히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박에 없죠.
따라서 기름지고 짠 음식보다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자신의 식습관을 체크하고 기름지고 짠 음식을 얼마나 많이 섭취하고있는 가 한 번 살펴보세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4. 운동 역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좋은 방법입니다.

 

 

 


심박수를 높일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가장 먼저 꼽히는 것이 꾸준한 운동이기도 하죠.


또한 비만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주범이므로 평소 꾸준한 운동을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도록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5. 초콜릿을 적당히 섭취할 것.

 

 

 

 의학 전문가들은 매일 초콜릿 100g 정도를 섭취하면 심혈관 문제를 21%까지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즉, 초콜릿에 함유되어있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도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을 섭취할 때 더욱 그 효과가 좋다고해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6. 적포도주를 한 주에 2잔 정도 섭취할 것

 

적포도주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 주에 2잔정도만 마시는 것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7.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지방 생선류를 섭취할 것!

 

고지방 생선류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질환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 정어리, 청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4%가량 높일 수 있어 더더욱 좋다고 해요. 따라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그에 맞는 적당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콜레스테롤에 좋은음식

 

 

자, 이제부터는 콜레스테롤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1.

 

콩 역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해요.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2. 귀리, 통곡물류 등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아침에 오트밀 시리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해요.
식이섬유가 많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저 포만감을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더욱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3. 견과류

 

견과류 역시 심장에 좋으나, 꾸준히 섭취할 시 몸에 나쁜 저밀도콜레스테롤 수치를 약 7%나 낮출 수 있다고합니다.




콜레스테롤에좋은음식 4. 식물성오일

 

동물성기름인 버터, 쇼트닝 대신 식물성기름인 홍화유 해바라기유, 캐놀라유등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합니다. 따라서 간단한 음식을 사용할 때에도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보세요.




한국야쿠르트 블로그의 더 많은 글이 보고 싶다면?